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친절하고! 쉽고! 빨라진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 라이프앤톡 리뉴얼 오픈



오늘도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 라이프앤톡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화생명 블로그는 지난 2012년 4월 30일 처음 오픈해 여러분들의 건강, 은퇴, 투자, 보험, 재무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유익한 정보를 전달해 드렸는데요. 이번 개편은 딱딱하고 어려운 경제 이야기를 좀 더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방문자들에게 직접 의견을 듣고, 사용성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어떤 것들이 바뀌었을까요?



▶더욱 심플하게 방문자의 눈을 사로잡는 메인 화면!


한화생명 블로그를 방문하면 심플해진 메인페이지가 눈에 띄는데요. 메인페이지는 방문객들의 눈 을 사로잡고,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카드형 이미지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상단에서는 라이프앤톡 에디터가 선정한 금융 경제 콘텐츠 4가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상단 4개 콘텐츠 내용 확인은 필수겠죠!? 



하단부에는 유저들이 쉽고 빠르게 필요한 내용을 찾을 수 있도록 보험, 금융, 라이프 콘텐츠를 구분 지어 각 분야별 최근 이슈 3가지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유저 입맛 반영한 새로운 카테고리 신설


방문자들이 생명보험사 블로그에 바라는 콘텐츠는 어떤 것일까요? 블로그 내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와 그룹 인터뷰 결과 보험용어나 보험 관련 사례 등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와 연령별 금융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응답자들이 많았답니다. 그래서 이번 개편에는 이러한 방문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카테고리 개편을 진행하였습니다. 



보험이야기 하나로만 구성되었던 보험 카테고리에서, 어려운 보험 용어나 상식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보험5분스터디’, 그리고 실제 보험 사례를 뉴스나 영화 속 상황을 활용해 쉽게 스토리텔링한 ‘보험사례’ 카테고리가 새롭게 생성되었답니다. 


금융 카테고리에는 20대 30대 40대가 각자 관심 있는 금융 이슈가 다르기 때문에 구분하였는데요. 20대를 위해 용돈, 아르바이트, 인턴 등 내용을 담은 “만렙!청춘”, 30대는 결혼자금 ,전세, 월세, 재테크, 자동차 등 소재를 다룬 “달려라 직딩”, 40대는 노후나 은퇴 후 삶에 대한 고민을 담은 “어쩌다 어른” 총 3가지로 구분했답니다. 각 연령별로 자신에게 맞는 카테고리에서 금융 재테크 정보를 얻을 수 있겠죠?  


그밖에도 라이프 카테고리에는 문화 이슈 및 뉴스 트렌드를 다루는 “컬쳐&트렌드”, 직장인의 취미와 건강, 여행 등 삶의 팁을 드리는 “직장인 생활백서”가 신설되었답니다. 또한 ‘Life+캠페인’ 카테고리가 새롭게 생기면서 한화생명의 다양한 Life+ 캠페인을 다룰 예정인데요. 올 봄에 진행되었던 한화생명 라이프 플러스 피크닉 페스티벌, 한화생명 이글스 파크에서 열렸던 Life Plus Day 등 라이프 플러스 캠페인의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그 외 보험 트렌드, 보험업계 현황, 이슈에 따른 보험 재테크 방법, 보험활용법 등을 다룬 보험이야기는 '보험AtoZ'로, 변액보험을 다룬 변액보험이야기는 '올 어바웃 변액보험'으로, 경제브리핑은 '경제뉴스'로 바뀌면서 더욱 직관적인 카테고리명으로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더욱 심플하고, 가독성을 살린 콘텐츠!


콘텐츠 또한 방문객들의 가독성을 고려해 폰트 크기 및 색상, 디자인 등을 바꾸었는데요. 기존 콘텐츠에서 강조 텍스트에 사용된 색상이 글을 읽는데 방해된다는 방문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좀 더 가독성 좋은 크기와 색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선을 분산시키는 복잡한 기능들은 덜어내어 좀 더 콘텐츠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중요 포인트가 눈에 쏙쏙 들어오지 않으시나요?

 



PC 뿐 아니라 스마트폰까지! 반응형 웹 적용


이번 개편의 큰 변화는 ‘반응형 웹’이 적용된 것입니다. 반응형 웹이란 디스플레이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화된 형태의 콘텐츠를 보여주는 웹 저작 기법인데요. 이제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 맞게 콘텐츠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PC 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한화생명 블로그 라이프앤톡을 즐겨찾기로 등록해 원하시는 금융, 보험 정보를 쉽게 찾아보세요.



페이스북에서도 블로그 리뉴얼을 기념하는 축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5년이란 시간 동안 축적된 다양하고 유익한 블로그 콘텐츠 중 가장 인기 있었던 BEST 콘텐츠를 꼽는 이벤트랍니다! 블로그 방문자분들께서도 함께 참여하셔서 푸짐한 경품 받아가세요!



앞으로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 라이프앤톡은 더욱 더 신선한 모습으로 여러분에게 양질의 정보를 전달드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김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