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임직원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맘스케어 활동을 오랫동안 지속해왔습니다. 맘스케어 활동을 통해 영유아 시기의 아이들은 정서발달의 골든타임을 맞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영유아 시기 아이들의 정서발달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애착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인형, 허그토이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한화생명은 이 허그토이를 통해 아이들이 정서발달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건강한 애착 관계 형성이 필요한 아이 모두를 위해 허그토이 해피빈 펀딩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첫 번째 친구가 될 애착 인형, 맘스케어 허그토이 해피빈 펀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 두근두근, 따뜻한 심장을 가진 허그토이
정서적 골든타임에 있는 생후 36개월 미만의 보육원 아이들의 경우, 안정적인 애착 관계 형성이 어려워 정서적 결핍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영유아기 아이들에게 따뜻한 품을 전하면서, 정서적 안정을 함께 줄 방법을 모색하던 중 ‘허그토이’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최초의 허그토이는 따뜻한 품이 부족한 아이들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제작되었는데요.
허그토이는 우리 아이들의 첫 번째 친구가 될 애착인형이자, 두근두근 따뜻한 심장 소리가 전해지는 인형입니다. 아동 발달 전문가들에게 외형 디자인과 내부 소재 등에 대한 자문을 구해 제작되었죠. 애착 관계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의 형태를 갖춘’ 인형으로, 아이들이 특정 성별에 갇혀 놀이의 폭을 좁히지 않도록 중성적인 외형으로 만들었습니다.
또한, 약한 아이들의 피부에 자극이 없는 벨루어 소재를 활용했고, 심장 소리 디바이스와 디바이스 기기를 보호하면서 환경호르몬을 배출하지 않는 폭신한 우레탄 플렉시블 폼을 충전재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허그토이의 심장인 디바이스를 한 번 살펴볼까요? 디바이스 전면에는 심장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마이크와 심장 소리를 틀어주는 저주파 스피커가 있고, 후면에는 간단한 조작법으로 심장 소리를 녹음하고 자장가를 틀어줄 수 있는 버튼과 다이얼이 있습니다. 또한, 허그토이는 녹음을 위해 매번 기기를 통째로 꺼낼 필요가 없습니다. 인형 후면의 밸크로를 열어 기기를 확인한 후, 버튼들로 간단한 조작을 할 수 있답니다.
▶ 허그토이, 우리 아이에게도 선물하고 싶다면?
허그토이는 보호자의 따뜻한 품이 그리운 아이들을 위한 애착인형으로 만들어졌지만,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적은 워킹맘 또는 워킹대디와 ‘조카바보’인 이모나 삼촌들이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건강한 애착관계 형성은 모든 아이들에게 필요하니까요.
그래서 한화생명은 많은 분이 허그토이를 만날 수 있는 펀딩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허그토이 펀딩은 허그토이 1개가 펀딩에 성공하면, 1개의 허그토이가 혼자가 된 보육원 아이에게 기부되는 뜻깊은 기부입니다.
따뜻한 심장을 가진 특별한 애착 인형, 허그토이는 네이버 해피빈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펀딩 되는 허그토이 1세트에는 허그토이 인형, 하루 30분 인형 놀이 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허그토이의 사용법은 하루 30분 인형 놀이 책 뒷면에 기재되어 있는데요. 언제나 바쁠 수밖에 없는 육아 환경 속에서도 손쉽게 읽고 따라 할 수 있도록, 인형과 함께하는 짧고 쉬운 방법의 애착 놀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책에는 총 20가지의 인형 놀이법이 있는데요. 책 속에 있는 인형 놀이를 그대로 따라 하거나 창의적으로 변형하여 사용하면 아이와 쉽고 재미있게 놀이할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 가장 보편적이고 필수적인 놀이인 인형 놀이를 활용해, 영유아를 돌보는 모든 분들에게 쉽게 내용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애착 형성과 전반적 발달을 촉진시키는 데 유익한 내용이 될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의 친구가 될 따뜻한 심장을 가진 애착인형, 허그토이. 해피빈 펀딩에 관심이 생기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세요.
▶ 사진으로 하는 기부, ‘불꽃’ App에서 기부 참여하기
허그토이 해피빈 펀딩에 참여하는 방법 외에도 다른 방법으로 기부 활동을 펼칠 수 있는데요. 한화그룹에서 개발한 사회공헌 앱, ‘불꽃(사회적 이슈를 모으고, 사람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창의적인 기부 앱)’에서 사진을 공유하는 방법으로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사랑을 담은 품 기부를 통해 홀로된 아이들의 마음을 채워주는 허그토이처럼, 여러분도 사랑하는 대상과 따뜻하게 포옹하는 사진을 찍어 불꽃 앱으로 기부도 하고, 허그토이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도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100분께 허그토이 굿즈를 드립니다. 불꽃 앱이 아직 설치되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의 따뜻한 심장소리로 아이들에게 행복한 매일을 선물하세요
”
안정적 정서 발달을 위해 보육 시설 선생님과 맘스케어 봉사자, 그리고 각 분야별 전문가가 함께 특별한 인형을 제작한 맘스케어의 첫 번째 프로젝트 허그토이. 정서적 골든타임에 접어든 영유아들을 위해 한화생명이 준비한 따뜻한 이벤트 어떠신가요? 정서발달의 골든타임을 놓치는 아이들이 없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을 모아주세요.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