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인포그래픽

최고의 미녀 클레오파트라에게 배우는 재테크 비결!


클레오파트라의 코가 조금만 낮았더라면, 세계의 역사가 바뀌었을 것이다.  -파스칼-

역사상 최고의 미녀로 기억되는 이집트의 여왕 클레오파트라는 재테크의 여왕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녀가 여왕의 자리까지 오르기에는 많은 시련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녀의 나이 18살, 동생과 함께 이집트를 공동 통치하며 이집트의 여왕으로 즉위했는데요. 그러나 얼마 못 가 동생과의 권력싸움에서 밀려 여기저기 떠돌아다니지만, 결국 왕위를 되찾을 뿐 아니라 왕권까지 강화시켰다고 합니다. 과연 그 비결은 무엇일까요? 지금 한화생명과 함께 확인해보세요.




클레오파트라 7세 연관키워드, 클레오파트라라는 이름은 마케도니아의 왕가,특히 프톨레마이오스 가문이 이집트에서 애용한 여성의 이름, 진실 or 거짓! 2007년 2월 영국의 뉴캐슬 대학 연구팀이 기원전 32년에 제작된 로마시대 은화를 연구한 결과 클레오파트라7세는 좁은 이마에 뾰족한 턱, 얇은 입술, 날카로운 코 등 미인형과는 거리가 멀다고 밝힘, 그녀는 이집트 왕조시대의 흙수저? 클레오파트라 7세 출생, 당시 이집트는 로마에게 막대한 조공을 바침, 통치자로 즉위,동생인 프톨레마이오스 13세와 공동 통치, 왕좌에서 내려오다,공동통치자였던 동생에게 축출 당함, 로마의 실권자 카이사르와 안토니우스를 유혹해 동생을 밀어내고 왕위에 재 등극, 과거 영토를 회복함, 그녀만의 매력으로 로마의 실권자를 사로잡다! 진단과 분석, 경제개혁 실시 전 이집트의 경제구조 파악, 경제안정화 및 왕권강화, 기득권이 독점하던 화폐 가치를 하락시켜 서민들의 생활 안정화(생산과 소비가 늘어남), 투자(부동산),안정화된 경제를 바탕으로 로마의 실권자를 통해 과거 영토 회복(곡물 및 세금 확보), 재테크를 하지 않는 이유는?(중복 응답) 1위 : 마땅한 재테크 방법을 몰라서(54.3%), 2위 : 수입이 너무 적어서(48.5%), 3위 : 재테크에 실패할 것 같은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25.2%), 직장인들은 재테크를 위해 안전성이 높은 예금·적금 등 저축을 가장 선호, 자신의 재무상태 파악하기, 탕진잼은 더 이상 No! 지출과 소비습관을 점검하고 재정비, 자신의 재무상태에 맞는 여유자금 만들기, 매달 지출되는 내역을 세부적으로 나누어 파악하고 쓸데없는 지출 줄이기,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실천, 실천 가능한 재무목표를 세우고 재테크 실천, 재테크 로드맵 그리기 (재무목표 세우기), 목적에 맞는 통장 개설 및 활용하기, 나에게 맞는 예·적금 고르기, 비과세 상품 찾기, 클레오파트라가 알려주는 재테크 Tip, 재테크 방법 선택 시 안전성을 중요시하는 것도 좋지만, 그 목적인 수익성을 따지는 것도 중요!

김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