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이벤트] 올 여름 더위, 빙수와 뮤직 페스티벌 ‘사운드베리페스타’로 쿨하게 날리자!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됐습니다. 13일 초복을 시작으로 23일 중복, 다음달 12일 말복까지 한달간 뜨거운 삼복더위가 이어질텐데요. 예로부터 이 기간에는 닭, 오리, 미꾸라지 등을 먹으며 더위에 지친 몸을 보신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이를 두고 ‘이열치열’이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뜨거운 태양에 흐르는 땀을 식혀주는데는 시원한 음식이 최고죠. 그 시원함에 머리까지 찌르르하고 울리게 만드는 ‘이열치냉’ 음식으로는 여름 별미인 냉면과 초계탕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수한 콩국수도 빼놓을 없죠.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여름에는 ‘빙수’입니다! 잘게 간 얼음 위에 달콤한 연유와 팥, 쫄깃한 떡과 각종 젤리로 토핑을 한 빙수 한 입이면 그야말로 무릉도원이 따로 없는데요. 한강공원에서 강바람과 함께 하기 좋은 여의도 빙수 맛 집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새콤달콤 베리가 한 가득, 빈스앤베리즈 ‘올더베리 빙수’



여의도 빙수 맛 집, 그 첫 번째는 63빌딩에 위치한 ‘빈스앤베리즈’입니다. 이곳은 1호점이기에 조금 더 특별한데요. 카페 내부는 깔끔한 인테리어의 정석으로 심플한 분위기입니다. 눈에 띄는 점이 있다면 빈스앤’베리’인 만큼, 각종 베리들이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빙수 역시 상큼하면서도 신선한 과일 빙수가 주를 이루는데 그 중에서도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올더베리 빙수’입니다. 



빈스앤베리즈의 ‘올더베리 빙수'는 스트로베리와 블루베리가 사이드를 장식하고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눈꽃빙수 한가운데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그 위에 올려져 있는 애플민트가 빙수의 포인트입니다. 팥 없이 오로지 과일만, 그것도 베리만 들어간다는 게 빙수의 특이점이죠. 


스트로베리의 달콤한 맛과 블루베리의 상큼한 맛, 그리고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새콤한 맛이 눈꽃빙수와 함께 샤르르~ 부드럽게 어우러집니다. 왜 여성들이 특히 ‘더’ 좋아하는 빙수인지 한 입만 먹어보면 절로 알게 되죠? 올더베리 빙수 외에도 진한 녹차 맛으로 녹차 빙수의 진수를 보여주는 ‘그린티 빙수’도 빈스앤베리즈의 인기 메뉴입니다. 




빙수계의 혁신, 에릭케제르 ‘얼그레이 빙수'


빙수의 변신은 무죄! 이번에 소개해드릴 빙수는 기존의 빙수 개념에서 탈피해 완전 색다른 맛을 보여주는 에릭케제르의 ‘얼그레이 빙수’입니다. 에릭케제르는 프랑스 베이커리 브랜드로 63빌딩에 위치해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서 프랑스의 향기를 맡을 수 있죠. 에릭케제르는 올 여름을 맞이해 빙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얼그레이 빙수’가 그 중 한 메뉴입니다.


얼그레이 빙수는 여타의 빙수와 달리 풍부한 ‘향’이 있습니다. 차 한 잔을 시킨 듯한 느낌마저 들 정도죠. 특이한 건 향뿐만이 아닙니다. 바로 ‘색’도 있는데요. 얼그레이 특유의 갈색빛을 띠는 얼음은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얼그레이 빙수는 바삭한 초코 크런치에 크랜베리, 애플민트로 장식했는데요. 자칫하면 밍밍할 수 있는 얼그레이에 초코 크런치가 더해지면서 맛은 물론 식감의 조화도 이루는 매력적인 빙수입니다. 색다른 빙수를 접하고 싶으시다면 에릭케제르의 얼그레이 빙수를 추천합니다! 




빙수의 기본에 충실하다, 팥이재 ‘엄마 빙수'


빙수의 변신을 보았다면, 이젠 빙수의 기본에 대해 논할 타임입니다. 바로 팥빙수인데요. 여의도 빙수 맛 집, 그 마지막은 KBS별관 주변에 있는 ‘팥이재’입니다. 하얀 인테리어로 깔끔한 느낌을 주는데요. 내부는 아담해서 아늑한 느낌입니다.


팥이재의 인기 빙수는 바로 ‘엄마 빙수’인데요. 정말 고운 눈꽃빙수 입자는 보기만 해도 눈 녹듯 사라질 것만 같은 느낌이죠. 널따란 놋그릇에 곱디고운 우유 얼음을 높이 쌓아주고 이 위에 팥과 떡, 그리고 말린 대추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대추를 말려도 질긴 감이 없잖아 있는데 빙수 속 말린 대추는 어찌나 바싹 말렸는지, 굉장히 바삭바삭해요. 마치 꼭 플레이크 같죠. 맛 또한 고소합니다. 



신기한 점은 최근 빙수 트렌드인 눈꽃 빙수가 우리나라 전통 그릇 놋그릇에 담겨 있다는 점입니다.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듯한 인상이며 위에 올라간 달콤한 팥은 100% 한국산 팥입니다. 그래서 물리는 단맛이 아닌 중독성 있는 단맛이 나죠~


정말 빙수의 본질에 충실한 팥빙수인 ‘엄마 빙수’! 이와 쌍벽을 이루는 ‘아빠 빙수’‘엄마 빙수’ 위에 에소프레소 샷을 붓는데요. 일종의 아포가토 형식이라고 할 수 있죠. 팥이재에 오셔서 색다른 빙수로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여름 더위를 날리는 또 다른 방법, 63에서 열리는 사운드베리페스타 즐기기


지금까지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주는 여의도 빙수 맛 집을 탐방했는데요. 이번에는 무더위를 제대로 날려버릴 수 있는 화끈한 콘서트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63빌딩에서 열리는 ‘사운드베리페스타 뮤직 페스티벌(Soundberry Festa '15)’입니다!



위에 보이는 포스터와 같이 8월 15~16일, 이틀간 63빌딩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운드베리페스타는 도심 한복판에서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는 아찔함을 선사해줍니다. 윤하, 클래지콰이, 정준일, 짙은, 스탠딩에그, 옥상달빛 등 실력파 아티스트로 빵빵한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죠. 다가오는 7월 22일에 타임테이블과 함께 최종 라인업이 공개되는데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일권 66,000원, 양일권 99,000원으로 여러분의 멋진 하루를 함께 하는 사운드베리페스타! 티켓 문의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티켓 문의 전화 : 02-789-5801)





[Special Event] 나만 알고 있는 빙수 맛 집 추천하고 ‘사운드베리페스타 뮤페’ 가자! 


국내 실력파 아티스트가 총출동해 환상의 라인업을 보여주는 사운드베리페스타, 상상만 해도 여름 더위가 쿨~ 하게 잊혀지는데요. 그래서 사운드베리페스타의 티켓을 드리는 스페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나만이 알고 있는 빙수 맛 집을 한화생명 블로그 댓글로 남겨주세요. 7월 10일부터 19일까지 빙수 맛 집을 추천해주신 분들 중 2명을 추첨해 빙수만큼 시원한 사운드베리페스타 티켓을 2인 2매 증정해드립니다! 그럼 한화생명 블로그 이벤트에 참여하셔서 여름 더위, 제대로 날리고 또 화끈하게 즐길 수 있는 사운드베리페스타 티켓을 받아가세요! 







이동희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동 |
도움말 Daum 지도
  • 이전 댓글 더보기

  • 현대백화점마다 있는 밀탑빙수! 많이 달지도 않으면서 부드럽고 깔끔하고 적당히 달고 고급지고.. 제가 먹어본 빙수 중에 가장 맛있고 가장 합리적인 가격이었어요 :) 다른 곳 빙수도 맛있는 곳이 많지만.. 가격이 너무 깡패라 ㅠㅠ..

  • 권익환 2015.07.16 23: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태원 경리단길에있는 반전형제 집에서 파는 파인애플 빙수, 메론 빙수 추천합니다!
    파인애플과 메론을 통째로 내놓아 아이스크림과 내용물을 같이주는데 다먹다가 너무 많아서 몸이 얼어요~ 맛도 최고에여!
    이 더운날 이태원 놀러가시는 김에 이태원 경리단길 놀러가시면서 한번 드셔보세요!

  • 권현숙 2015.07.17 03: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차가운 커피와 빙수를 먹으러 카페이 종종 가는데 제 입맛에 가장 맞는것은 카페메네의 밀크눈꽃빙수더라구요..
    많이달지도 않고 부드럽고 깔끔한맛이 더위를 날려버리는길에 제격이더라구요...

  • 백장미 2015.07.17 09: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홍대에 있는 '빙수로' 추천합니다.
    대표메뉴로 말차빙수가 있는데, 이게 맛이 쌉쌀할것 같은데 팥과 떡이 오묘하게 어울려서 정말 단짠이 아니라 단쌉단쌉한 맛이 대박입니다ㅋㅋ
    약간 과장섞자면 빙수들 비쥬얼도 너무 이뻐서 사진 찍다가 빙수도 다 녹을지경이에요
    어정쩡하게 재료만 올라간 빙수들보다 훨씬 빙수다운 눈꽃빙수!!!!
    그리고 가장 제가 좋아하는 점은 미니 사이즈로도 팔아서 1인 1빙이 가능하다는거ㅋㅋㅋㅋㅋㅋ
    게다가 맨 밑에 시리얼도 들어있어서 제대로 디저트 먹는 느낌
    아쉬운 점이라면 가게가 약간 좁아서 북적북적할때 가면 좀 정신 없다는거ㅠㅠ

  • 구미 옥계동에 있는 최권수제과점 추천합니다. 학교다니면서 30분씩 걸어서 먹으러가곤했어요. 빵도 완전 맛있어요. 빙수도 먹고 빵도 먹고 좋아요!!

  • 깔리 2015.07.17 17: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빙수하면 홍대의 "빙수로"(BINGSOORO)!!

    우유얼음과 녹차얼음의 반반과 안에 숨겨진 떡과 팥까지~
    진한 녹차향이 정말 죽입니다 ㅎㅎ

    여기는 티라미수 빙수와 인절미 토스트도 굉장히 맛나다는!

    그리고 1인빙수도 팔기때문에 혼자가서 먹기도 괜찮아요~

  • hyeeeeee 2015.07.17 17: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안양일번가에 위치한 카페 'reve'를 추천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양도 많고 맛도 있는 곳으로 유명한 카페입니다^_^
    쿠앤크빙수, 모카빙수, 인절미빙수, 초코빙수 등 다양한 빙수를 팔고 있는데요.
    유명 프랜차이즈 빙수집보다 훨~씬 양도 많고 맛있습니다 ><
    또한 1인빙수도 가능하다는 점!!!이 포인트~!
    빙수 외에도 단돈 천원밖에 안하는 마카롱이 인기 메뉴입니다.
    저렴하지만 맛도 있고 다양한 맛을 갖추고 있습니다.^^

  • 이용우 2015.07.17 19: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천 동인천 차이나타운 주변에 있는 카페 팟알 추천합니다.
    일단 이곳은 일제강점기시절 일본식 목조건축물을 리모델링해서 멋진 인테리어에 고풍스러움과 이색적인 면을 느낄 수 있고요.
    분위기가 좋으면 더 맛있어 보이는 느낌 있잖아요.
    역시 100% 국내산 팥으로 만드는거라 담백하고 고소한맛을 느껴볼 수 있어요,
    팥외에 인절미도 잘게 들어있어서 더 풍부한 맛을 충족시켜줍니다.
    요즘에 토핑을 많이 넣는 팥빙수집이 많지만
    이 곳은 많은 재료는 들어가진 않았지만, 팥빙수 본연의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 비밀댓글입니다

  • 연남동에 위치한 초콜렛까페 "17도씨" 초코빙수 추천합니다. 수제로 만든 초콜렛으로 만들어서 빙수 하나 먹는 내내 질리거나 너무 달아서 입이 텁텁하지가 않더라구요. 기호에 따라 아몬드나 초코시럽을 더 뿌려서 먹을 수 있고, 요즘 더워서 땀나고 짜증났던 게 싹 사라지고 정말 기분좋아진 맛이었습니다. 설탕 그득그득한 대형빙수점에서 파는 것보다 가격면으로보나 맛으로 보나 훨씬 만족스러웠습니다. 핫썸머에 핫플레이스 연남동에서 핫한(?) 초코빙수 한사바리 어떠신지 ~

  • 비밀댓글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연남동 카페본주르(bonjur) 추천합니다! 여러 종류의 빙수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녹차빙수가 단연 일품! 제주도에서 만든 녹차가루를 듬뿍올려주어 쌉싸름한 맛이 최고예요~ 제주도 올레길을 컨셉삼아 만든 곳이라 구경거리도 다채로워 추천추천!

  • 김소라 2015.07.19 23: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 시집이 전주라서 그곳에서 만난 빙수맛집입니다.
    입소문 자자한 곳이라서 찾아갔는데 한옥마을 빙수맛집 옥루몽 입니다.
    기본에 충실한 전통 팥빙수와 스페셜한 아이들 입맛 여성입맛 사로잡은
    애플망고빙수...

    여기가 유명한 이유가 팥때문인데 국내산 리얼 팥으로서 가장 맛있는
    팥이라 자부하는 곳입니다.
    가마솥 전통 팥빙수는 꼭꼭 전주가시면 드셔보세요....
    빙수가 거기서 거기라 하시는 분들 드셔보심 아십니다.

    아.... 하는 감탄사 절로.....
    만들어진 방식부터 담겨진 비주얼까지 진짜 품격있는 즐김
    꼭꼭 가셔서 리얼 팥빙수 드셔보세요.
    강력추천합니다.

  • 이선구 2015.07.19 23: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요즘 꽂힌 빙수맛집은 바로바로 마교서교동에 위치한 클로리스 티앤커피의 홍차로 만든 우아한 빙수들입니다.
    홍차를 평소 차로 즐기기에 홍차로 만든 빙수라 해서 색다름에 끌려서 먹어봤는데 진짜 기가막힙니다.
    밀크티 스노우블라썸 꼭 드셔보셔야해요...
    위에 얹진 밀크티 아이스크림이 홍차의 풍미를 더해주는데 홍차베이스로 만든 빙수의 맛을 더 살려주고
    입안을 꽉채워줍니다.
    홍차마니아뿐아니라 홍차맛을 잘모르는 즐기지 않는 분들도 풍미작렬의 매력에 빠지실듯 해요....
    다양한 빙수들이 있는데 홍차를 담았다는것도 특별하고 홍차는 좀 호불호 갈리는데 빙수로서 즐길수 있게
    누구가 맛있다 느낄수 있게 담았다는게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듯 해요....
    홍차라는 색다른 빙수와의 즐김 추천해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이슬지 2015.07.20 00: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사동에 있는 뜰안을 추천합니다^^
    우선 외관부터 설명하자면 전통 한옥집 스타일로 되있어요.
    고풍스럽고 편안한 느낌이 확 와닿아요.
    외관만큼 전통적인 디저트와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유자빙수를 추천해요.
    그냥 빙수는 조금 달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여기 유자빙수는 상큼하고 맛있다고 다들 말씀하시거든요.
    한번 드셔보세요!!!
    강추합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한화생명 블로그 담당자입니다. '빙수 추천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하겠습니다.
    당첨자 2명은 김유은 씨와 김예슬 씨 입니다. 축하드립니다^^
    두 분께는 개별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