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우리 모두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건강 관리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운동’입니다. 대한체육회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국 15~70세 남녀를 대상으로 ‘평소 생활 체육 활동을 하고 있는지’에 관하여 물었을 때 전체 응답자의 81.4%가 ‘규칙적으로 운동한다’고 답했으며 그중 주 3회 이상, 하루 30분 운동을 하는 사람은 42.7%로 나타났습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평소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운동을 주로 하는지 묻자 별다른 장비 없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걷기 및 조깅, 속보가 26.3%로 1위를 차지하였는데요. 그 외에도 다양한 운동 방법인 등산, 요가, 골프, 수영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제 봄을 맞아 운동에 대한 수요는 더욱더 높아질 텐데요. 100세 시대를 맞이한 만큼 건강한 삶을 위해 꾸준한 운동으로 체력을 키우고,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가끔은 운동을 통해서 경제적인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다면 조금 더 꾸준히, 오래도록 운동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확실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곤 하는데요.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하면서 걷기만 해도 돈이 되는 만보기 앱 등이 출시되어 운동하면서 경제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운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발병 확률이 높은 질병에 대비해 건강보험을 챙기는 것도 필수입니다. 앞서 말한 운동을 통해 단순하게 돈을 모으는 것이 아닌 든든한 보장과 함께 내가 낸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그런 일석이조 건강보험도 있을까요?
여기에 걷기 외에도 우리가 규칙적으로 하는 등산이나 수영 등 다양한 운동까지 포함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운동하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건강보험이 있다? 정답은 O입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건강증진형 보험상품도 출시되고 있는데요. 건강증진형 보험이란 스마트워치, 스마트밴드 등 각종 웨어러블 기기나 스마트폰 앱을 연동하여 피보험자의 건강정보를 수집 및 관리하여 생활습관 개선을 지원해 목표달성 여부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건강증진형 보험 또한 건강보험이기 때문에 주요 질병에 대한 든든한 보장은 기본! 현재 출시된 상품은 걸음 수를 통해 보험료를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한화생명에서 출시한 건강증진형 보험은 기존에 ‘걷기’로 한정되어있던 활동 측정에서 걷기는 물론 달리기, 하이킹, 자전거, 수영으로 건강증진 활동을 확대하여 운동에 대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수용한 것이 특징이죠.
앞으로의 삶의 질을 생각한다면 꾸준한 운동과 혹시 모를 질병에 대한 대비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건강증진형 보험을 기억하세요! 운동 미션을 실천하며 체력을 기르고, 보험료를 돌려받는 재미를 느끼다 보면 그 무엇보다 소중한 ‘건강한 삶’을 선물 받을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