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더운 날에는 실내로! 지금 보러 가기 좋은 전시회

최근 이색 전시들이 각광받으며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의 특별전인 헬로키티 50주년 특별전이나, 관람 중 중도 포기가 가능한 이토 준지 호러하우스 전시 등이 인기인데요. 밖을 돌아다니기에는 날씨가 더워지고 있는 요즘, 다가오는 휴일엔 시원하게 실내에서  전시를 관람하는 건 어떠신가요?

 

헬로키티 50주년 특별전

'헬로키티'는 1974년 탄생해 올해 50주년을 맞이한 일본 캐릭터 회사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헬로키티의 탄생부터 지금까지의 궤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당시 학용품이나 가전제품, 전화기 등 다양한 상품이 전시되어 있어 시대의 흐름까지도 엿볼 수 있습니다. 헬로키티의 세계관과 스토리에 대한 설명도 전시되어 있는데요. 헬로키티의 프로필에서 헬로키티의 본명이 ‘키티 화이트’라는 것, 혈액형이 A형이라는 것 등 자세한 캐릭터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산리오는 지난 60여 년동안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어 왔는데요. 이번 전시에서는 헬로키티를 비롯해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 등 산리오의 다양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이멜로디, 쿠로미, 구데타마, 배드바츠마루 등 한국 팬들에게 익숙한 12종의 캐릭터가 준비되어 있다고도 하니,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전시로 가족 나들이나 데이트 코스로 헬로키티 50주년 특별전 추천드립니다!

 

[관람정보]

전시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뮤지엄

전시기간: 2024. 4. 13. ~ 2024. 8. 13.

 

카드캡터 사쿠라展

1998년 처음으로 방송된 추억의 애니메이션 '카드캡터 체리'를 아시나요? 원제는 카드캡터 사쿠라로, 당시 혁신적인 표현과 연출로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작품입니다. 원작 만화가와 애니메이션 감독이 함께 제작한 이 작품은 2001년 일본에서 성운상이라는 문학상을 수상하고, 2022년 기준 관련 서적의 누계 발행 부수는 1900만 부 이상, 관련 상품의 매출은 약 300억 엔을 달성한 바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한국 최초,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카드캡처 사쿠라의 세계관과 작품에서 전하는 가치를 전달합니다. 카드캡터 사쿠라의 구상 단계부터 만화가 연재되었던 잡지, 주인공이 입었던 의상 등과 함께 마스코트 캐릭터 케로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작중 등장하는 꽃들에 대한 설명과 꽃 스티커를 활용해 꾸밀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으니, 추억에 잠기고 싶은 어른들과 꿈을 간직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전시입니다!

 

[관람정보]

전시장소: AK PLAZA 홍대 4F

전시기간: 2024. 5. 1. ~ 2024. 7. 2.

 

요물, 우리를 홀린 고양이

고양이는 예로부터 인기가 많은 동물입 니다. 큰 눈과 조그만 코, 통통한 볼 등 귀여운 외형과 체구로 사람들의 보호본능을 일으키곤 했는데요. 고양이는 야생에서 살다가도 필요한 때에는 인간을 찾아와 애교를 부리며 필요한 물건을 얻곤 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귀여움으로 세계를 정복한’ 고양이가 어떻게 인간들을 홀렸는지에 대한 전시가 진행됩니다!

 

‘요물, 우리를 홀린 고양이’전은 총 3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부는 ‘귀엽고 요망한 고양이’, 2부는 ‘안방을 차지한 고양이’, 3부는 ‘우리 동네 고양이’인데요. 1부에서는 고양이가 등장한 옛 그림과 문헌 등을 소개하고, 2부에서는 고양이들이 어떻게 사람의 삶에 파고들었는지, 고양이를 반려로 맞이할 때의 주의사항 등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3부에서는 길고양이라고 불렸던 ‘동네 고양이’를 소개하며 고양이와 사람이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흥미로운 전시입니다.

 

[관람정보]

전시장소: 국립민속박물관 기획전시실 1

전시기간: 2024. 5. 3. 〜 2024. 8. 18.

 

이토 준지 호러하우스

세계적인 공포만화의 거장 이토 준지의 몰입형 체험 전시가 다가오는 15일부터 열립니다. 이토 준지는 최근 가장 유명한 공포만화 작가로, '토미에', '소용돌이', '소이치의 저주일기', '목매는 기구' 등 단편부터 시리즈까지 다양한 작품을 발표하며 전 세계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의 작품 중 다수의 작품이 실사 영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기도 했는데요. 지난 해에는 OTT를 통해 '이토 준지 매니악'이라는 20여 편의 애니메이션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이토 준지 호러하우스' 전시는 두 개의 체험존과 한 개의 원화존으로 구성됩니다. A존은 복수, B존은 악을 테마로 이토 준지의 작품을 토대로 섬뜩하고 기괴한 공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원화존에서는 이토 준지 작가가 직접 그린 원고들이나 전시를 위해 그린 신작, 애니메이션 초안 원고, 실물처럼 제작된 작품 속 조형물 등 다양한 자료들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하고요. 그리고 굿즈존에서는 대만 인기 굿즈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특별 제작된 스페셜 굿즈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키링, 스티커, 파우치, 아크릴 스탠드, 매직 머그잔, 네일 스티커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관람정보]

전시장소: DUEX(홍대 LC TOWER B3F)

전시기간: 2024. 06. 15. ~ 2024. 09. 08.

 

6월은 전시 나들이 가기 정말 좋은 달이죠! 이번 주말 가족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헬로키티50주년 특별전'이나 '카드캡쳐 사쿠라전'을, 반려 동물이 있다면 '요물, 우리를 홀린 고양이'전을, 이색 전시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이토 준지 호러하우스' 어떠실까요?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