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시원하게 만나는 여름의 맛, 땅콩버터 & 땅콩비빔면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한화생명이 소개해 드릴 아홉 번째 저탄수 레시피는 바로 '땅콩버터와 땅콩비빔면' 입니다.

 

더운 여름, 가장 생각나는 음식은 무엇이신가요? 얼음 동동 띄워진 시원한 냉국수가 떠오르시지 않나요? 땀을 많이 흘린 날, 입맛이 없는 날 시원하게 먹기 좋은 건강식! 오늘은 냉장고 속 재료들을 활용해 쉽게 만들 수 있는 땅콩버터와 땅콩비빔면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KEY재료 소개! 

1. 땅콩
땅콩을 비롯한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의 균형을 맞춰주어 혈관 건강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 비타민B, 엽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도 좋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촉진해 주기도 합니다. 또한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2. 오이
아삭한 식감이 먹는 재미를 더해주는 오이는 풍부한 칼륨이 함유되어 체내의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해, 몸 안의 노폐물을 제거해 줍니다. 또한 오이는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3.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색을 만드는 라이코펜은 남성의 전립선암, 여성의 유방암, 소화기계통의 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으며, 알코올을 분해할 때 생기는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골다공증이나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피부에 탄력을 줘 잔주름을 예방하고 멜라닌 색소가 생기는 것을 막아 기미 예방에도 효과가 뛰어나며, 체내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우리나라 사람들의 짜게 먹는 식습관에서 비롯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땅콩버터와 땅콩비빔면 재료(*2인분 기준)

콩담백면 2팩, 오이 1/3개, 토마토 2개, 삶은 달걀 2개, 돼지고기 간 것 100g,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대파 1큰술, 다진 생강 1/3작은술, 소금, 후추 약간

 

<홈메이드 땅콩버터> 
가염 볶은 땅콩 200g


<땅콩비빔소스> 
가염 볶은 땅콩 200g, 진간장 1큰술, 물 1큰술, 프락토올리고당 1큰술반, 양조식초 1/2큰술, 땅콩버터 1/2큰술, 고추기름 1큰술


땅콩버터와 땅콩비빔면 레시피

STEP 1. 땅콩비빔소스 만들기
① 믹서기에 구운 땅콩을 넣고, 30초 갈아서 가루 상태로 만든다. 
② 스패출러로 가장자리를 잘 긁어, 다시 30초 갈아주면 가루 상태였던 땅콩에서 지방이 나와 가루와  뭉쳐진다. 
③ 가장자리를 긁어 30초 정도 더 갈아준다. *텍스쳐는 취향에 맞게 조절한다.
     *씹히는 느낌이 좋다면 완전히 곱게 갈리기 전에 멈추고, 씹히는 느낌이 싫다면 완전히 곱게 갈아주세요.
④ 분량의 소스 재료를 섞어 땅콩비빔소스를 만든다.

STEP 2. 땅콩비빔면 재료 준비
① 콩담백면은 물로 헹궈 채반에 밭쳐 물기를 뺀다. 
② 달걀은 끓는 물에 소금과 식초를 1작은술씩 넣어 약 9분간 삶은 후 차게 식힌다. 
③ 오이는 채 썰고, 토마토는 한입 크기로 썰어 고명을 준비한다.

STEP 3. 땅콩비빔면 완성하기
① 팬을 달구어 아보카도 오일을 1작은술 두르고 돼지고기 간 것과 다진 마늘, 다진 대파, 다진 생강을 넣고 볶다가 소금과 후추로 밑간 한다. 
② 그릇에 재료를 돌려 담고, 땅콩비빔소스를 뿌려 비벼 먹는다. 

 

무더운 여름, 입맛 없을 때 생각나는 비빔면! 높은 칼로리 때문에 건강한 식사와는 조금 거리가 있었는데요. 비빔면 대신 콩담백면을 이용한 건강한 저탄수 비빔면을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나를 돌보는 식단에서 모두의 건강을 돌보는 식탁으로!
윤지아의 쿡북은 계속됩니다😊

 

 

위 내용을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한화생명 YouTube에서!

[바로가기]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

 

 

 

 

남희수

 

 

 

 

남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