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해리포터, 10년이 지난 아버지 제임스의 사망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을까?



릴리와 제임스 포터의 외아들로 태어난 해리포터는 1살 때 부모를 잃고 유일한 혈육인 페투니아 이모네 집에 맡겨집니다. 10년 동안 이모네 식구들로부터 온갖 구박을 받으며 외롭게 자란 해리는 11살 생일에 찾아온 거인 해그리드로부터 호그와트 입학 편지를 받게 되는데요. 그는 해리포터가 천부적인 능력을 지닌 마법사라며 영국 최고의 마법 학교에서 엄청난 모험을 하게 될 거라 예언합니다. 


이모의 구박을 피해 호그와트로 가기로 결심한 해리포터는 런던 킹스크로스 기차역에 숨어 있던 비밀의 승강장을 통해 마법의 세계에 발을 디디게 되는데요. 해그리드의 안내로 그린고트 은행을 찾은 해리는 부모님이 유산으로 남긴 금괴와 해리포터가 수혜자로 되어있는 아버지의 사망보험금 증서를 발견합니다. 해리포터는 10년이 지난 아버지의 사망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을까요? 받을 수 있다면 아직 미성년자인 해리포터가 사망보험금을 직접 관리할 수도 있을까요?








[문화 속 보험Q&A] 해리포터, 10년이 지난 아버지의 사망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을까? [문화 속 보험Q&A] 미성년자 해리포터, 10년이 지난 아버지의 사망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을까? 릴리와 제임스 포터의 외아들로 태어난 해리포터는 1살 때 부모를 잃고 유일한 혈육인 페투니아 이모네 집에 맡겨집니다. 10년 동안 이모네 식구들로부터 온갖 구박을 받으며 외롭게 자란 해리는 11살 생일에 찾아온 거인 해그리드로부터 호그와트 입학 편지를 받게 되는데요. 그는 해리포터가 천부적인 능력을 지닌 마법사라며 영국 최고의 마법 학교에서 엄청난 모험을 하게 될 거라 예언합니다. 이모의 구박을 피해 호그와트로 가기로 결심한 해리포터는 런던 킹스크로스 기차역에 숨어 있던 비밀의 승강장을 통해 마법의 세계에 발을 디디게 되는데요. 해그리드의 안내로 그린고트 은행을 찾은 해리는 부모님이 유산으로 남긴 금괴와 해리포터가 수혜자로 되어있는 아버지의 사망보험금 증서를 발견합니다. 해리포터는 10년이 지난 아버지의 사망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을까요? 받을 수 있다면 아직 미성년자인 해리포터가 사망보험금을 직접 관리할 수도 있을까요? # “고아가 된 해리포터, 이모네 집에 맡겨지다.” 아빠인 제임스와 엄마 릴리가 사고로 세상을 떠나고 해리포터는 위압적인 버논 숙부와 냉담한 성격의 이모 페투니아에게 맡겨집니다. 애석하게도 해리포터는 이모부부와 사촌들에게 구박을 받으며 성장합니다. 머무를 방조차 없어 이모네 집 계단 아래 작은 벽장에서 생활하며 뚱뚱한 사촌의 큰 티셔츠를 걸치고 테이프로 이어 붙인 안경을 끼고 다는 깡마른 소년으로 말이죠. 해리포터는 ‘외로움’을 친구 삼아 하루 하루를 버텨냅니다. # “해리, 넌 천부적인 능력의 마법사야! 나와 함께 가자!” 11살 생일을 며칠 앞둔 어느 날, 해리 앞으로 초록색 잉크로 쓰여진 편지 한 통이 배달됩니다. 편지의 내용은 다름아닌 전설적인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보낸 입학허가서 였는데요. 곧바로 생일을 축하해주러 온 마법학교의 사냥터 지기인 거인 해그리드가 찾아와 해리포터가 굉장한 능력을 지닌 마법사라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해리포터는 마법사의 아들이며 가공할 힘을 지닌 마법사를 격퇴한, 천부적인 능력의 소유자라고 말이죠. #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모험을 시작하다” 이모의 구박을 피해 호그와트로 가기로 결심한 해리포터는 런던 킹스크로스 기차역에 숨어 있던 비밀의 승강장을 통해 마법의 세계에 발을 디디는데 성공합니다. 해리는 부모님과 같은 그리핀도르 기숙사에 배정받고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의 새로운 삶을 시작하죠. 아버지의 재능을 물려받아 퀴디치(수색꾼)에 소질이 있었던 해리포터는 1학년 때부터 퀴디치 팀의 수색꾼으로 활약하게 되고 볼드모트의 공격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아 론과 헤르미온느와 함께 볼드모트에 맞서 싸우는 모험을 펼칩니다. # “10년이 지난 사망보험금을 미성년자인 해리포터가 수령할 수 있을까?” 마법세계에서 활약하던 어느 날 해그리드의 안내로 그린고트 은행을 찾은 해리는 부모님이 남긴 어마어마한 양의 유산을 발견합니다. 부모님이 죽으면서 많은 금을 그린고트 은행에 맡겨 두었던 것이죠. 은행장은 또 다른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며 아버지의 사망보험금 증서를 건 냅니다. 여기서 궁금해집니다. 해리포터는10년이 지난 사망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을까요? 받을 수 있다면 아직 미성년자인 해리포터가 사망보험금을 직접 관리할 수도 있을까요?

김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