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상징이자 멸종위기종으로 불리는 코알라가 무분별한 자연훼손으로 최근 20년 간 급격히 개체수가 감소하게 되었는데요. 특히 지난 2019~2020년의 호주 대형 산불 사태가 ‘결정타’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자연기금(WWF)에 따르면 이때 코알라 6만 마리 이상이 죽거나 다치면서 2001년 18만 5천마리에서 지난해 9만 2천마리까지로 개체수가 절반이나 줄었다고 해요. 이대로라면 2050년엔 코알라가 멸종될 수도 있다고 하니, 생각보다 심각하죠?
문제는 코알라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멸종위기 동물종이 존재한다는 것인데요. 우리 도움을 필요로 하는 동물종을 돕고 아름다운 지구와 미래를 지키기 위해서는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크고 작은 친환경 활동이 중요합니다.
더 많은 이들의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응원하기 위해 한화생명이 아주 특별한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THE ORANGE KOALA
한화생명이 한국 캘러웨이와 함께 멸종위기 동물 ‘코알라’ 보호를 테마로 하는 골프공을 선보이며 5월 3일 야생 코알라의 날에 #THE ORANGE KOALA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한화생명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알리고,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푸른아시아'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푸른아시아: '98년에 설립된 기후변화, 사막화 등의 국제 환경 문제에 대응하여 사막화 방지사업, 교육사업 및 환경 보전 사업을 전개하는 국제 공인 NGO
좋아요만 해도 기부완료! 한정판 굿즈가 내손에!!
이번 캠페인은 특히 더 쉽고, 재밌게 그리고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뭐가 필요하냐고요? 스마트폰 하나면 충분합니다.
[기부 이벤트]
5/3 화요일, 한화생명 인스타그램에서 손가락 하나로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댓글 하나만 달아도, 좋아요 하나만 눌러도 됩니다. 참여 1개 당 1,000원을 한화생명이 기부할 예정이며, 참여자 중 150분을 선정해 캘러웨이와 콜라보레이션 한 한정판 코알라 굿즈 골프공 1세트 (12개입)를 증정합니다. 좋아요만 누르면 기부도 하고 귀여운 코알라 굿즈도 받을 수 있다니, 너무 매력적이죠? (*본 이벤트는 종료되었습니다.)
각자의 소소한 참여와 경험이 모여 모두의 기부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이번 #THE ORANGE KOALA 캠페인의 다양한 이벤트들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캠페인 후기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게시물 보러가기!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