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가을 주말 여행지 추천! 대한민국 구석구석 어플 사용법



하늘이 더욱 높고 맑은 가을입니다. 요즘은 여름 성수기를 비껴서 가을 여행을 떠나는 인구가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단풍 놀이에 힐링을 위한 걷기까지, 요즘 주말에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10월이 되면서 가을에만 볼 수 있는 다양한 축제들이 전국 각지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훌쩍 떠나고 싶은데 어디로 갈지 고민이 되는 순간!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원하는 축제 혹은 지역의 여행 정보를 쉽고 간단히 확인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제가 다녀온 가을 여행지도 함께 추천해드릴게요. 



주말여행, 대한민국 구석구석 어플 사용법


1. [어디로갈까, 무엇을 먹을까, 어디서 잘까] 기준은 나! 맞춤형 위치 정보 

메인화면 좌측에 보면 ‘어디로 갈까’ ‘주변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큰 강점입니다. 현재 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하는데요. 길찾기 메뉴를 통해 대중교통국내의 여행 정보도 많지만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확인해서 근처의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어 여행지에서도 사용하면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랍니다. 

    




2. [여행이야기] 초보라도 좋다! 골라 가는 재미 여행캘린더, 테마여행 

대한민국 구석구석 어플리케이션은 지난 10여년 동안 한국관광공사에서 모아온 관광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음식, 숙박, 축제, 이벤트까지 방대한 정보에 어디를 가야할 지 모르겠다면, 테마여행과 여행캘린더를 활용해보세요. 억새 축제부터 단풍 여행, 별미 기행 등 다양한 정보가 가득해서 저도 훌쩍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솟아오른답니다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



여행이야기’로 접속하시면 가이드 없이도 최고의 코스를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럼, 여행 캘린더와 테마여행의 10월 추천지를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위클리 캘린더에는 현재 진행중인 지역별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여행 시기, 여행 스타일에 맞는 여행지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가을 여행을 떠나거나 맛있는 먹거리를 찾아 여행을 떠나시고 싶다면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담긴 정보로 손쉽게 여행지를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3. [여행 커뮤니티] 쓸수록 쌓이는 포인트, 이벤트의 행운도 챙겨가세요. 

각 여행 정보에는 만족도 평가도 있고, 네티즌 선정 베스트 지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행자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보기 좋게 잘 꾸며두신 어플리케이션이라 여행자를 위한 좋은 도우미가 되어줄거에요. 나의 참여내역은 마이페이지에서 한 눈에 볼 수 있는데요. 전체등급, 전체 점수, 좋아요 내역, 명예주민 내역, 랭킹내역, 지역애 도장과 지역등급, 지역점수, 여행코스, 여행앨범, 사진컨테스트 등 다양한 메뉴로 꾸며져 있습니다. 마이 페이지에서 챙겨봐야 할 5가지를 아래 왼쪽 그림에서 확인하세요. ^^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마일리지가 쌓이면 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지역 등급은 씨앗부터 나무까지 있고, 나무 등급이 되면 해당 지역 명예주민증이 발급됩니다. 또 전체 등급도 나뉘어져 있는데요. 뒷동산부터 백두산까지 총 10계급입니다. 


1. 지역애 도장(+5) : 지역애 도장은 나의 현재 위치와 컨텐츠 위치가 2km 내에 위치하면 나타납니다. 

2. SNS 보내기 (+3) : 여러분의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해당 컨텐츠를 보냅니다. 

3. 좋아요(+2) : 친구의 컨텐츠에 좋아요는 받거나 보낼 때 집계 됩니다.  

4. 별점주기 (+1) : 별점은 컨텐츠 리뷰 점수인데요. 컨텐츠 하단에 로그인 후 참여합니다. 


 


이번 주말, 추천 가을 여행지 3선


1. 서울 억새 축제, 가을 밤의 낭만을 느껴보세요.  

가을하면 억새지요. 월드컵 공원 내 하늘공원에서는 색색의 조명으로 물든 억새밭과 서울 야경을 감상하는 억새 축제가 열립니다. 오늘부터 27일까지만 한시적으로 야간 개장을 하는 것이지요. 지리적인 장점으로 도심에서 억새 밭을 누비며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곳이라 매년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따로 입장료가 없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들러 보세요. 



 


서울억세축제 여행정보 

행사기간 :  2013년10월18일 ~ 10월 27일 

위치 : 위치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상암동) 

행사장소: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일원

연락처 : 서울녹지사업소02-300-5574

홈페이지 : (바로가기)



2. 남제주 억새오름길, 제주의 가을 속으로~!

바다를 보며 걷는 오름길의 낭만을 느껴보고 싶은 가을입니다. 억새오름길이라 불리는 길은 멀리 한라산을 가운데 둑 동서 방향으로 봉긋 솟은 오름과 가을 바람에 살랑대는 억새가 조화를 이룬 곳이에요. 성산~서귀포를 잇는 동남권 지역은 유명 관광명소보다도 빼어난 풍광으로 이름이 높아요. 특히 1132(동회선 일주도로)와 1119번 지방도, 11번 국도(5.16 도로) 등은 드라이브 하기 좋은 해안도로로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죠. 제주의 가을을 느끼고 싶다면 억새 오름길을 꼭 가보세요. 

 




남제주 억새오름길 여행정보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수산리 

문의/안내 : 서귀포시청 관광진흥과 064-760-2655



3. 부안 별미! 눈으로 보고 입으로 즐기는 백합죽, 바지락죽 여행 

백합죽과 바지락죽은 전북 부안군이 손꼽는 별미입니다. 변산반도 국립공원을 품은 이 곳은 채석강에서 노을을 감상하고 13개 코스에 달하는 마실길을 걷고, 내소사나 개암사를 답사하고, 새만금방조제를 드라이브 하는 등 볼거리도 참 많지요. 동쪽을 제외한 3면이 바다와 접한 부안에는 차진 갯벌에서 많은 조개가 납니다. 관련 전문식당이 많으니 한번 들려서 가을 멋과 맛을 만끽해 보세요.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부안 여행정보

부안군청 문화관광과 063-580-4224

변산반도국립공원 관리사무소 063-582-7808

부안 변산마실길 카페 (바로가기)


가을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들이 너무 많아서 오히려 고민이 될 수도 있는데요. 이번 주말, 대한민국 구석구석 정보가 가득히 담긴 어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한 가을 여행을 다녀오세요~^^


▶ 전국 여행지 추천 관련 라이프앤톡 다른글보기

혼자 떠나는 여행, 전국 게스트하우스 총정리! (바로가기)

휴가철 안 들리면 서운한 휴게소 추천!!  (바로가기)

아빠 어디가~ 휴가철 농•어•산촌 체험마을 여행 15선! (바로가기)






쉬엄쉬엄(허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