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친구를 만난 A씨. 담배 한개피를 피러 가자고 친구에게 말하는데 담배를 끊었다는 친구!
담배를 끊고나니 세상이 달라보일 정도로 건강이 좋아졌다고 하는데요. 건강 뿐만이 아니라 보험료 할인까지 받고 있다는데.. 과연 사실일까요?
'금연하면 보험료를 할인해 준다고?'
담배를 끊은 친구 처럼 금연을 하게 되면 보험할인이 가능할까요?
정답은 YES 입니다. 보험 할인 혜택에는 2가지가 있는데요. 단체할인 서비스와 건강고객 할인 서비스가 그것이죠. 담배를 끊은 친구의 경우에는 건강고객 할인 서비스에 해당 될 수 있습니다.
단체 할인 서비스는 동일한 회사에 근무하는 근로자가 한 보험사의 피보험자 또는 계약자로 5명 이상 동시에 근무하고 있다면, 보장성 상품은 월 보험료의 1.5%, 연금보험은 월 보험료의 1.0%를 할인받아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보험 체결 당시 꼭 5명 이상이 될 필요는 없고, 순차적으로 5명 이상을 모집해도 무관합니다. 또한 보험상품 종류도 같을 필요가 없습니다.
건강고객 할인 서비스는 보험 가입 당시 비흡연, 혈압, 비만지수, 심전도 등이 정상인 사람들에게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서비스라고 많이 알고 계실텐대요. 보험 가입 후 1년 이상 경과한 정상 유지 계약에 대해서 피보험자가 보험사가 정한 소정의 건강 진단을 받고 건강체로 판정을 받을 경우, 기존 납입한 보험료에 대해서도 건강체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담배도 끊고 보험료도 할인 받는 것을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