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캇 씨는 장마가 지난 후 본격적으로 찾아올 더위와 열대야 생각에 벌써 걱정이 한가득입니다. 하지만 옆자리에서 근무하는 프레디 씨의 얼굴에는 어쩐지 활기가 가득한데요. 높은 습도와 찌는 듯한 더위에도 스트레스 받지 않는 이유를 물은 스캇씨는 놀라운 대답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 비결은 바로 주말마다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이색 레포츠. 휴일마다 에어컨 앞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이번 주말에는 새로운 취미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한화생명이 추천하는 세 가지 이색 레포츠 중 자신의 성향에 맞는 것을 골라보세요!
▶추천 ❶ 평범하지만 자기만의 스타일 있는 직장인을 위한 ‘패들보드’
눈에 띄게 화려한 스타일은 아니지만, 자신만의 확고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직장인이라면 딱 맞는 이색 레포츠가 있습니다. 바로 ‘패들보드’ 인데요. 최근 사랑이 엄마, 모델 야노시호가 패들보드 위에서 요가를 하는 일명 ‘요가쿠아’ 장면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었죠.
패들보드는 하와이 원주민들이 섬을 건널 때 통나무로 된 보드를 타고 노를 젓던 것에서 유래한 스포츠로 최근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넓은 패들보드 위에 서서 노를 저으며 앞으로 나아가는 스탠드 업 패들(Stand Up Paddle, SUP) 이 기본이지요.
최근 뚝섬 한강공원에 가면, 적지 않은 사람들이 패들보드를 즐기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요. 패들보드에 요가를 접목한 SUP요가, 패들보드 위에서 낚시를 하는 SUP피싱 등으로 다양하게 변주되어 평범한 일상 속 특별한 스포츠를 즐기고 싶은 개성추구파 직장인들에게 더욱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여름, 한강에서 다채롭게 즐기는 패들보드 어떠신가요?
*초보를 위한 패들보드 선택법
처음 패들보드를 탄다면, 30인치 이상, 폭 10피트 이상의 큰 패들보드를 고를 것. 물 위에서 안정적인 보드로 시작해야 쉽게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공기주입식 패들보드와 하드보드가 있으며, 공기주입식은 보관과 이동이 쉽다는 장점이 있죠. 안전장비는 필수!
▶ 패들보드를 즐길 수 있는 곳은? 서울 뚝섬 한강공원 (서울 광진구 자양동)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부산 송정해수욕장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동)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
▶추천 ❷ 활동적이고 스피드를 즐기는 나포츠 직장인에게는 ‘롱보드’
평일 저녁이나 주말을 활용해 도심을 누비며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거나, 밤마다 운동화 끈을 동여매고 런닝을 즐기는 활동적인 나포츠(Night+sports) 직장인이라면, 롱보드에 눈을 돌려보세요.
롱보드는 최근 온라인을 통해 대중에게 널리 알려졌습니다. 롱보더들이 데크 위에서 화려한 스텝, 댄싱하는 모습을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많은 이들이 롱보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 매력에 푹 빠져 도전하는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 ‘보드’라고 하면 흔히 스케이트보드를 떠올리며 박진감 넘치지만 위험한 익스트림 스포츠라고 생각하죠. 그러나 스케이트보드보다 길고 넓은 형태를 띤 롱보드는 매우 우아한 스포츠입니다.
지면에서 타는 보드는 하와이 서퍼들이 땅에서도 서핑을 하는 듯한 느낌을 즐기기 위해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점차적으로 짧고 좁은 트릭에 좋은 ‘스케이트보드’와, 데크가 넓고 움직임이 부드러우며 다양한 동작에 좋은 ‘롱보드’로 발전했습니다. 롱보드는 손과 발을 이용해 슬라이드 기술을 선보이는 프리라이딩, 데크 위에서 스텝을 밟으며 춤을 추는 댄싱, 묘기를 하는 프리스타일과 경사를 빠르게 내려가는 다운힐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발전 중입니다.
*초보를 위한 롱보드 선택법
롱보드의 스타일은 다운힐, 프리라이딩, 댄싱, 프리스타일 등 라이딩 목적에 따라 달라지니, 우선 자신이 어떤 라이딩 스타일에 잘 맞는지 체크해야 해요. 롱보드는 30인치에서 55인치까지 그 길이가 다양합니다. 키에 맞는 데크의 길이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으나, 데크가 길수록 주행에 안정감이 있고, 짧을수록 주행자의 스킬에 빠르게 반응하니 참고하세요.
▶ 롱보드를 즐길 수 있는 곳은? 평화의 공원 (서울 마포구 상암동) 뚝섬 한강공원 엑스게임장 (서울 광진구 자양동 427-27) 광나루 한강공원 엑스게임장 (서울 강동구 선사로 83-66 한강사업본부)
|
▶추천 ❸ 운동과 여유를 동시에 즐기고픈 직장인을 위한 ‘카약’
무동력으로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는 수상 레포츠, 그 중심엔 카약이 있습니다.
카약은 본래 과거 에스키모인들이 바다에서 사냥을 하기 위해 이용된 배를 일컫는 말입니다. 안정성과 기동성을 갖춘 형태로, 탑승자는 길고 날렵하게 생긴 선체에 앉아 노로 저어 나아가게 됩니다.
해양레저 전문 미디어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2015년 가장 인기 있는 수상레저’ 1위로 카약이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20대부터 50대까지 고른 득표율을 보아, 남녀노소 불구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레포츠로 인정받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서울 근교나 제주 등지에서 주로 접할 수 있었던 카약은, 타 수상레포츠 대비 높은 숙련도를 요하지 않는 이점으로 최근 급속도로 대중화되어 한강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서 소개한 패들보드, 롱보드와는 달리, 1인용뿐만 아니라 2인용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커플 또는 가족이 함께 즐기기 안성맞춤이죠. 또한, 무동력 레포츠이기 때문에 면허도 필요치 않아 강변 부근에 자리한 레포츠 단체(대여 업체)에서 30~60분 가량 간단히 교육받은 후 바로 탑승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초보를 위한 카약 선택법
입문자의 경우, 한강 등 주변 레저스포츠 시설에서 무료체험이나 대여로 우선 즐겨보실 것을 권합니다. 카약은 크게 고형 카약, 공기주입식 카약 두 가지로 나뉘며, 직진성과 고속성이 중요하다면 고형 카약을, 보관 편리성 및 이동 용이성을 고려하신다면 공기주입식 카약을 선택하세요!
▶ 카약을 즐길 수 있는 곳은? 서울윈드서핑장 (뚝섬 한강공원 부근, 서울 광진구 자양동)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보트하우스, 인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
‘롱보드 여신’으로 불리며 유튜브 스타가 된 고효주 씨. 그녀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롱보드를 즐기는 1분짜리 동영상은 조회수 18만건을 기록하며 세계 외신들까지 그녀에게 주목했는데요. 그 동안 손 뜨개질 등 차분한 취미만 즐겨왔고, 내성적이라는 얘기를 많이 들어왔으나, 한 롱보더 동영상을 본 것이 계기가 되어 롱보드 세계대회까지 출전하기에 이르렀죠. 더위에 지친 직장인분들도 한화생명과 함께 이색 레포츠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도전의 즐거움이 쌓여있던 스트레스를 밀어내고 성취감을 선물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