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인포그래픽

저축·은퇴 계획의 끝판왕이 될 수 있었던 정조의 비결은?


유네스코에 등재된 수원에 있는 화성’. 조선의 22대 왕 정조가 단 3년만에 축조한 건물이라고 하는데요. 성을 축조하면서 추가적인 세금을 거두어들이지 않고 자신의 사비를 저축하여 지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단순히 성을 축조한 것뿐 아니라, 자신의 은퇴 후 거주할 곳까지 계획하여 화성 행궁도 지었다고 하는데요. 저축과 은퇴 계획의 끝판왕 정조처럼 지내는 비결을 지금 한화생명과 확인하세요.




저축, 은퇴계획의 끝판왕! 조선시대 정조는 누구? 백성을 중시했으며 조선시대 22대 왕이며 효자였다. 그리고 수원화성을 축조하고 개혁군주로 알려져있다. 정조가 수원화성을 축조한 이유는? 왕으로 추존되지 않았던 자신의 아버지를 왕으로 만들고 좋은 곳에 모시기 위해! 백성을 사랑한 저축왕 정조 나는 화성 공사를 3년 만에 종결지으면서도 백성들에게 번거로움을 끼치지 않았고 국고를 건드리지도 않았다. 정조실록 화성축조를 위한 정조가 선택한 방법은? 세금을 걷지 않고 자신의 사비를 저축 금위군을 축소 운영하여 생기는 여유돈을 저축 화성축조에 동원된 노역자들에게 일당 지급 직장인들은 재테크를 위해 예금 적금 등 저축을 가장 선호하고 그다음 주식 부동산 펀드및 금융자상품 보험 이 있다 효율적인 재테크, 저축보험이란? 비과세 요건 충족 시 이자소득세(14%)와 주민세(1.4%)면제 일반 예적금과는 달리 복리로 이자 운용 갑작스럽게 큰 돈이 필요할 경우 필요한 자금 융통(유니버셜상품 가입시) 정조는 은퇴후 거처까지 계획 어머니인 혜경궁과 함께 지낼 화성행궁 건설 은퇴후의 세심한 계획을 가지고 있던 정조 각 건물 별 은퇴 계획에 따른 목적이 있었음 미로한정은 장래 늙어서 한가하게 쉴 정자라는 뜻으로 정조가 은퇴 후 머무르려고 계획 득중정 활쏘기를 즐긴 정조 이 정자에서 활을 쏘아 모두 명중하여 지은 이름으로 노후에도 활 쏘기를 즐길 목적으로 지음 장락당 혜경궁 홍씨의 만수무강을 빌며 노후에 함께 지낼 목적으로 지음 현대인들이 원하는 은퇴후 생활은 취미생활 소득창출 자원봉사 종교활동 순이다. 원하는 노후생활을 보내는 연금저축보험이란 은퇴후 연금 수령 및 세액공제가 가능한 상품 총 급여 5500만 원 이하 근로자 또는 종합 소득 4.000만 원 이하 거주자에게 66 최대 만 원 세액공제 총급여 5500만 원 초과 근로자 또는 종합소득 4.000만 원 초과 거주자 52만 8천 원 세액공제 연금저축을 중도해지 할 경우 기타소득세 16.5% 해지가산세 2.2%가 부과

김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