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2013년 연말결산!!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다시보기




한화생명 공식블로그 '라이프앤톡'은 올 한 해 여러분과 공감하며 소통하고자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연초만 해도 월간 5만 여명이 방문했던 블로그가 어느덧 10만 명 이상이 찾아오는 블로그로 성장했으니, 저희 잘한 거 맞죠~?! 치밀한 기획 속에 전문가부터 와이프로거, 대학생, 사내 임직원으로 구성된 필진들이 작성한 양질의 컨텐츠다양한 키워드가 차곡차곡 쌓이면서 자연스레 라이프앤톡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앨범 속 지난 사진을 넘겨보듯 2013년 한 해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블로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2013년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다시 보기


올 한 해 라이프앤톡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키워드로 만든 간단한 인포그래픽이에요. '돈이 되는 취미생활, 사학연금, 계리사' 등 경제, 재테크 키워드 외에도 ‘불꽃축제, 한화생명’ 관련 키워드 그리고 ‘마라톤, 계란요리’ 처럼 다양한 키워드가 있죠? 

 




1. 라이프앤톡의 다양한 필진을 소개합니다. 
라이프앤톡에는 다양한 필진이 있습니다. 한화생명 임직원으로 이뤄진 경제, 재테크 전문 필진, 생기 넘치는 대학생 서포터즈 투모로우 드리머즈 그리고 실속 있는 문화 건강 정보를 전해주는 주부 기자단, 다양한 기획 콘텐츠로 찾아가는 라이프앤톡 운영진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을 가진 필진들이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작성해주는 덕분에 라이프앤톡은 언제나 입체감 있는 정보로 가득했답니다.

 

2. 한화생명 소식을 라이프앤톡 스타일로 알려 드립니다. 
라이프앤톡을 찾는 분 중 다수는 '한화생명' 그룹에 대한 소식을 궁금해 하는 분들이 참 많아요. 보도자료를 통해 여러 행사 소식을 전하고 있지만, 너무 공식적이고 개괄적인 내용이지요. 한화생명은 여러분의 시선에서 좀 더 재미있고 쉽게 행사 소식을 전하고 있어요. 꿈을 심는 캠퍼스 투어 '김태희 편'(바로가기)은 30여 개의 언론사에서 라이프앤톡 원고와 이미지를 인용해 사용하기도 했답니다.



 

라이프앤톡에서는 이벤트를 통해서 한화생명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하는데요, 대한생명에서 한화생명으로 이름을 바꾼 지 1년이 되는 해를 맞이해 ‘한 줄 응원 이벤트’(바로가기)를 열었고요. 한화그룹이 주최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때 63빌딩 1층에 마련한 VIP석 티켓 이벤트(바로가기)를 열었죠. 63빌딩과 서울세계불꽃축제를 통해서 '한화생명'을 다시 부각시킨 이벤트였습니다. 그 밖에도 공인회계사, 언더라이터 등 보험회사의 전문가 인터뷰 포스팅은 많은 댓글로 활발한 소통이 이뤄졌습니다.  



3. 영상, 포토툰 등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한화생명은 블로그 외에도 페이스북, 유투브 등 다양한 미디어를 운영하고 있어요. 인포그래픽에서 포토툰, 동영상까지 눈과 귀가 즐거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한화생명 대학생 서포터즈 ‘투모로우 드리머즈’가 만든 세미나 영상도 고민하는 청춘들을 중심으로 잔잔한 반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개그맨 정성호, 배순탁 음악작가와 함께하는 토크쇼로 다른 곳에서는 본 적 없는 참신한 이야기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요즘은 특히 포토툰이 인기가 높은데요, 한화생명 블로그 운영팀이 총동원되어 만드는 포토툰은 회가 거듭할수록 안정된 연기력을 바탕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음에 보면 꼭 댓글로 화답해 주세요.






▶ 2013년 라이프앤톡 인기컨텐츠는?


1.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재테크 노하우



금융사 블로그답게 라이프앤톡의 방문자들은 재테크와 관련된 포스트에 높은 관심을 보였답니다. 세계적인 경제불황과 갈수록 심화되는 양극현상 등에 따라,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자금 안에서 현명하게 돈을 운영하고자 하는 현실이 많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단숨에 부자가 되는 거창한 재테크 방법보다는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다룬 포스트가 인기였는데요, 절세방법부터 연말정산, 연금 등을 다룬 포스트가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세무사가 알려주는 종합소득세 절세방법 4가지 (바로가기)

어플부터 엑셀까지~ 취향별 가계부 잘 쓰는 법 (바로가기)

사학연금 가입자 연금저축 가입하면 불리하다? (바로가기)

머리 아픈 연말정산 준비, 쉽게 하는 방법 없을까? (바로가기)



2. 5만여 명이 방문한 최고 인기컨텐츠 - 서울세계불꽃축제




2013년도 한화생명 공식블로그 '라이프앤톡'에서 가장 인기있던 포스트는 '미리 가보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부터 준비물까지' 포스트였습니다. 한화에서 매년 개최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진행되었는데요, 라이프앤톡에서는 불꽃축제를 보기 가장 좋은 장소부터 꼭 챙겨야 할 준비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드렸습니다. 또한 '불꽃축제 프로그램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누구나 이미지를 다운받아 출력할 수 있도록 해서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셨어요. 불꽃축제 당일에만 5만 여명이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일간 최고의 방문자 수를 기록했답니다. 이와 더불어 63빌딩에서 불꽃축제를 관람할 수 있는 VIP 이벤트도 함께 마련해서 당첨되신 분들과 함께 다과를 나누며 불꽃축제를 감상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미리 가보는 2013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부터 준비물까지 (바로가기)

2013 서울세계불꽃축제 필수품! 불꽃축제 프로그램북 다운받기! (바로가기)

2013 서울세계불꽃축제, 생생현장 다시보기~!! (바로가기)





3.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실제적인 직장 생활 노하우



라이프앤톡을 방문하는 방문자 중에는 한화생명의 임직원들을 비롯한 직장인들이 매우 많은데요, 직장인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실제적인 직장생활 팁을 다룬 포스트가 인기였습니다. 직장생활에 치여 하루를 보내는 우리의 직장인들!! 그들의 마음 속 깊은 곳에 있던 취미생활이나 자기계에 대한 욕구를 시원하게 드러내줄 수 있던 포스트, 업무나 직장 안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정보, 직장인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통계자료까지 직장생활과 관련된 포스트는 대한민국 직장인들에게 한 줌의 위로로 다가 갔답니다.

 

돈되는 직장인 취미생활 집중탐구 (바로가기)

칼퇴근을 부르는 신입사원 오피스 단축키 활용법 (바로가기)

사무실에서 도전하는 초간단 전자레인지 요리 3선! (바로가기)

직장인 자기계발, 통계로 알아볼까? (바로가기)




직장인 생활을 소재로 한 실사 포토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블로그 담당 직원들은 전국에 얼굴이 알려지며 유명세를 겪었고, 초상권은 커피맛 사탕 하나로 대신했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직장인의 건강이나 직장생활 노하우를 담은 포스트는 재미와 함께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으며 높은 방문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실제로 한 회사에서는 사내 게시판에 해당 포스트를 인용해 직원들에게 직장인 건강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고 문의를 해주시기도 했답니다~^^


겸손은 힘들어, 직장인의 경력 되는 자기 자랑법 (바로가기)

직급별 앉은 자세 탐구!! 사무실 스트레칭법 (바로가기)

늘어나는 스트레스, 조울증을 예방하는 3가지 방법 (바로가기)




4.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생활 속 깨알정보



알면 유용하지만 누군가 모아주지 않으면 귀찮은 생활 속 종합정보저희가 모아드릴게요~!! 저희는 남들이 귀찮아 하는 실속있는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프로야구 개막과 맞춰서 전국 야구장별 명당자리와 먹거리에 관한 포스트부터 게스트하우스나 휴게소 추천과 같이 휴가철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모은 포스트, 카쉐어링과 같이 지금 뜨고 있는 핫이슈 정보를 모아 소개하는 포스를 통해 많은 정보를 알아가셨답니다.


프로야구 개막! 야구장별 명당자리&먹거리 총정리 (바로가기)

혼자 떠나는 여행, 전국 게스트하우스 총정리! (바로가기)

택시보다 더 싸고 편안한 전기차 ‘카쉐어링’ 이용법 (바로가기)

휴가철 안 들리면 서운한 휴게소 추천!! (바로가기)



5. 취업에 관한 생생한 노하우



낙타가 바늘 귀를 통과하는 것보다 더 어려워진 취업의 문. 그래서인지 취업이나 채용, 전문자격증 시험 등에 대한 정보에 대한 관심이 참 많았답니다. 이에 맞춰 라이프앤톡에서는 어디서도 알려주지 않는 고급정보를 콘텐츠로 만들어 제공하였습니다. 인사팀 담당자나 선배들이 직접 알려주는 합격 비법과 채용, 시험 등의 정보들을 엮고, 금융사라는 특성을 살려 금융권 취업 준비 노하우부터 보험계리사와 같은 관련 자격증 시험 정보 등을 담아냈지요. 실제로 취업이나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직접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거나, 힘이 되었다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어요.


서류전형 내일마감! 한화생명 직무별 입사 노하우 (바로가기)

계리사 시험 접수중! 회사 다니면서 계리사 합격한 비결 (바로가기)

달라지는 2014 보험계리사 시험, 선배의 합격비결! (바로가기)

금융사 취준생을 위한 성공하는 서류전형 작성법 (바로가기)

 


6. 63빌딩을 소재로 한 포스팅



한화생명의 본사가 63빌딩에 위치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서울에 살고 있는 시민들도 정작 63빌딩을 제대로 구경해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이 꽤 많은데요. 63빌딩과 주변에는 숨겨진 맛집과 볼거리들이 참 많답니다. 2012년 하반기에 포스팅 했던 63빌딩 맛집 포스트의 반응이 좋아 올해도  63빌딩과 관련한 다양한 소를 가지고 분기마다 기획 연재를 실었습니다. 봄에는 벚꽃놀이 명소도시락 맛집으로 여름에는 빙수맛집으로 가을에는 불꽃축제로 63빌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드렸는데요, 그래서 '63빌딩 맛집' 키워드는 1년 내내 라이프앤톡 블로그에서 가장 인기있는 키워드 중 하나로 손꼽힌답니다.


봄나들이도 식후경? 63빌딩 도시락 맛집추천 (바로가기)

더위 잡는 63빌딩 빙수맛집 탐방!! (바로가기)

점심시간, 63빌딩 직장인의 여의도 벚꽃 나들이 (바로가기)

여의도 직장인들만 안다는 숨겨진 63빌딩 맛집 (바로가기)



7. 생각을 실천으로~!!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활약상




대학생 서포터즈 '투모로우 드리머즈'는  보험이나 금융에 관한 이야기들을 직접 듣고 대학생들만의 시각으로 콘텐츠를 만들거나, 방황하는 청춘들을 대신해 좋은 멘토와 함께 강의를 듣고 콘텐츠화 하는 등의 역할을 해왔답니다. 특히, 이번 여름에 이벤트와 더불어 진행했던 '만원으로 떠나는 이색휴가 아이디어'는 이벤트를 통해 이색적인 휴가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해 직접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실행해 보는 형식으로 언론과 대중의 큰 인기를 끌었답니다.


서포터즈 검증! 만원으로 떠나는 도심 속 여름휴가 (바로가기)

개그맨 정성호의 내일 세미나, “20대를 위한 만번의 법칙” (바로가기)

한화생명 대학생 서포터즈가 특별한 이유 3가지! (바로가기)



2013년을 열심히 달려 온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2014년에도 여러분께 질 좋은 정보와 남다른 시각으로 찾아갈 예정인데요. 소소한 재미가 있는 페이스북과 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전달하는 트위터, 그리고 생생한 유튜브까지 더욱 견고해진 한화생명 SNS 온라인 패밀리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