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나눔과 공유의 시대,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 현장을 찾다


현 시대를 특징 짓는 여러 요소 중에 나눔과 공유의 트렌드가 있습니다. 교육 분야에 있어서도 이런 변화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과거, 교육이 학교라는 공간에서 일정한 나이와 자격을 갖는 사람(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폐쇄적, 일방적 학습이 전부였다면, (물론, 지금도 이런 교육이 주이긴 있지만) 이제는 공간, 나이, 자격을 넘어 평생을 함께하는 열린 교육의 시대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강의계획자료, 교수학습자료, 학습 콘텐츠의 정보를 무료로 일반 대중에 (주로 인터넷으로) 공유하는 ‘오픈코스웨어’는 대표적인 나눔과 공유의 교육 트렌드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대표적인 지식공유의 예와 함께, 한화생명이 진행하고 있는 참여형 교육의 장인 CEO아카데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께 동참해요, 각양각색 지식 채우기!


주커버그가 직접 뽑는 도서 지식,'1년의 책들'( A Year of Books)


소셜미디어를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페이스북 CEO인 마크 주커버그와 함께하는 북클럽을 소개합니다. “책은 오늘날 어떤 미디어가 하는 것보다도 더 주제를 깊이 탐구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해 준다.”라고 말하는 30대의 세계적인 IT 기업가 주커버그! 2주에 한 권씩 도전한다고 하니, 옛날 ‘MBC 느낌표,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의 느낌을 살려서 책 읽는 한 해를 추천합니다.



 더 나은 당신을 위한 온라인 MBA 코스!


주 중에 일만 하는 당신, 너무 지치고 점점 무기력해진다면? 업무 이해도를 높여주고 자신감도 갖게 해주는 직장인 MBA를 만나보세요. 스마트폰, 아이패드 등으로 시간에 쫓김 없이 똑똑하게 학습하고, 시간관리, 학습 진도현황도 나의 스케줄에 맞게 진행할 수 있답니다. 또한, 고용보험 환급이 되는 과정도 있으니, 꼼꼼히 알아보고 도전한다면 1석2조겠죠?





특별한 과정을 원한다면?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로!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고려대학교와 연계하여 시작한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 이미 약 120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였고 현재 4기가 호남권에서 성황리에 진행 중이랍니다.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는 한화생명 보험계약자 및 피보험자 중에서 전문직 종사자, 법인 사업자, 상장기업 고위 임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고품격 아카데미인데요, 지난 2014년 만반의 준비를 기반으로 1기 과정을 수도권에서 시작하였고, 부산, 울산 등 영남권 중심의 2기, 대전을 중심으로 한 중부권 3기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이번 CEO 아카데미 4기는 보다 많은 고객님들께 알차고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자 광주, 전주, 순천 3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 중에 있는데요, 과정의 반환점을 지난 지금, 벌써부터 5기는 언제 시작하느냐라는 문의가 아우성치고 있답니다.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는 8주라는 짧고도 긴 시간 동안 많은 지식과 리더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분야별로 진행이 됩니다. 



고려대학교가 자랑하는 의과 대학교 박종훈 교수님의 건강 강의, 한화생명 최성환 은퇴연구소장님이 직접 알려주시는 은퇴이야기, 한 번쯤은 꼭 들어보고 싶은 전직 중앙공무원교육원장님 이자 현재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이신 윤은기 교수님의 리더십 강의 및 ‘한국 자본주의, 경제민주화를 넘어 정의로운 경제로’ 도서로 유명하고, 파이낸셜 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5대 기업 개혁가 중 한 명인 장하성 경영대학교수님의 경영 강의 매력적이고 유익한 강의가 총 8주 동안 이어진다니, 정말 꼭 들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는 하반기에도 계속된다, 쭈~욱


새로운 교육 문화의 장을 열고 있는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는 이번 4기를 마무리하면 전국 순회(서울-영남-충청-호남)를 마치게 됩니다. 곧 새로운 형태로 5기를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 최고위과정에 관심이 있거나,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하고 사업상 최신 트렌드와 경제전망을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한화생명 고객님이라면 주저 마시고 꼭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를 찾아주세요. 또한, 교육비는 전액 무료라는 사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 커뮤니티 및 담당FP님을 통해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하신 한화생명 고객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다른 글 보기


▶ 배움의 열정이 가득한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 개강식 현장 <바로가기>

▶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 1기 수료식 현장 <바로가기>
▶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 2기 수료식 엿보기 <바로가기>





임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