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신학기가 시작됩니다. 신학기가 되면 아이들은 새로운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날 생각에 잠 못 이루는 것 같아요. 반면에 엄마들도 선생님이 정해준 신학기 준비물 챙기랴, 학용품 챙기랴.. 아이들 학교에 보내려고 정신 없이 바쁜 시기지요.
<출처: MBC 아빠어디가>
저희 어렸을 때와 비교해보면, 요즘 준비물이랑 학용품은 너무나도 비싼 것 같아요. 그래도 아이들 학용품과 장난감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 있어 한 시름 걱정 덜었습니다. 똑똑한 엄마들이 아이들 신학기 준비를 위해 찾는 곳! ‘창신동 문구거리’를 소개합니다.
▶문구류 40% 싸게 사는 법, 창신동 문화거리로 오세요~!
서울에는 창신동 문구도매상가, 영등포 문구도매상가, 천호동 문구도매상가 이렇게 3대 문구도매상가가 있어요. 저는 그 중 창신동 문구도매시장을 다녀왔답니다. 창신동 문구도매상가 가는 길을 설명해 드릴게요. 동대문역 4번 출구로 나와 20~30미터 걷다 보면 독일 약국이 보이는데요. 독일약국을 끼고 오른쪽으로 돌면 창신동 문구도매거리에 도착합니다. 길도 가깝고 쉬워서 아마 찾아오시는데 큰 지장은 없으실 거예요. ^^
문구, 완구 도매상가에는 학교에서 사용하는 모든 학용품뿐만 아니라 예쁜 캐릭터 상품과 팬시 제품들까지 구비되어 있어요. 어른들은 옛날 학창시절 갖고 놀던 장난감과 학용품을 보면서 추억을 떠올리고, 아이들에게는 신기한 물건들을 보며 호기심을 충족시키지요. 모두가 즐겁습니다. 무엇보다 문구 도매상가의 장점은 시중가의 30~50% 저렴한 가격이겠죠. 저렴하고 재미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요.
창신동 문구도매상가는 좁은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별도의 주차공간이 없습니다. 골목 뒤편에 위치한 동신 교회에 유료로 주차하는 분들도 간혹 있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도매상가 오는데 주차료로 다 쓰면 재미없잖아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온 가족이 함께 구경할 수 있어요.
▶구입목록은 필수! 충동구매를 부르는 ‘완구 도매상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완구들이 많이 진열되어 있어요>
아직 날씨가 쌀쌀한 2월 날씨인데도 아이와 함께 창신동 문구도매상가를 찾는 분들이 많았어요. 신학기가 머지 않았음을 느낄 수 있었죠. 창신동 문구도매상가는 일반인들이 소매로 구입해도 면박주지 않아요~. 물론,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탓에 모든 직원들이 친절하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요. 그래도 도매상가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정’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은 변함이 없답니다.
가게마다 독특하고 재미있는 완구들이 많아 자꾸 걸음을 멈추게 됩니다. 오랫동안 한 가게를 둘러보고, 두 세 걸음 지나 다른 가게도 둘러보고~ 가게마다 특별한 매력이 숨어있는 듯 했죠. 그래서, 미리 구입 목록을 정해두지 않으면 충동구매 본능이 일어날 수 있어요. 저도 지름신이 강림하는 듯한(?) 느낌이 들자 얼른 발걸음을 옮겼죠. 문구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도 있고, 우산과 캐릭터 제품을 판매하는 곳, 완구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 등 수 많은 가게들이 도매상가 거리를 가득 메우고 있었습니다. 이 골목에서는 특히, 아이들 손 꼭 잡으세요. ^^
▶신학기 준비물은 정해진 후에 한꺼번에 사세요~
창신동 문구거리에 방문한 이유! 완구보단 신학기 준비물을 구입하러 온 것이 목적이었죠. 완구가 가~득한 거리를 지나서 바삐 문구 가게로 갔습니다. 도착해보니 넓은 문구점에 사람들이 가득해 놀랐어요. 아무래도 신학기 준비 시즌이다 보니, 완구점보다는 문구도매상가에 사람들이 더 많더군요. 느긋하게 둘러보니 색연필, 싸인펜, 크레파스, 공책, 파일, 풀, 가위 등 바구니마다 학용품이 한 가득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신학기 담임 선생님이 구체적으로 준비물을 알려주시면 한번 더 방문하려고 계획하고 있기에 남자아이들이 자주 망가뜨리는 보조가방과 우산을 넉넉하게 구입하고, 파일, 공책, 색연필, 풀 등 기본적인 학용품 몇 개만 구입해 왔답니다. 여기서 팁 하나~! 그동안 경험에 의하면, 선생님에 따라서 준비물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알았는데요. 그래서 준비물은 신학기가 시작된 후 한꺼번에 구입하는 것이 더 좋더라고요. 아이를 위해서 이것저것 미리 구입하다 보면 준비물 한번 못 써보고 버리게 되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이죠. 아이 학용품을 처음으로 구매하는 부모라면, 꼭 참고하세요!
3월이 되면, 아이와 함께 창신동 문구거리로 나들이 와 보세요. 신학기 준비물도 저렴하게 준비하고 즐거운 시간도 보낼 수 있어요. 신학기 준비물, 문구 완구 도매상가에서 저렴하게 준비해봐요. ^^
주소 : 서울 종로구 창신동 390-29
영업시간 : 오전 8시 ~ 오후 7시
찾아가기 : 1호선 동대문역 4번 출구 또는 1, 6호선 동묘역 6번 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