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봄바람과 푸른 초록빛으로 물드는 5월, 쨍 한 햇빛 아래 초록이 빛나는 아름다운 5월은 한 해 중 가장 아름다운 시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아름다운 날씨만큼 한화생명에서도 매년 5월이면 ‘보험 영업의 꽃’이라 불리는 화려하고 성대한 ‘연도대상 시상식’이 열립니다.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재무 설계사)를 축하하고 시상하는 자리지만,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자 연도대상 행사를 한 해 쉬어 가게 되었습니다. 그 대신 따뜻하고 의미 있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과연 어떤 소식일까요?
▶ 한화생명 2020 챔피언의 ‘통 큰 기부’
보험영업의 꽃이라고 불리는 화려한 연도대상. 일 년에 한 번 한 해 동안 열심히 뛴 FP님들을 응원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축하하는 성대한 축제가 열리는 자리입니다. 비록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연도대상 행사가 취소되었지만, 화려한 축제 대신 한화생명에는 따뜻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올해 영업 ‘챔피언’이 된 기혜영 팀장님의 통 큰 기부 덕분인데요.
지난 한 해 최우수 영업 실적으로 ‘챔피언’에 등극한 수원 지역단 인계지점 기혜영 팀장님은 자신이 받은 상금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흔쾌히 기부했습니다.
기혜영 팀장님은 대구에 홀로 계신 87세 노모를 떠올리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부모를 부양하기 어려워진 이들을 돕고 싶다며 마음을 전해왔는데요. 이런 따뜻한 마음으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에 상금 중 1,500만원을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한화생명도 그 뜻에 동참해 1:1 매칭 그랜트로 총 3,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했습니다.
기혜영 팀장님과 한화생명의 따듯한 기부는 사회복지법인 가정복지회를 통해 대구지역 어르신에게 전달되었는데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대구지역 취약계층 어르신 약 580명에게 부족한 생필품을 지원했을 뿐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든든한 보양식도 제공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주지 소독과 방역도 진행했는데요. 가족 또는 보호자 없이 생활하는 노인들께는 생계비 40만원을 별도로 지원했습니다.
▶ 올해의 영업 챔피언 기혜영 팀장! 보험 노하우와 기부 소식!
올해의 영업 챔피언 기혜영 팀장님은 2015년 10월 한화생명에서 보험영업을 시작한 지 5년 만에 챔피언 자리에 올랐는데요. 함께 경쟁한 다른 선배 FP분들의 경력이 10년 이상임을 고려하면 정말 짧은 기간에 이룬 성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작년 한 해 거둔 보험료 매출만 34억원! 고객의 보험계약 체결 만족도와 완전판매를 나타내는 18회차 보험계약 유지율은 95.3%에 이르는데요. 중소기업체 CEO 대상 법인컨설팅을 주력으로 하는 기혜영 팀장님은 평균 월 보험료 200만원 이상의 고액 계약을 매주 1~2건 체결할 만큼 활동량도 최고입니다.
기혜영 팀장님은 ‘지금의 나는, 나를 둘러싼 많은 이들의 도움 덕분’이라는 신념을 갖고 있는데요. 작년에는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은 고성 지역에 기부하는 등 나이, 지역, 대상과 관계없이 어려움을 겪는 곳이라면 꾸준히 뜻을 전하고 있습니다. 전업주부였을 때부터 10년 이상, 수준에 맞는 기부를 실천한 것은 기혜영 팀장님의 신념 때문이라고 합니다.
챔피언 자리에까지 오른 지금, 기혜영 팀장님의 마지막 꿈은 어려운 이들을 체계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복지재단을 만드는 것인데요. 지금은 고객관리에 시간을 쏟느라 어쩔 수 없이 기부 형태로 남을 돕고 있지만, 10년 후쯤, 은퇴 시기가 오면 직접 봉사하며 살고 싶다는 아름다운 꿈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기혜영 팀장님은 “‘기부’는 비우고 다시 채우며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도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에요. 앞으로 영업활동을 하며 더 많은 소외된 이웃을 돕고 싶습니다.”고 기부에 대한 뜻을 밝혔습니다.
▶ 연도대상 시상식, 모두의 안전을 위해 랜선 보험 콘서트로 대체!
한화생명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2020년 연도대상 시상식 대신, 지난 5월 26일(화)부터 28일(목)까지 3일간, 랜선 보험 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랜선 보험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언택트 시대를 맞이한 지금, 영상으로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들의 모습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3일간 전 임직원과 FP가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가진 것입니다.
올해로 36회째인 한화생명 연도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해 안타깝게 취소됐지만, 수상한 FP님들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평소 궁금했던 영업 에피소드 및 노하우를 공개하는 영상을 제작했는데요. 영업 에피소드 및 노하우뿐만 아니라 수상자의 가족, 팀원들의 축하 영상까지 총 10여 개의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된 ‘랜선 보험 콘서트’는 사내 교육 방송과 FP 용 앱을 통해 전국 지점으로 방송되었습니다. FP분들의 땀방울과 빛나는 결실을 담은 이번 특집 방송은 그동안 코로나19로 다소 움츠러들었던 전국 한화생명 FP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언택트 시대에 새로운 교류와 축하의 장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
2020년 챔피언 기혜영 팀장은
코로나 19 피해 지역에 상금 절반을 기부하는 훈훈한 소식을 전해왔다.
”
지난 한 해 동안 그 누구보다 열심히 달렸던 FP님들!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연도대상 시상식은 취소되었지만,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힘든 시기이지만 조금 더 힘내서 모두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