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나의 재무 설계, 콕콕 짚어주는 상담 어디 없을까?




 


직장인 장씨(36)의 가장 큰 고민은 모든 직장인이 그렇듯,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입니다. 딸 둘의 교육도 그렇지만, 은퇴 후 어떻게 보내야 할지 생각할 때마다 막막해져 옵니다. 그런데 OO보험, OO화재 등에서 재무설계를 한 번 해주겠다고 오는 전화를 듣고 솔깃하지만, 이마저도 쉽지가 않은 게 직장인의 어쩔 수 없는 상황. 아침부터 저녁까지 풀타임으로 업무가 밀려오는 턱에 재무설계 해준다고 연락이 와도 눈물을 머금고 거절을 해야 하는데요.


모든 직장인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 그리고 쉽게 할 수 없는 재무설계. 쉽고 이왕이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재무설계 서비스 어디 없을까요? 


 

세상에,, 쉽고 재미있는 재무설계 방법이 있었단 말이야?


아니, 왜 없겠어요? 대한생명의 “콕콕라이프”가 있잖아요!!

콕콕라이프는 대한생명의 재무설계 브랜드 네이밍으로, 주 메뉴는 콕콕진단과 가족사랑/은퇴/교육/결혼/주택콕콕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콕콕진단은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고객 개개인의 성향을 분석해주는 재미있는 설문 프로그램이고요. 가족사랑콕콕은 고객의 사망 및 진단 보장자산을 컨설팅해주며, 은퇴콕콕은 고객의 노후자금을 컨설팅해준답니다. 또한 교육콕콕은 자녀 대학 학자금 마련컨설팅, 결혼콕콕은 자녀 결혼 자금 마련 컨설팅, 주택콕콕은 내집마련 자금을 위한 컨설팅이니, 원하는 컨설팅만 콕콕! 짚어 미래의 라이프를 진단해봐도 참 좋겠죠? ^^


 

이제와서 말이지만 콕콕라이프의 개발과정은 네이밍 선정부터 오픈까지 마치 폭풍 전야와 같았답니다. 기존 대한생명이 가진 종합재무설계 서비스 (중급)Total Life Plan나 고급 K+plus의 경우 사용법이 어렵고 복잡하여 FP분들의 사용량이 많이 미미했는데요. 또 고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재무설계 서비스도 필요한 상태였죠. 이번에 새로 오픈한 『콕콕라이프 컨설팅 프로그램』은 조금 더 간편하면서도 깊이가 있는 보장설계를 위해 정말 많은 분들이 고생하였답니다. 마케팅기획팀뿐만이 아닌 홍보실, KLD사업부 등 여러 유관부서 관계자들이 모여 2박 3일동안 꼴딱 밤을 새가며 재무설계 워크샵을 하였으며, 특히 5월 2일 오픈 전 밤샘작업을 하며 가장 많은 고생을 하신 백oo 매니저님! 이렇게 땀과 눈물이 섞인 콕콕라이프! 한번 살펴 볼까요?

 

 

순서대로 차근차근, 재무 어렵지 않아요~


 


1. 콕콕



 

콕콕진단은 주위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젊은이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각 설문에 어던 선택을 할지는 고객 여러분께 달려있겠죠?  설문 항목은 총 8가지로 되어 있는데 각 설문에 답을 하면, 고객님 개개인의 성향 분석이 완료됩니다.

참 쉽죠잉?




2. 나의 성향은?

짜잔! 제 성향은 책임감 강한 리더형이네요. 기본 성격과 주의할 점 등이 나와 있으니, 주의 깊게 읽어보세요^^





여기서 끝이면 서운하겠죠? 

각 고객님께 적절한 금융상품을 추천해 드려요. 저는 보장성 상품이 필요한 상태군요! 






 

 콕콕라이프!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콕콕라이프는 대한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살펴 볼 수 있는데요. FP를 만나지 않더라도 콕콕진단이 가능합니다. 

최고~



 

 콕콕라이프 비하인드 Story ! 



<이미지출처 : MBC 무한도전>



#1. 콕콕,라이프! vs 라이프,콕콕! 

이제 모습을 드러낸 콕콕라이프! 초기 이름은 콕콕라이프가 아니었다? 

콕콕라이프라는 이름이 있기 전, 네이밍 전문 회사, 마케팅기획팀, FP지원팀, 신입사원들 등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고민했었답니다. 판넬을 들고 투표도 하였고,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이미지가 어떤지 조사도 하였죠. 행복네비게이션, 우리가족행복지도, 라이프스케치 등등 많은 네이밍을 뒤로한 채 탄생한 이름이 바로 콕콕라이프랍니다.


#2. 지금은 몇 시? 여기는 어디? 

콕콕라이프가 탄생하는 동안 가장 많은 공을 들인 매니저님이 계시죠. 백oo 매니저님! IT업체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어떤 보장과 어떤 범주까지 설계를 해야 하는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신 분이시죠. 정말 하루가 다르게 푸석해지는 얼굴, 그리고 짙고 깊게 자리잡은 다크써클. 눈뜨고는 볼 수 없는 우리 백oo 매니저님! 주말출근을 불사하는 열정으로, 오픈 전 새벽 4시가 다되도록 테스트를 하신 그 패기! 존경합니다!

 

▶ 콕콕라이프 진단하기 클릭! 

홈페이지 상단 콕콕라이프 > 진단하기 







임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