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된 요즘, 시원~한 물놀이 계획 세우고 계신가요? '일단 떠나고 보자'는 과감파가 있는 반면 '안전할까? 물은 깨끗할까? 사람이 너무 많지는 않을까?'하는 신중파도 있을 것입니다. 특히나 어린 자녀가 있다면 소중한 추억이 되리라는 기대감 한 켠에 여러가지 걱정들로 신중파가 되기 마련입니다. 아직 장난꾸러기인 우리 아이와 해변을 가자니 모래사장 유리조각에 다칠까봐 조바심부터 나게 되고, 수심 깊고 빠른 물살의 계곡 역시 마음이 편치 않고! 정말 걱정거리가 끝이 없군요ㅜㅜ
<출처: 네이버블로그>
그렇다고 동근이네, 성욱이네 너나 할 것 없이 물놀이를 하러 가는데, 내 아이만 안 갈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지금처럼 핫~~한 요즘, 가까운 도심 속에서 바다나 계곡 못지 않게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과 개울가를 말이죠!! 특히 입장료 없이 무료로도 이용할 수 있고, 어린 아이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딱인데요! 아이들에게 시원한 함박웃음을 짓도록 만들어주는 도심 속 물놀이장으로 떠나볼까요?
▶아이와 어른들의 추억이 공존하는 곳, 양재천 물놀이장
<출처: 강남구청>
어른들은 어린시절 동네마다 종종 보았던 개울가의 추억을 생각할 수 있고, 아이들은 물 만난 물고기마냥 신나게 놀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빌딩숲을 지나 우거진 수풀들 사이로 넓은 개울가가 있는 그 곳! 바로 ‘양재천 물놀이장’ 입니다.
양재천 물놀이장은 길이 140m, 폭 10~15m에 평균 수심 50cm로 수심이 그리 깊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이 부담 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양재천 물놀이장 주변에는 그늘막 4곳과 남, 여 탈의실 4곳 등 아이와 어른들 모두 상관없이 각종 편의시설도 갖추어 쾌적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덕분에 많은 가족들이 아이들과 함께 이곳을 찾지만, 개울가가 넓기 때문에 물놀이하면서 인파에 치일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또한 강남구청에서는 청결한 수질을 유지하기 위해 수질검사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물놀이장에 각 구간마다 안전요원을 배치해서 어린이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라고 하니 든든하지 않나요?
▶ 양재천 물놀이장 (바로가기)
전화번호: 02-570-6415
위치: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426
찾아오시는 길: 지하철 3호선 양재역 7번 출구로 나온 뒤, 영동 1교 방향으로 도보(약 15분)
▶온 세상이 물빛으로 가득한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
<출처: 네이버블로그>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 겸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메카인 여의도! (대한생명도 여의도에 있으신 거 아시죠? ^^) 탁 트인 한강과 멋진 빌딩들을 배경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곳은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입니다. 공원과 광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아주 넓은 물놀이장인데요. 도심에 위치한 만큼 편의점, 카페와 음식배달까지 가능합니다.
<출처: 네이버블로그>
또한 물놀이에 열중하다 보면 지치기도 하고 햇빛을 피할 수 있는 장소도 필요할 텐데요. ‘한강공원 물빛광장’에는 얕은 물가 주변에 텐트를 칠 수가 있어서 오순도순 대화도 나누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만큼 음식을 배달시킬 경우 오랜 기다림이 필요하답니다^^; 때문에 약간의 음식과 물은 미리 챙겨오시면 좋습니다. 집에서 정성스레 준비한 도시락을 가족들과 함께 밖에서 나눠먹으면 정말 꿀맛이지 않을까요? ^^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곳, ‘뚝섬 서울숲’
<출처: 네이버블로그>
이제 멍~하니 바라보기만 하던 분수대는 그만! 뚝섬 서울숲에 위치한 물놀이터에선 지면 곳곳에서 물이 뿜어져 나오는 바닥분수가 있답니다. 시원한 물줄기를 맞으며 짜릿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요. 물줄기가 강하지 않아서 아이들이 다칠 걱정도 없고,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함박웃음에 여름의 무더위마저 달아나는 것만 같아요.
<좌: 서울숲 안내도, 우: 생태숲의 꽃사슴 / 출처: 네이버블로그>
물놀이터만 있다면 진짜 숲이 아니죠~ 서울숲에서는 여러 종류의 테마공원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꽃사슴과 고라니를 만나볼 수 있는 ‘생태숲’, 보기만 해도 곤충박사가 된다는 ‘곤충식물원’, 가로수길과 길이 함께 어우러진 ‘메타세콰이어’, 넓은 들판에 잔잔한 호수가 있는 ‘한강수변공원’ 등 아이들의 기억 속에 오래오래 남을 것만 같은 진귀한 장소들로 가득하답니다. 물놀이도 즐기고 여름방학의 추억도 만들 수 있는 뚝섬 서울숲,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에 딱~! 좋답니다.
▶감히 물놀이를 즐겨도 되겠사옵니까~? ‘광화문광장 바닥분수’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과 조선을 지킨 이순신 장군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장소라고 하면 세종로 ‘광화문광장’이 빠질 수 없겠죠. 깨끗하게 정돈된 거리에 양쪽으로 배치되어 있는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의 동상! 그 길목 가운데에는 매년 여름철마다 운영하고 있는 바닥분수가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블로그>
왠지 모르게 물놀이를 하다가도 동상을 보면 자연스럽게 고개가 숙여질 것만 같은(?) 물놀이장인데요.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물놀이장소들과는 다르게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의 관광명소로 소개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곤 합니다. 바닥분수에서 물줄기가 뿜어져 나오면 외국인들도 함께 신발을 벗고 과감하게 물놀이를 즐기곤 하는데요. 가벼운 몇 마디를 나누고 같이 물놀이를 즐기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겠죠? 또한, 문화공연과 같은 여러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 광화문광장 (바로가기)
전화번호: 02-120(다산콜센터)
위치: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찾아오시는 길: 1호선 시청역 하차 후 3번출구 코리아나 호텔방향 도보
3호선 경복궁역 하차 후 6, 7번 출구 외환은행 방향
5호선 광화문역 하차 후 1, 2, 8번출구 도보
휴가 일정이 빠듯한 분들, 주말에 잠깐 더위를 피하고 싶으시다면 멀리 갈 필요 없이 가까운 도심 속으로 떠나보세요. 바쁜 일상 속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공원이나 빌딩 숲들 너머로 이렇게 아름다운 장소들이 가득하니까요~! 연인에겐 낭만적인 데이트코스가 되고 아이들에겐 뜻 깊은 추억이 될 명소들! 이번 주말은 주머니사정 걱정 없이 시원한 개울가와 바닥분수에 몸과 스트레스를 함께 던져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