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길에는 끝이 없다고 하지요? 이제 머리는 희끗희끗해지고, 직장도 경제적 여유도 있지만, 아득히 옛날, 학생 때의 배움에 대한 향수와 목마름은 여전히 있기 마련인데요. 10월 21일 촉촉한 가을비가 내리던 어느 날, 고려대학교 교정에는 배움에 대한 목마름과 열정으로 똘똘 뭉친 만학 군단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 개강식과 첫 수업 현장이었는데요. 나이에는 장사가 있어도, 열정에는 장사가 없다는 말을 실감케한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 현장을 지금부터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란?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는 한화생명이 고려대학교와 연계한 업계 최초의 CEO 아카데미로서 한화생명 VIP 고객, 즉, 전문직, 법인 사업자, 상장법인회사 대표, 개인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경영, 경제, 리더십, 교양(인문, 건강,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실질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고품격 아카데미랍니다. 한화생명은 고객들에게 그들이 필요한 지식의 장을 제공하고, 고객들은 한화생명을 통해 배움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즉, 한화생명만이 제공하는 서비스지요.
고려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CEO 아카데미 개강식은 사회를 맡은 KBS 이재후 아나운서의 진행과 함께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축하와 격려를 해주셨답니다. 바쁘신 가운데 도성재 고려대학교 교무부총장님께서는 환영사를, 차남규 한화생명 대표이사님께서는 축하 인사를 맡아주셨어요. 특히 사학과 연계한 업계 최초의 CEO 아카데미로서 서로의 지속적인 발전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의가 될 수 있도록 다짐하는 자리이기도 했지요.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는 집중도가 높고 원활한 강의 진행을 위해 한 기수당 40명으로 제한하고 있어요. 총 8주간의 알찬 과정은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경제, 인문, 리더십, 문화체험 등 각 분야에서 리더로서 활동하고 있는 고객들이 갖추어야 할 실질적인 지식을 제공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강식 이후 첫 강의가 바로 이어졌는데요, 현재 고려대학교 행정대외부총장이자 前고려대 부총장이신 염재호 강사님께서 ‘21세기와 프로페셔널리즘’ 이라는 주제로 강의해주셨습니다. 강의 후 원우들의 호응도 좋았다는 후문이군요.
총 8주간의 교과과정은 매주 화요일 저녁마다 약 2시간의 강의로 진행됩니다. 이필상 전 고려대 총장(경제). 이규혁 전 스케이트 국가대표 선수(도전정신) 등의 분야별 강의에 골프세미나, 와인강좌 등 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 전문적이고 리더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강의가 매 주마다 매력적인 주제로 강의가 열리니 한 번도 결석할 수 없겠죠?
▶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를 통해 맺은 인연, 서로 친해지길 바라~
학창시절 학년이 바뀌고 처음 새 교실로 들어설 때 짝꿍은 누가될지, 새 담임 선생님은 어떤 분일지 설렜던 기억 나시나요? CEO 아카데미 원우분들도 학장시절로 돌아간 듯, 같이 강의를 듣게 될 원우분들에 대해 매우 기대에 찬 눈빛이었는데요. 한화생명은 개강식답게 원우분들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마련했답니다. 맛있는 저녁 만찬과 함께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는데요. 저마다 다른 전문 분야에서 활약중인 서로의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이야기 꽃을 피웠답니다.
이번 고려대와 함께하는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 1기는 10월 21일 ~ 12월 9일(총 8주) 동안 진행됩니다. 내년에도 있을 2기, 3기 과정에는 많은 분들이 지원하셔서 소양과 지식을 쌓고, 각 분야의 리더들과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기를 고대합니다. 또한 이번 운영을 토대로 한화생명 CEO 아카데미는 지방권 고객을 대상으로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참여과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