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1초만에 출퇴근하는 직장인? 언택트 시대의 디지털 보험설계사, 한화생명 LIFE MD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언택트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학습도 언택트, 쇼핑도 언택트, 심지어 가족과 만남도 언택트가 된 현재! 어느새 언택트는 우리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있는데요. 일하는 방식에도 큰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죠. 장기간 재택근무를 시행하면서 업무 환경도 언택트가 가능해져 더 이상 아침에 사무실로 출근했다가 저녁에 퇴근하는 것이 아닌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디지털 금융사’로 변화를 선도하고 있는 한화생명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보험 설계사 모집, 교육, 활동의 모든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영업 채널, ‘LIFE MD’를 지난 10월 19일 공식 론칭했습니다. LIFE MD는 ‘삶을 기획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Life Merchandiser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LIFE MD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한화생명 디지털 보험설계사 LIFE MD 


2020년 ‘Make New Frames’를 슬로건으로 디지털경영을 추진하고 있는 한화생명, 한화생명은 기존 보험영업의 변화를 추구하고 새로운 판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디지털 보험설계사, LIFE MD를 출범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험설계사가 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제공하는 강의장에서 교육을 수강하고 자격시험에 합격한 뒤 위촉 계약서를 작성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설계사가 된 후에는 사무실로 출근해 상품 관련 교육을 받거나 고객 관리를 하는 등 오프라인에서 주로 업무를 하는데요.

LIFE MD는 설계사가 되기 위한 교육 과정이 모두 비대면으로 이루어질 뿐 아니라 설계사가 된 후 영업 활동, 그리고 보험 판매 방식까지 모든 부분을 디지털과 결합했습니다.




LIFE MD 앱에는 설계사 자격시험 합격을 위한 핵심 요약집과 강의 영상이 제공됩니다. 각 영상은 5~10분 내외로 만들어져 학습 부담이 적은데요. 평균 5일 정도의 시간만 투자해도 모든 강의를 수강할 수 있죠. 

또한, 자격시험 전 시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앱에서 AI 진단 테스트를 통해 예상 점수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추천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험을 위한 학습 과정이 마무리되었다면 LIFE MD 앱을 통해 자격시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설계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후 보험설계사가 되기 위해서는 ‘위촉 계약서’ 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이 또한 비대면으로 진행해 디지털 서명으로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많은 분이 자격시험이라고 하면 두 가지를 가장 걱정하실 것 같습니다. 바로 ‘비용과 시간’이죠. 한화생명 LIFE MD는 교육부터 최종 등록까지 모든 과정에 드는 비용을 100% 지원해드립니다. 또한, 12월까지 설계사 자격시험에 합격하고 ‘LIFE MD’로 등록되면 50만 원의 축하금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무료로 교육도 받고, 자격증도 취득하고, 거기에 축하금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 놓치면 정말 억울하겠죠?

LIFE MD가 되기 위해 시간은 얼마나 소요될까요? 약 2주 정도의 시간만 투자하면 모든 교육을 이수하고 시험까지 합격해 보험설계사로 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길이나 주말을 활용해 자격을 취득해보면 어떨까요?



▶ N잡 시대, 신개념 디지털 영업 채널


월급만으로는 살아가기 어려운 요즘, 2030 직장인들은 퇴근 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부업을 찾아 나서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람인과 오투잡이 직장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2.4%가 N 잡을 하고 싶다는 의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한화생명이 ‘디지털 금융사’로 변화를 선도하며 도입한 LIFE MD 제도! 

자격시험을 통과하고 LIFE MD가 되어 최종 등록 후에는 오프라인이 아닌 디지털 환경에서 원하는 시간에 부담 없이 일할 수 있습니다. 업무시간, 업무 형태는 나만의 라이프사이클에 맞게 조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출퇴근이나 실적에 대한 부담도 없습니다. 




영업 활동과 보험 판매도 디지털이 결합하여 언제 어디서나 언택트 업무가 가능하죠. 앱을 통해 보험상품 교육 및 상품 판매 교육을 수강할 수 있고, 고객 관리, 보장 분석뿐 아니라 최적화된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청약을 하는 과정까지 모두 모바일로 가능합니다. 게다가 이 모든 과정을 얻기까지 비용 부담도 0원! 

LIFE MD가 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 연결된 공식 사이트인 ‘LIFE CANVAS’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고 홈페이지에서 LIFE MD 앱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간편하고 부담 없는 멀티잡으로 수익을 올릴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반의 일하는 방식에서 탈피해 본인이 원하는 때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만큼 일하는 새로운 형태의 보험 설계사 모델을 추구합니다. 이로써 직장인은 멀티잡을, 경력단절자에게는 언제 어디서나 일할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언택트 시대의 디지털 보험 설계사, 

한화생명 LIFE MD




LIFE MD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언택트 트렌드 속에서 추가적인 수입을 위해 부업을 희망하는 직장인들의 N잡 니즈를 반영해 탄생했는데요. LIFE MD를 통해 높은 금융 이해도를 가진 프로슈머 고객들이 직접 자신의 보험 상품을 설계해 판매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과 가족의 보험을 설계하며 얻은 자신감과 경험으로 온라인과 로컬 기반의 영업활동을 펼치며 추가소득을 올리는 멀티잡의 효과, 한화생명 LIFE MD가 되어 누려보세요!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






임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