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소중한 내 아이의 장 건강! 집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우리는 면역력 관리에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면역체계가 완전하지 못한 아이의 면역력 관리에 대해 고민하는 부모님이 많습니다.

 

장에는 약 70%의 면역세포가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한 장 관리가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성장기 어린이들의 경우, 면역체계가 생성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장 건강 관리가 특히 더 필요한데요. 

 

 

전문가들은 장 속의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늘리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꾸준한 유산균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산균은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는 반면, 유익균을 증식해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물론 소아 변비, 충치 예방 효과,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아토피와 같은 피부 질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최근에는 유산균이 장 건강에 중요하다는 사실이 많이 알려지면서 어린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온 가족 건강관리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산균을 챙겨 먹는 사람이 늘어난 반면, 먹기 전과 크게 달라진 것을 느끼지 못한다는 사람도 많은데요. 

과연 유산균의 효과를 보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우선 나의 장 상태를 먼저 확인하고, 이에 맞는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 점차 건강한 장으로 만들어 주면서 유산균의 효과가 제대로 발휘하는데요. 건강한 장의 경우, 유산균이 장 내에서 해로운 작용을 막아주면서 살아갈 수 있고 그 결과 면역 시스템도 안정화될 수 있습니다. 

 

소중한 내 아이의 튼튼한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장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바로! ‘장내 미생물 검사’를 통해 장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 장 속에는 어마어마한 양의 미생물이 존재하는데요. 이는 유익균과 유해균, 중간균이 균형을 유지하며 살고 있습니다. ‘장내 미생물 검사’는 장 속의 유익균과 유해균이 얼마나 균형을 잘 유지하고 있는지 뿐만 아니라, 균 종류와 분포도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지금 장 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제 등을 찾아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검사입니다.

 

검사 방법은 소량의 분변을 채취하는 것으로 비교적 간편하게 진행되지만, 검사를 위해서 병원에 예약하고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장내 미생물 체크 키트’를 통해서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자, 그럼 여기서 알쏭달쏭 퀴즈를 하나 내보겠습니다.

 

소중한 내 아이의 장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한 장내미생물검사를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없을까요?

 

 

정답은 있다! O입니다.

 

바로, ‘장내 미생물 체크 키트’를 통해 간편하게 아이의 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장이 예민한 건지, 음식을 잘못 먹은 건지 늘 알쏭달쏭한 우리 아이의 장 상태, 이제 고민만 하지 말고 ‘장내 미생물 체크 키트’로 집에서 손쉽게 검사하고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의 튼튼한 면역력 관리를 위한 첫걸음! 한화생명 <내 아이 장 건강 알아보기 챌린지>와 함께 해보세요.

 

 

▶ <내 아이 장 건강 알아보기> 챌린지에 참여하고 싶다면?

 

<내 아이 장 건강 알아보기> 챌린지는 한화생명 ‘HELLO’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진행됩니다. 생후 24개월 이상부터 만 14세 미만의 자녀를 둔 한화생명 고객(만 14세 이상의 한화생명 피보험자 혹은 만 14세 미만의 피보험자의 계약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1. 챌린지는 시작 5일 전부터 신청 가능하며, 매월 1일과 15일에 각각 시작합니다.
  2. 챌린지에 참가 신청을 한 뒤, 시작일로부터 2주 동안 진행됩니다.
  3. 한화생명 HELLO 앱에 5일 이상 아이의 배변 활동을 꼼꼼하게 기록하면 성공! (단, 5일 미만 기록 시 실패)

챌린지에 참여한 뒤, 성공할 경우 테라젠바이오가 만든 장내 미생물 검사 서비스인 '테라바이옴'의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이후 키트를 구매해 집으로 배송받아 병원에 가지 않고도 간편하게 집에서 아이의 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아이 장 건강 알아보기> 챌린지는 오직 한화생명 ‘HELLO’ 앱에서만 참여가 가능하며, 고객당 1회 참여가 가능합니다. 만약 챌린지에 실패하여 리워드를 받지 못한 경우 신청 기간 내에 재참여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잠깐! 챌린지 신청일을 기다리는 동안 한화생명 ‘HELLO’ 앱을 통해 장 능력평가도 할 수 있는데요. 내 아이의 장 유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인 ‘전국 키즈 장 능력평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규칙적인 식생활을 하고 있는지, 편식하지 않는지 등 우리 아이의 평소 생활 습관에 대한 12가지의 질문을 통해 장 건강 지표인 장내 미생물의 다양성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를 확인한 뒤 <내 아이 장 건강 알아보기>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꼼꼼하게 배변 상태를 확인하고, 장내 미생물 체크까지 진행한다면 우리 아이의 장 상태를 더욱더 확실하게 알아볼 수 있겠죠? 한화생명 ‘HELLO’앱에서 아이의 장 건강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

 

 

 

박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