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에게 가장 두려운 질환 중 하나는 치매일 텐데요. 치매는 환자 가족이 기약 없는 부담을 겪어야 한다는 점에서 더 무서운 질병입니다. 증상이 어느 수준을 넘어간다면 뚜렷한 치료법이 없어 그 부담은 더욱 심해지는데요. 치매는 조기 진단 및 치료를 통해 초기에 증상 진행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에 발견 즉시 곧바로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치매 시리즈 마지막 편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전국 889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치매 적정성평가에서 1등급을 받은 서울 치매 치료 전문 병원 4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치매 적정성평가, 어떤 점을 체크할까?
치매 적정성평가는 아래와 같은 평가 기준으로 진행되는데요. 전체 기관 중 약 25% 정도가 1등급 기관으로 선정되고 있습니다.
치매 적정성평가 1등급, 서울 치매 치료 전문 병원
치매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증상이 조금씩 나타나는 것을 느낀다면 곧바로 진단을 받으러 병원을 찾고, 조기에 치매 치료를 받아야 예후가 좋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병원 4곳 외에도 다양한 병원에서 치매의 정확한 진단과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전인적인 케어를 시행하고 있으므로, 더 많은 치매 전문 병원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병원평가 < 의료평가정보 < 의료정보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병원평가정보」는 수술, 질병, 약제사용 등 병원의 의료서비스를 의·약학적 측면과 비용 효과적인 측면에서 평가한 결과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법적근거 : 국민건강보험법 시행규칙 제 29조,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제28조 / 모자보건법 제11조의 3, 모자보건법 시행규칙 제10조
오늘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치매 적정성평가에서 1등급을 받은 서울 치매 치료 전문 병원 4곳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치매는 특히 초기 치료가 중요한 질병인 만큼 주변의 치매 전문병원을 미리 주의 깊게 알아 두셨다가 나와 소중한 사람을 위해 꼭 필요할 때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 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