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IT 관련 신문이나 언론 매체를 보게 되면, 자주 보이는 회사가 하나 있죠. 바로 애플(Apple)! 대표적인 제품인 iPhone 과 iPad로 항상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애플에서는 iPhone 이랑 iPad만 만드는 회사인 줄 아는 분들도 꽤 있더라고요. 하지만 ‘애플’은 iPhone, iPad가 출시되기 이전부터 정말 멋진 컴퓨터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애플은 PC(Personal Computer, 개인용컴퓨터)를 처음으로 만든 회사이면서, 마우스도 처음으로 상용화 했고, USB도 처음으로 컴퓨터에 도입하여 사용한 곳입니다. 이처럼 애플은 컴퓨터 시장에서도 기술적으로 앞선 제품들을 만들어 왔으며, 디자인적으로도 뛰어난 제품들을 만들어 오고 있지요.
<출처 : 애플 홈페이지>
▶Why Mac?
오늘 전 애플의 컴퓨터, 저와 함께 대부분의 일을 하고 있는 Mac 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너무나도 간편하고, 안전하게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Mac! 물론,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PC 역시 훌륭합니다. 다만, Mac을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제가 느낀 Mac의 장점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다른 PC 들 보다 조금 더 쉽고, 조금 더 직관적이며, 조금 더 제 삶에 이로운 영향을 미치기에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지극히 주관적으로 말이지요^^).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예를 들어, 사진 작업만 하더라도 단순히 폴더에 사진을 관리하는 것이 아닌, 이벤트 별(여행, 전람회, 결혼식, 돌, 등)로 관리가 가능하며, 얼굴 인식 기능을 사용해 인물 별로 사진을 나눌 수 있으며, 촬영 지역 별로 지도에 표시하여 관리할 수 있지요. 이뿐만 아니라 클릭 몇 번으로 사진을 멋지게 편집/보정할 수 있고, 멋진 동영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제 결혼식 사진 영상을 남편이 찍은 사진들을 이용해 Mac으로 만들었습니다. 보통 3분짜리 영상을 사용하지만, 저는 30분짜리 스토리 있는 멋진 영상이었어요!)
▶Mac의 장점! 무엇일까요?
먼저, 가장 좋은 점은 바이러스 걱정을 안 해도 된다는 것입니다. 다른 제품의 컴퓨터를 썼을 때는 백신 프로그램이니, 악성코드니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요. Mac 에서는 치명적인 바이러스도 거의 없었고, 악성 코드도 걱정을 안 해도 되더라고요(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오래 사용해도 느려지지 않는다는 점 역시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 5년 째 iMac 을 사용하는데, 아직까지도 쌩쌩하게 일러스트와 포토샵 작업을 잘 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떤 작업이든 쉽게 할 수 있다는 점! Mac 의 모든 응용프로그램들은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조금만 익히신다면 아주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그림을 저장할 때 그림을 단순히 드래그만 하여 저장하던지, 어떤 파일이든 스페이스 바를 눌러 내용을 손쉽게 확인하던지, 파일을 찾을 때 파일명뿐만이 아니라 작성 내용으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으로 글을 입력할 수도 있지요. 이러한 기능뿐 아니라 너무나 미려한 화면 구성 또한 제가 Mac 을 사용하게 하는 이유입니다.
▶Mac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애플에서 만들고 있는 컴퓨터는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간편히 들고 다닐 수 있는 노트북과 책상 위에 올려두고 사용하는 데스크탑인데요. 노트북은 Macbook Air 와 Macbook Pro의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Macbook Air는 말 그대로 정말 얇고 가벼운 노트북이며, Macbook Pro 는 강력한 성능을 가진 노트북입니다.
저는 Macbook Air 를 사용 중인데요. 정말 마음에 드는 것은 디자인도 예쁘지만, 충전 케이블이 자석으로 만들어져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Macbook 과 케이블이 자석으로 연결되어 있어, 누군가 발로 케이블을 밟더라도 케이블만 떨어져 나가게 되거든요.
<자석으로 구성된 케이블 /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데스크탑은 3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Mac mini, iMac, Mac Pro로 구성되죠. Mac Pro 는 슈퍼 컴퓨터라 정말 전문가분들이 사용하는 것이고요. 보통은 iMac 과 Mac mini 를 많이 사용합니다. Mac mini 는 한 손에 들어오는 컴퓨터로, 가장 저렴합니다. 왜냐고요? 본체 밖에 없거든요. 그래서 대부분 PC 를 사용하셨던 분들이 Mac에 입문하실 때나, TV 에 연결하여 큰 화면으로 Mac 을 사용하고자 하실 때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iMac 이 있습니다.
iMac 은 일체형 컴퓨터로 보이는 모습은 모니터밖에 안보이지만 그 안에 컴퓨터의 모든 것이 들어가 있습니다. 저도 작업용으로 사용하고 있지요. 게다가 키보드와 마우스가 무선으로 연결되어있어 장소의 제약이 없습니다. 케이블 또한 지저분하게 연결되어있지 않아 책상 위가 항상 깔끔하지요.
<출처 : 애플 홈페이지>
▶Mac으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컴퓨터를 통해 어떤 업무를 진행하든, Mac은 특유의 직관성으로 사용에 편리함을 가져다 줍니다. Mac 에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응용프로그램인 iPhoto로는 사진 관리, 사진 편집, 슬라이드 동영상 제작 등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iMovie 라는 응용 프로그램으로는 동영상 촬영한 것을 간편하게 관리 할 수 있으며, 마치 영화 편집을 하듯 영상끼리 잇고, 잘라내고, 특수 효과를 넣는 등 멋진 영상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테마를 이용하여 손쉽게 멋진 동영상을 작업할 수 있으며, 클릭 몇 번으로 영화 예고편을 5분만에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Garageband를 이용하면 피아노나 기타 사용법을 배울 수도 있으며, 여러 음향 효과나 악기를 연주하여 음악을 만들 수 있습니다. 더욱이 iPhone 벨소리를 지인들의 목소리로 녹음을 하여 만들거나 특수 음향 효과를 이용해 재미있게 만들 수도 있답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이외에도 Mac 을 사용한다면, 다양한 일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삶 또한 멋지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곧 아이가 태어나면 태어나는 순간부터 자라나는 모든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 제 아이가 결혼 할 때 멋지게 영상을 만들어주려 합니다. 여러분도 Mac 을 사용하시게 된다면, Mac 과 만나는 순간부터 새로운 여러분만의 멋진 세상을 만드실 수 있을 거에요~ 지금까지 Mac을 사랑하는 사람이 들려드린 Mac이야기! 였습니다.
** 이 글은 한화생명 공식적인 소견이 아니라, 개인적인 견해임을 밝혀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