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시작된 한화생명 주니어 경제포럼 시즌2. 올 해도 많은 초중학생들이 참여해 재미있게 경제를 공부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아카데미에서의 알찬 학습을 마치고 오프라인 프로그램인 ‘동행스터디’를 통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즐겼답니다. 대학생 멘토와 멘티가 함께해 더욱 특별했던 경제 교육의 장, ‘동행스터디’ 이야기를 발 빠르게 전해 드릴게요!
▶부모님과 함께 경제를 배워요
시즌2에서 새롭게 선보인 동행스터디는 ‘대학생 멘토와 함께 체험활동을 통한 경제의 기본 구조를 이해한다’는 주제로 펼쳐졌습니다.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서울과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서 총 6회동안 약 280명의 학생이 참가했는데요. 공부에 대한 뜨거운 열의와 열정이 가득한 시간이었답니다.
동행스터디로 모인 학생들은 약 3시간 동안 실감나는 체험 활동을 가졌는데요. 온라인 아카데미에서 학습한 다양한 경제 개념과 원리, 시사 경제를 대학생 멘토, 친구들과 함께 좀 더 탄탄하게 다졌습니다. 특히 이번 동행스터디에는 학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았답니다.
▶대학생 멘토와 경제의 기본 구조를 익혀요
동행스터디에 모인 학생들은 각각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뉘어 실감나는 체험 활동을 펼쳤습니다. 초등부는 ‘나는 CEO’를 주제로 팀빌딩을 위한 마시멜로 쌓기, 판매 아이템 선정을 위한 아이스브레이킹, 제품 가격 결정, 홍보물 제작, 판매, 기부 등 재미있는 역할놀이를 통해 경제지식에 한발짝 다가갔습니다.
중학생을 위한 주제는 ‘오! 머니랜드를 가다’였는데요. 학생들은 팀별로 똘똘 뭉쳐 팀소득 얻기, 예금, 보험, 투자, 외환 거래 등의 액션 금융 게임을 하며 흥미진진한 경제 공부에 빠져들었답니다. 쉴 새 없이 이어진 동행스터디 프로그램에도 끝까지 집중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동행스터디는 각 팀별로 대학생 멘토가 학생들과 호흡해 보다 재미있고 실감나게 공부할 수 있었는데요. 대학생 멘토들은 학생들 눈높이에서 실물 경제와 금융 원리를 가르쳐 주기도 하고 함께 어울리며 동행스터디에 참가한 멘티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답니다.
▶공부에 재미와 흥미가 생겼어요
동행스터디에 참가한 학생들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온라인 아카데미에서 배운 내용을 동행스터디에서 실제로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어렵거나 알쏭달쏭한 부분을 대학생 멘토가 친절하게 알려주니까 머리 속에 쏙쏙 들어오더라고요.” “내년 1월에 열리는 챌린지스쿨에도 꼭 참여할 거에요!” 학생들은 신나게 체험하고 즐겁게 놀다 보니 어느덧 프로그램에 끝나 있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는데요.
아이들의 모습을 지켜본 부모님도 “아직 경제관념이 서투른 아이들이 동행스터디를 계기로 한 단계 성장하게 될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이번 동행스터디는 열 번 말하는 것보다 한 번 체험하는 것이 진정한 교육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챌린지스쿨에서 경제교육을 완성해요
이제 학생들은 동행스터디로 갈고 닦은 경제개념을 2박 3일의 챌린지스쿨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게 됩니다. 2018년 1월 11일부터 1월 13일까지 한화생명 용인연수원에서 펼쳐질 챌린지스쿨에는 더욱 풍성한 교육 프로그램과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12월 1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많이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자세한 모집 공고는 주니어경제포럼 홈페이지(www.jreforum.com)을 통해 확인하세요!
한화생명 주니어 경제포럼 ‘동행스터디’ 이야기 어떠셨나요? 미래 경제성장의 주역인 초중학생이 경제와 금융, 기업 및 기업가의 역할을 쉽고 재미있게 만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한 마음이 드는데요. 직접 보고 듣고 말하고 느끼며 체험한 시간을 통해 경제에 대한 개념과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기르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