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랜드마크, 63빌딩! 바로 한화생명의 본사가 위치해 있는 건물인데요. 특히 이렇게 날씨 좋은 봄날이면, 63빌딩으로 소풍 오는 아이들, 학생들, 가족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곤 합니다. 63빌딩에 근무하면서 구경 오신 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 중 하나는 재미있게도 63빌딩 바로 앞에서, “여기 63빌딩이 어디에요?” 라는 질문인데요. 아무래도 큰 규모의 건물이라서, 입구가 어디인지 한눈에 찾기가 쉽지 않은가 봅니다. 이렇게 63빌딩 앞에서 헤매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귀여운 따잔이와 함께 도대체 63빌딩의 입구가 어디인지!!! 전격 탐구해 보겠습니다.
▶63빌딩은 본관과 별관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먼저 63빌딩은 본관과 별관이 붙어 있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높은~ 금빛의 63빌딩이 바로 본관이고요. 바로 옆에 ‘한화생명’이라고 붙어 있는 갈색 건물이 바로 별관이지요. 63빌딩은 여의도의 대표 복합 문화 공간답게 입구가 여러 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방문객 여러분이 63빌딩 입구가 어디인지 헤매시는 장소가 바로 이쯤일 텐데요. 버스나 택시를 타고 ‘63빌딩’에 내리면 마주하는 곳입니다. <Beans & Berries(빈스앤베리즈)>, <Eric Kayser(에릭케제르)> 라는 카페와 베이커리 매장 근처의 회전문이나, <63스퀘어>라고 붙어진 간판 근처의 회전문이 보이는 곳이지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이곳에서 보이는 모든 회전문과 에스컬레이터가 모두 다 63빌딩으로 연결된다는 것입니다. 보통 관광객 여러분이 방문하시는 63빌딩(수족관), 전망대 등은 아무 회전문이나 들어가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고요. 사무실 공간으로 가시거나, 63빌딩 본관에서 금융 업무를 보실 예정이라면 63스퀘어 회전문 옆 별관으로 이어지는 에스컬레이터 및 계단을 이용하셔서 1층으로 올라오시면 된답니다. (물론 어느 문으로 들어가든지 중앙의 에스컬레이터로 다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 ^^)
또한 회전문 옆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와 계단은 63빌딩 본관으로 이어져 있는데요. 이곳도 서울의 랜드마크, 휘황찬란한 금색의 63빌딩 안으로 들어가는 통로입니다!
▶ 한강에서 올라왔더니 63빌딩이 있다!
위에서 봤었던 63빌딩 별관의 반대쪽에는 이렇게 한강으로 이어지는 주차장이 있는데요. 한강 잔디밭에서 피크닉을 즐기시던 분들이 큰 도로로 올라오시면, 마주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으로도 63빌딩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입구가 어딘가 하고 당황하지 마세요!
그런데 사실 이곳은 63빌딩으로 들어오는 차들을 위한 지상,지하 주차장 입,출구에요. 만일 이쪽으로 출입하실 때에는 자동차를 조심해야 하겠죠? ^^ 이 길을 조심 조심 올라오시면 회전문이 있어서 63빌딩 본관 및 별관 건물로 바로 들어가실 수 있고요. 평소에는 63빌딩 건물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이동을 하는 경로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벚꽃축제나 불꽃축제 같은 축제 기간에는 이쪽을 통해 63빌딩을 출입하시는 방문객들을 종종 볼 수 있지요.
▶그렇다면, 63빌딩 지하 1층 VS 지상 1층 무엇이 있을까?
이제 63빌딩 지하 1층과 지상 1층 입구를 아셨다면~ 그 안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봐야 할 시간! 지하 1층에는 대한민국 대표 수족관인 <63씨월드>와 우리나라 최초 살아 있는 밀납 인형들의 도시인 <63왁스뮤지엄>, 재미와 감동의 차원이 다른 공연이 열리는 <63아트홀>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채로운 문화공간이 밀집해 있는 지하 1층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장소이죠~
지상 1층은 한화금융플라자(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증권 업무를 볼 수 있는 고객센터), 하나은행, 63빌딩 사무실로 올라갈 수 있는 로비가 집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63빌딩이 자랑하는 화려한 전망대! 서울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로맨틱한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은 지상 1층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63빌딩에 왔더니, 셔틀버스가 보인다!
그렇다면 이제 근처 지하철 역에서 63빌딩까지 가는 길이 고민인데요. 이 역시 63빌딩 측에서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63빌딩 인근 지하철 역인 1호선 대방역(여의교 북·남단), 9호선 샛강역(1번 출구), 5호선·9호선 여의도역(5번 출구), 5호선 여의나루역(MBC방향 삼부아파트 6동 옆)을 모두 거치며 5~10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죠. 주말에는 시간당 2대가 운영되고 있다는 점을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참, 평일 출퇴근 시간에는 직장인들이 많으니 그 시간을 피해 이용하시면 보다 편하게 63빌딩에 도착하실 수 있답니다.
걸어오실 때에는 여의나루역을 이용하세요. 여의나루역 4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63빌딩이 보인답니다. 근처에 여의도중고교가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겠죠? 여의도역에서도 걸어오실 수 있지만 여의나루가 조금 더 가까워 여의나루역을 추천해드립니다.
▶63빌딩 주변 한눈에 보기!
63빌딩 입구와 오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 아직도 헷갈리신다구요? 그래서 저희가 63빌딩 입구의 약도를 준비해보았습니다! 63빌딩 주변에 어떤 건물이 있는지 알아두시면 63빌딩 입구는 물론, 63빌딩을 찾기가 한결 쉬워지겠죠? 이처럼 63빌딩은 맞은편에 <시범 아파트>를 두고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가 꽤 큰 편이라 금세 확인이 가능하실 거예요! 또한 우측에는 파란색 건물인 <라이프오피스텔>이 위치해 있고요, 왼편에는 63빌딩 주차장과 한강 공원이 있습니다.
<Beans & Berries(빈스앤베리즈)>, <Eric Kayser(에릭케제르)> 사이에 위치한 회전문과 <63스퀘어> 안내판 밑의 회전문은 지하 1층으로 이어진 입구이고, <63스퀘어> 안내판 밑 회전문 옆의 에스컬레이터가 계단이 <63빌딩> 본관으로 이어지는 입구라는 점! 이제 63빌딩 입구 찾기 and 찾아오는 길 완전 정복하셨나요? 더 이상 63빌딩 입구 헷갈려 하지 마시고 즐겁고 편안하게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