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금융사 취준생이 꼭 챙겨야할 여름방학 체크리스트



 "아, 여름이다~~!"


바캉스에 휴가에 즐거운 여름입니다...만! 취업준비생에게는 여름방학도 취업전의 전초전인 느낌입니다. 7~9월에 이뤄지는 공채 전이니, 허투로 시간을 쓸수가 없습니다. 한 취업포털의 설문에 따르면 대학생 10명 중 8명이 방학동안 취업준비를 할 계획이라고 하니까요. 게으름과 나태함을 극복하고 채용에 한 걸음 다가설 여름방학, 놓쳐서는 안될 항목이 있습니다. 

 


 취준생, 금융자격증, 금융권취업, 여름방학 계획, 여름방학 준비, 여름방학 취업준비,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아빠 어디가, 인간의 조건, 진짜 사나이, 아빠 어디가, 여름방학 여행, 자격증 준비, 금융사 취업, 인턴십, 진짜사나이, 류수영

<출처: MBC 진짜 사나이>




방학하자마자 개학이었던 지난 방학을 거울삼아, 이번 방학에는 좀 더 구체적이고 명확한 목표 수립을 합시다. 취업준비생에게 알려주는 여름방학 취업로드맵! 여름방학에 꼭 챙겨야 할 5계명을 체크하세요. ^^



취업준비생의 취업 성공하는여름방학 5계명 

 

1. 인턴? 아르바이트?! 한화생명 대학생 서포터즈에 지원하세요~!


가능한 한 자신의 취업 희망 분야와 관련 있는 아르바이트를 선택해서 아르바이트 하세요. 경력에 도움이 되는 단기 아르바이트가 적지 않습니다. 돈보다 경험을 기준으로 하여 업무를 고르세요. 


하계 인턴십도 도전해볼만합니다. 정규직에 비해 소리 소문없이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잡포털, 학교 취업지원관의 채용공고, 학과 사무실 등 정보를 반드시 체크하도록 하세요. 인턴십을 잘 마치고, 근무회사의 임원으로부터 추천서를 받아두는 것, 잊지마세요. 

 

한화생명 투모로우 드리머즈는 한화생명 대학생 서포터즈에요. 대학생 서포터즈들은 7월부터 12월까지 '내일 세미나'와 '내일 인터뷰' 활동을 합니다. 내일 세미나는 명사와 함께하는 자유로운 토론 세미나인데요. 세미나의 기획, 진행, 컨텐츠 제작부터 홍보까지 모두 투모로우 드리머즈의 힘으로 이뤄집니다. 대학생 서포터즈에게는 개인 활동비 및 팀 활동비가 지원되며, 최우수 1인에게는 장학금 '300만원'이 수여됩니다. 올 여름, 뜨거운 도전하세요~!

 

모집기간: 6월 7일(금)~ 6월 14일(금) 단, 8일간!
모집 인원: PD/촬영/기획/홍보 외 열정 넘치는 학생 24명!
1차 서류심사 발표: 6월 17일
접수 방법: 아래 이력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hanwahlife_t@naver.com으로 보내면 완료!

이력서 다운로드: Hanwha Life_ Tomorrow Dreamers.docx

 


 취준생, 금융자격증, 금융권취업, 여름방학 계획, 여름방학 준비, 여름방학 취업준비,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아빠 어디가, 인간의 조건, 진짜 사나이, 아빠 어디가, 여름방학 여행, 자격증 준비, 금융사 취업, 인턴십



2. 희망 업종에 대한 전문지식을 쌓습니다.  


아무런 정보 없이 면접에 임하지 말고 미리 희망 업종이나 기업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관련 전문지, 신문 등을 통해 정보를 얻고 이를 발췌, 정리해서 면접 때 활용하는 것은 합격자의 흔한 습관이죠. 희망 회사 및 업종에 대한 기사를 스크랩해 두고 자신의 견해를 덧붙인 보고서로 구성된 서머리 노트를 마련하면 면접 전에 큰 힘이 될거에요. 


요즘 SNS 활용 취업생에 대한 기업 선호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지요. 블로그는 표현능력이나 사회성이 고스란히 묻어나기 때문이죠. 따로 포트폴리오를 만들 것이 없이 자서전을 쓴다는 기분으로 원하는 직종에 관한 정보들을 모으고 이에 대한 여러분의 경험과 분석을 채워나가세요. 으리번쩍한 경력일 필요는 없습니다. 소소하게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느꼈던 것, 경제/ 금융에 대한 여러분만의 시각과 비전을 가감없이 적어보세요. ^^ 


파워블로그 되기 5단계. 

1) 블로그 테마를 정하세요. 직무와 관계되면 더욱 좋습니다. 

2) 주 5회든 주 1회든 정기적으로 성실하게 포스팅하세요. 

3) 금융/재테크 전문 블로거를 참고하고 이웃을 맺으세요. 

4) 내 글에 반응을 해준 댓글에 감사하고 답글을 달아요.

5) 포토샵, 영상 등 필요하다면 배우세요. 

 

 취준생, 금융자격증, 금융권취업, 여름방학 계획, 여름방학 준비, 여름방학 취업준비,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아빠 어디가, 인간의 조건, 진짜 사나이, 아빠 어디가, 여름방학 여행, 자격증 준비, 금융사 취업, 인턴십, 인간의 조건, 양상국, 김준현

<출처: KBS인간의 조건>

 

3. 면접 준비도 맞들면 낫다!! 그룹 면접을 준비해요. 


올해 기업들의 면접 특징은 '그룹 면접' 방식을 많이 채택하고 있다는 것이에요. 

쉬고 놀기 좋은 방학기간 함께할 동료가 있다면 좀 더 알차게 지낼 수 있겠죠? 개인의 능력을 배가 시키는 것도 좋지만 그룹면접에서 어필할 수 있는 협동성 및 커뮤니케이션 항목에도 신경써서 준비하도록 하세요. 여러모로 시너지를 얻을 수 있는 그룹 면접 준비! 경쟁자가 아니라 친구를 만드세요. 


한 취업포털 설문 결과, '신문읽기'가 면접 준비의 최고방법으로 선택이 됐는데요. 스마트한 이 시대에도 종합적인 사고와 깊이있는 분석은 경쟁력이니까요. 특히 '경제' 분야의 경우 무수한 이론들을 현재 트렌드에 맞게 해석할 수 있는 힘이 필수적입니다. 전공 서적의 이론만큼 중요한 것은 회사에서 현재 어떻게 적용시키느냐 하는 응용력일테니까요. 이러한 사고의 힘은 회사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꿈꾸게 할 거에요. 

  

신문 재밌기 읽는 방법  5가지 

1) 신문 스크랩 노트를 만들어요. 다시 읽는 재미가 있습니다. 

2) 뒤에서부터 앞으로 읽으세요. 하드한 정치보다는 소프트한 글이 많은 연예면부터~

3) 헤드라인만 읽어보세요. 헤드라인을 통해 본문을 상상해보는거죠.  

4) 원하는 섹션만 읽습니다. 단, 편식은 금물, 돌아가면서 하시고요. 

5) 기사에 대한 코멘트를 답시다. 읽기만 하면 남의 것. 나만의 코멘트가 필요해요. 



 취준생, 금융자격증, 금융권취업, 여름방학 계획, 여름방학 준비, 여름방학 취업준비,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아빠 어디가, 인간의 조건, 진짜 사나이, 아빠 어디가, 여름방학 여행, 자격증 준비, 금융사 취업, 인턴십, 진짜사나이, 서경성, 류수영

<출처: MBC 진짜 사나이>



4. 여름방학 특강 수강해서 채용정보 얻습니다~!


여름방학, 놀기 참 좋은 때입니다. 하지만 모자란 부분을 채우기에는 더 좋은 시기지요. 여름방학동안 학교에서 마련한 각종 특강을 수강해보세요. 방학이 끝나면 공채시즌, 방학기간동안 취업분야의 특강을 듣거나 시간투자가 필요한 영어 등의 특강을 듣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될 겁니다. 금융 자격증 준비를 해도 좋습니다. 


외부 전문기관의 교육을 받아보세요. 한국생산성 본부(바로가기), 한국능률협회(바로가기), 한국표준협회(바로가기) 등의 직무교육은 온라인 수강도 가능해 시간과 비용을 아낄수 있습니다. 특별히 영어 관련 특강을 서머리해서 알려드릴게요!


영어면접도 면접의 하위 항목입니다. 외운 대답, 너무 짧은 대답이나 장황한 답변은 면접관의 미간에 주름살만 불러올 뿐이지요. 면접관에게 주고자 하는 자신의 메시지와 인상을 설정하고 자신감있고 여유있게 답하세요. 물론 자신감은 실력이 뒷받침 되어야 겠지요. 방학동안 활용하면 좋을 여름특강을 소개합니다. 

 

합격을 부르는 영어표현 5선

1) 공손하고 예의바른 표현을 사용하세요.

    ex)Can I ~ 보다 Could I~ /May I ~, what? 보다 excuse me? 혹은 pardon me? 라 답해요.

2) 긴 문장 보다는 주어 서술어 갖춘 완성된 짧은 문장이 낫습니다. 

3) 어정쩡한 답보다는 정확한 수치나 빈도 표현을 선택합니다. 

   ex) sometimes 보다 once a week

4) 말문 막힐 땐, 받았던 질문에 사용됐던 단어를 사용하세요. 

  ex) If you charge in prisident~ 라고 물으면 If I charge in president~ 라고 답하는 식이죠. 

5) 질문에 대해 적극적으로 리액션하세요. 

  ex) I think so, That's the wahy it goes 등

   


5. 떠나요. 그리고 자신을 만나세요.  


인생은 기나긴 여행이라지요. 많은 정보와 수많은 길이 열려 있어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여러분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10년이 지나고 20년이 지나도 즐거운 일을 아는 것입니다.  제대로 된 취업을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바라볼 만한 심리적 여유가 필요합니다. 


바뀌는 취업정보에만 묻혀있다보면 오히려 큰 그림을 못 볼 수도 있어요. 취업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여행을 떠나보세요. 낯선 곳에서 만난 스스로에게 많은 질문을 던지고 답을 얻기를 바랍니다. 라이프앤톡에서 찾은 힐링 휴가지 추천합니다.


바쁜 현대인을 위한 ‘힐링’ 휴가지는 어디?(바로가기)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당신! 한국, 어디까지 가봤니? (바로가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이에게, 해돋이 명소 3곳 (바로가기)


 취준생, 금융자격증, 금융권취업, 여름방학 계획, 여름방학 준비, 여름방학 취업준비,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아빠 어디가, 인간의 조건, 진짜 사나이, 아빠 어디가, 여름방학 여행, 자격증 준비, 금융사 취업, 인턴십, 아빠어디가

<출처: MBC 아빠어디가>


어떠세요? 두번 오지 않는 청춘의 여름입니다. 대학 생활의 마지막, 못했던 대학생의 로망을 다시 짚어보고 사회 초년생의 시작을 맞이하는 준비를 하는 중요한 시기이지요. ^^ 지금은 힘들고 긴시간같아도~ 지나고 나면 그리워질 여름방학~알차게 보내세요~^^

 

대학생에게 추천하는 라이프앤톡 다른 글 보기

서류전형 내일마감! 한화생명 직무별 입사 노하우 (바로가기)

한화생명 인사팀이 짚어주는 '2013 상반기 면접 노하우'(바로가기)
[2탄] 2030 드림워커가 전하는 꿈을 이루는 성공전략 (바로가기)

대학선배가 말해주는, 대학생활 100배 즐기는 비법 (바로가기)

 

 



조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