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2014년 따잔이가 전하는 새해덕담



201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화생명 공식블로그 라이프앤톡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새해인사를 전하는 방법도 다양해 지고 있는데요. SNS를 통해 한복사진, 자필 연하장 사진 등을 올리는 연예인들도 많았었고요. 또 모바일 연하장의 인기가 높아지는 등 스마트폰의 활성화에 따라 새해인사를 하는 트렌드도 점차 스마트~해 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새해인사를 전하고 계신가요?  



 핫이슈!! 따잔이가 전해드리는 새해인사




요즘 TV 광고나 거리에 지나가는 버스에서 오렌지색 옷을 입은 귀여운 아기가 유난히 눈에 띕니다. 바로 최근 핫하게 떠오르는 한화생명의 아기 모델, 잔소리 베이비 ‘따잔이’ 가 그 주인공인데요!! 새해를 맞이해서 따잔이가 예쁘게 한복을 차려 입고 모두에게 새해인사를 전했다고 해요. 대~박 귀여운 따잔이의 새해인사를 영상을 통해 함께 보실까요?!





 다섯글자로 알아보는 2014년 새해다짐




새해를 맞이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서로의 행복을 기원하며 덕담을 주고 받습니다. 그리고 스스로는 새로운 한 해를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 신년 계획을 세우고 마음을 다잡는데요. 한화생명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이벤트를 통해 다섯글자로 알아보는 2014년 새해다짐에 관해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1. 내 꿈에 한걸음 더!! – 꿈, 열정 유형

참여하신 분들 중 4명 중 1명(25.47%)은 2014년 다짐으로 자신의 꿈과 열정을 다시금 되새기는 분들이었습니다. 새로운 계획을 세우면 대부분 작심삼일로 그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그래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다는 마음에 ‘작심365’,  ‘포기는없다’ 등의 다짐을 남겨주신 분들이 계셨습니다. 또한 ‘꿈에한걸음’과 같이 자신의 꿈을 향해 한걸음 내딛겠다는 포부와 ‘면허증따기’, ‘자격증따기’와 같이 각종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겠다는 분들도 참 많았답니다.


2. 뱃살은 쪼옥, 복근은 딱!! - 다이어트, 건강 유형

매년 하고 또 해도 안 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인데요, 올 해도 어김없이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도전하고자 당당히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의 숙명인 뱃살빼기 프로젝트를 선언하신 분들이 많았는데요, ‘뱃살대방출’, ‘몸짱식스팩’과 같은 다짐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술담배빠이’, ‘건강과금연’처럼 새해 다짐으로 금연과 금주를 선언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조인성되기’, ‘전지현처럼’ 같이 늘씬한 연예인을 닮겠다는 재밌는 댓글도 달렸네요.





3. 올해는 사랑을 이루고 싶다 – 연애, 결혼 유형

여러가지 유형 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댓글이 달린 유형이 아닐까 싶은데요, 2014년에는 꼭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연애를 하거나 결혼을 하고 싶은 수 많은 솔로들의 다짐도 봇물처럼 쏟아졌습니다. ‘모태솔로끝’, ‘커플닭살행’와 같이 매년 ‘안생겨요~’를 외칠 수 밖에 없던 전국의 솔로들의 안타까운 다짐부터 결혼적령기에 다다른 이들의 ‘결혼에골인’, ‘신랑구하기’, ‘노처녀안돼’, ‘하나보다둘’과 같은 다짐들이 남겨져 있었답니다. 올해는 꼭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서 가슴 따뜻한 사랑하시길 바래요~^^


4. 일자리도 찾고 대박나자!! - 취업, 돈 유형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2014년은 직장에 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인데요. 새해 다짐을 남겨주신 분들 중 ‘무조건취직’, ‘취업성공기’, ‘이력서팍팍’과 같은 다짐을 남겨주신 분들이 많았답니다. 이미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연봉협상꼬’, ‘직신미스김’과 같이 직장 내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연봉도 오르길 바라는 마음이 반영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조금 더 돈을 벌어 넉넉한 생활을 원하는 다짐, 빚을 청산하길 바라는 다짐, 내 집 장만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다짐 등도 담겨져 있었습니다. 2014년에는 꼭 대박나세요~!!


5. 토끼 같은 자식, 든든한 아빠 - 가족 유형

가족에 관한 다짐도 이어졌습니다. 가족에 관한 이야기를 남기신 분 중에는 본인이나 배우자를 꼭 닮은 2세가 생겼으면 좋겠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둘째만들기’, ‘붕어빵제조’, 내아를낳도’와 같은 다짐이 가족에 관한 유형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했답니다. 그 외에도 가장으로서 가족들에게 좋은 아빠, 든든한 기둥이 되고 싶다며 ‘든든한기둥’이라고 남긴 멋쟁이 아빠의 이야기와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싶은 ‘가족과함께’와 같은 다짐도 눈에 띄네요. 


올해는 여러분이 계획하시고 목표를 삼으신 모든 일들 다 이루시길 라이프앤톡과 따잔이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따잔이가 전하는 새해덕담, 가계부를 쓰세요!




올해는 성공해야지 하면서도 잘 되지 않는 것 중의 하나는 바로 꼼꼼하게 자신의 재정상태를 돌아보는 일입니다. 막상 돈을 번다고 해도 어디로 어떤 돈이 새어나가고 있는지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다면 재정상태가 엉망일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경우 수입과 지출에 대한 자금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가계부를 작성하는 것이 좋답니다. 직접 손으로 작성하는 것도 좋고, 인터넷에서 가계부를 정리할 수 있는 엑셀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정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일이 정리하는 것이 어렵다면, 스마트폰에 가계부 어플을 받아 자동으로 정리되게끔 하면 편리하게 가계부를 작성할 수 있답니다. 2014년에는 여러분의 소중한 돈을 지키길 원하는 마음으로 우리의 따잔이가 새해 덕담을 전합니다~^^






 따뜻한 잔소리 e-card 보내고, 따잔이의 기프트박스 받으세요!




스스로에게 한 해를 살아가는 당찬 다짐을 했다면, 이제 주위 사람들의 안녕을 빌어주며 덕담을 나눌 차례입니다. 누구나 가족이나 친구, 애인에게 전하고 싶은 한마디가 있을텐데요. 막상 직접 얼굴을 보고 전하기에는 손발이 오그라들도록 쑥스럽고, 전화나 메시지를 통해 전하기에는 성의가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따뜻한 잔소리 e-card’로 덕담을 나눠보는 것은 어떨까요~? 따잔이가 그려져 있는 예쁜 카드에 여러분들의 얼굴을 넣어 평소에 하고 싶었던 따뜻한 말과 새해의 덕담을 전달해드립니다. 이벤트는 1월17일(금) 까지이고, 참여하신 분들에게는 추첨을 통해서 다양한 선물이 담긴 기프트박스도 보내드리니 지금 한화생명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해보세요~!! 


▶ 따뜻한 잔소리 e-card 이벤트 참여하기 (바로가기)



▶ 성공하는 2014년 새해다짐 관련 라이프앤톡 다른글보기

새해마다 찾아오는 불청객 작심삼일, 피하는 방법 (바로가기)

어플부터 엑셀까지~ 취향별 가계부 잘 쓰는 법 (바로가기)

할까 말까 고민하는 직장인의 후회없이 사는 법 (바로가기)

한화생명 면접자 필독! 퍼스널 브랜딩 10계명 (바로가기)





이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