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기적을 만드는 운동법, +10cm 넓혀서 걷기

오래 앉아 있는 것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건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기본적으로 걷기운동을 하면 근 손실을 예방할 수 있고, 혈액순환 증가 및 유산소 운동을 통해 다양한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틈틈이 걷기만 해도 운동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노인질환에 걷기가 많은 긍정적 작용을 하게 됩니다. 먼저 70대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환자가 3년 동안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한 결과 급속도로 나빠지는 병세를 막았고, 오히려 차도가 좋아지는 놀라운 효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이때 10cm만 더 신경 써서 걸으면 몸도 마음도 인생도 바뀔 수 있습니다. 


걷기는 전신 운동이며 이렇게 걷기 운동을 할 때 뇌를 자극하는 신경세포가 활성화되면서 인지능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연구결과 또한 걷기 운동을 하는 동안 전두엽 피질이 활성화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쉽게 계산해서 본인 키의 마이너스 100cm정도의 보폭으로 걸으면 됩니다. (키가 170cm라면 70cm의 보폭으로 걷기)
이때 +10cm가 아닌 보통 보폭의 +20cm의 경우 고강도 운동이지만 속도는 +10cm에 비해 느려지고 몸의 균형이 깨지면서 넘어질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10cm가 좋은 거리입니다.

 

 
실제 이 걷기법을 경험한 참가자들은 보름 만에 허리와 무릎의 통증이 사라지고 심폐능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복부 둘레 감소와 기억력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척추 기립근, 대퇴사두근 이외에 복잡한 이름을 가진 근육들이 활성화가 되어 건강에 매우 좋다는 점이 실험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건강을 오래도록 유지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의자에서 일어나 보폭을 넓혀 힘차게 걸어 보는 것이 어떨까요?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

 

 

 

전강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