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한화생명 2016 상반기 신입사원 모집] 채용에 관한 꿀팁 대 공개!


‘취업’이라는 단어는 참 특별한 것 같아요. 그 안에는 수많은 땀과 노력, 말로는 다 설명할 수 없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담겨있죠. 

만물이 소생하는 봄, 상반기에 있을 다양한 취업의 문을 향해 열심히 달리고 계실 취준생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한화생명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대한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한화생명의 올 해 채용 계획과 규모는 어느 정도 인가요? 


한화생명의 후예가 될 준비되셨나요? 가슴속에 뜨거운 불꽃이 일렁이는 청춘이라면 한화생명의 2016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도전해 보세요. 올해 한화생명의 상반기 채용은 총 7개 부문으로 이루어집니다. 경영일반/ 글로벌/ 상품계리/ 자산운용/ IT/ 주한 외국유학생 부문인데요. 스펙과 서류보다는 적재적소에 꼭 맞는 인재를 찾기 위해 꼼꼼한 과정을 통해 채용할 예정이에요.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려는 도전정신고객을 우선시하는 헌신, 정직함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정도를 갖춘 사람이라면 한화인이 될 수 있답니다.




한화생명 상반기 채용, 각 부문별로 어떤 업무를 하나요?


한 취업포털 사이트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뽑은 최고의 자기소개서는 ‘직무와 연결된 자신의 경험을 제대로 표현한 자기소개서’라고 해요. 그만큼 직무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는 뜻일 텐데요. 한화생명을 목표로 하고 계시다면 알려드리는 직무에 대한 내용을 참고하셔서 멋진 자기소개서를 완성해 보세요.


경영일반은 경영전략하에 필요한 비용과 손익을 분석하는 ‘재무분야’인사, 교육, 홍보 등을 담당하는 ‘지원분야, 보험 계약의 심사 기준을 수립해 인수, 지급 심사를 담당하는 ‘언더라이팅 및 보험심사분야’, FP분들이 영업 성과 창출과 성공을 돕기 위한 지점운영을 관리하는 ‘개인영업분야’, 법인 및 방카슈랑스 영업을 포괄하는 업무를 진행하는 ‘B2B 영업분야’가 있어요.


글로벌 부문은 한화생명의 글로벌 시장 입지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업무를 맡게 되는데요. 해외사업 전략, 기획, 관리 및 신사업 추진과 관련된 일들이 그것이랍니다.


상품계리 부문계리, 상품개발, 리스크관리와 같은 일들을 하게 되는데요.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보험 계약자에게 지급되는 보험금에 대한 다양한 업무들이 상품계리 부문에 속해요. 


자산운용국내외 주식 채권 등의 직접 투자는 물론 기업과 가계 대출, 사회 간접자본 및 산업부분에 대한 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전문적인 직무를 수행해요. 직무 영역은 주식 채권 운용, 대체 부동산투자, 리스크 관리 등이랍니다. 


IT 부문은 말 그대로 한화생명의 IT 관련 전략을 수립하고 시스템 운영 및 보안업무를 하게 돼요. 


모두 생명보험회사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직무인 만큼 선발 이후에는 3주간의 그룹 입문과정과 2주간의 한화생명 입문과정을 거쳐 배치면담과 평가를 통해 각자에게 맞는 직무를 담당하게 된답니다. 




Q ) 각 업무별 신입사원이 말하는 한화생명 입사해서 좋은 점은? 


한화생명에 입사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입사 후엔 어떤 일을 하게 될지 궁금하실 거예요. 조금 앞서 한화생명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통해 한화생명 라이프를 살짝 들여다볼까요?


한화생명은 안정적으로 회사생활을 할 수 있는 직장이라는 점을 손꼽고 싶어요. 제 또래 친구 중에는 입사한지 1~2년 차 밖에 되지 않았는데 이직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대게 고용불안이나 회사 업무에 불만을 느끼기 때문이고요. 한화생명은 근무환경이나 복지제도가 잘 갖추어져 있고, 직원들의 성장기회가 많이 주어져요. 신입사원의 이탈률도 낮고, 선배님들의 근속년수도 다른 회사 대비 굉장히 높다는 점만 봐도 근무하기 좋은 회사라는 걸 알 수 있죠.


 

가장 좋은 건 체계적인 신입사원 교육시스템이에요. 한화생명에 입사하면 2년 동안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신입사원 교육을 받을 수 있어요. 영업 현장뿐 아니라 본사, 본부, FA센터 등 회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서들을 모두 경험하게 한 뒤, 내게 맞는 부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에요. 두 번째로 높은 연봉과 복리후생 제도를 자랑하고 싶어요. 모든 직장인들의 로망이 아닐까 싶은데요. 한화 그룹의 계열사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서 삶의 질이 훨씬 업그레이드되었답니다.


 

입사 1년에서 2년 차 정도 되면 ‘직장인 사춘기’가 온다고 하는데 저는 오히려 회사생활에 대한 애정을 더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 선후배 간은 물론 보험설계사분들과 편안하게 일을 할 수 있는 회사 분위기 때문인 것 같아요. 진심으로 서로를 걱정하고 위하는 가족처럼 말이죠. ‘전문성을 갖춘 보험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도 빼놓을 수 없어요. 2~3년간 탄탄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한 교육을 받다 보면 자신감과 함께 나의 비전까지 세울 수 있게 되거든요. 저도 현재 지점장 양성과정 교육을 받고 있는데 훗날 제 모습을 그려볼 수 있을 정도로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신감이 생겼어요. 


 


Q ) 선배가 얘기하는 꿀팁 "우리부서, 이런 신입이 들어오면 좋겠다!"


한화생명이 찾는 인재상은 어떤 사람일까요?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준비할 때 가장 필요한 정보가 아닐까 싶은데요. 선배들이 바라는 ‘예비 한화생명인’의 모습을 통해 그 힌트를 얻어 보세요. 


저는 신입사원 채용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한화생명에 입사하는 신입사원은 먼저 밝게 인사하는 모습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남녀관계가 그렇지만 대인관계 역시 서로에 대한 첫인상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긍정적인 에너지로 활짝 웃는 신입사원들이 각 부서로 배치된 이후에 뛰어난 적응력과 업무성과로 칭찬받을 때마다 참 기분이 좋았습니다. 2016년 7월에 입사하는 새로운 한화인 여러분도 긍정 에너지로 한화생명에 해피 바이러스를 가득 퍼뜨려 주시길 기대합니다. 




상품개발팀의 특성상 보험료를 계산할 때의 꼼꼼함, 손익분석 등에 필요한 분석력을 갖춘 신입사원이라면 즐겁게 일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것을 해결해내는 창의력과 상품을 개발할 때 그 프로세스 상에서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 분이라면 더 좋겠네요. 업무에 임하는데 있어 긍정적인 마인드와 체력은 기본이라는 점도 조언해 드리고 싶어요.


 


동료 직원, 상사 분들은 물론 외부 업체와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대인관계가 원만하고, 책임감 있게 맡은 일을 대하는 적극성, 부족한 부분에 대해 잘 받아들일 수 있는 ‘인성’을 갖춘 분이라면 어떤 부서에서도 가장 먼저 모시고 싶은 신입사원이 아닐까 해요. 일에 대한 것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배워나갈 수 있지만 인성만큼은 회사에서 가르쳐 줄 수 없는 부분이니까요.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채용사이트 ‘한화인’에서 확인하세요!


그 밖에도 나이, 학점 제한은 있는지,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 일정, 기업문화는 어떤지 많은 점이 궁금하실 텐데요. 채용전형은 물론 인재 DB 등록, 보다 상세한 직무소개 등 한화인이 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한화생명 공식 채용사이트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청춘의 또 다른 이름은 젊음이죠. 젊음은 다양한 가능성을 엿보는 시기이자 내가 갈 길을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갖는 시기가 아닌가 싶어요. 내 열정을 멋지게 펼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내 가능성을 알아봐 줄 회사는 어디인지, 한화생명 상반기 채용을 통해 확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