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


여러분이 생각하는 은퇴 나이는 몇 살인가요? 최근 서울시가 발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일자리 평균 은퇴연령이 남성은 53세, 여성은 48세라고 합니다.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시점에서 노후를 준비할 시간은 짧아지고 노후 생활은 점점 길어지게 된 것인데요. 꽃할배처럼 멋진 노후를 꿈꾸지만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셨다면 오늘 준비한 소식이 무척 반가우실 것 같아요. 한화생명 은퇴연구소가 제안하는 은퇴설계의 모든 것!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를 통해 행복한 노후의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 은퇴, 두려움이 아닌 설레임으로!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


‘노후 설계’하면 어딘지 모르게 어렵고 막막하게 느껴지죠. 어려운 전문용어가 난무할 거란 생각도 들고요.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는 딱딱한 재무 위주의 뻔~한 이론서적이 아니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펀(FUN)한 이야기를 담은 은퇴도서에요. 


‘심청이가 아버지 심봉사의 눈을 뜨게 하기 위해 시주한 공양미 300석의 현재가치는?’, ‘드라마 속 불효소송이 주는 교훈은?’, ‘현명한 버킷리스트 작성법’, ’아리랑에 녹아있는 노년의 지혜’ 등 <심청전>, <흥부전>과 같은 전래동화, 드라마 <가족끼리 왜이래>, <내 딸 서영이>, 영화 <국제시장>, <버킷 리스트>, <관상>, 예능 <인간의 조건>, <꽃보다 할배> 등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대중문화를 통해 여유로운 노후 생활 노하우를 재미있게 전하고 있어요.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는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은퇴에 대한 개념부터 설계까지 전문가의 구체적인 조언이 더해져 한 권의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마음속에 ‘나만의 은퇴준비 리스트’가 생기게 돼요. 또, 노후를 위한 경제적인 설계뿐 아니라 신체적, 심리적으로 편안하고 여유롭게 은퇴준비를 할 수 있도록 따뜻한 배려와 진심이 담겨 있어요. 책을 펼치는 순간 은퇴설계를 도와주는 가이드를 만난 듯 든든하실 거예요.




▶ 은퇴설계 전문가 ‘한화생명 은퇴연구소’의 노하우가 듬뿍!


재미있는 책을 만나면 자연스럽게 ‘작가’가 궁금해지기 마련이죠?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는 한화생명 은퇴연구소의 작품이랍니다. 한화생명 은퇴연구소는 2012년에 출범한 ‘노후준비 전문기관’이에요. 밝고 긍정적인 노후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있어요. 

그동안 임직원을 위한 ‘비하인드 은퇴스토리’, ‘영화 속 은퇴스토리’, ’통계로 보는 은퇴스토리’, ‘라디오와 함께하는 Q&A 은퇴스토리’ 등 다양한 콘셉트의 은퇴도서를 출간해 왔는데요. 이번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는 최성환 소장님 및 9명의 연구위원들이 집필한 책으로 한화생명 은퇴연구소의 노하우가 진득하게 녹아있어요. 



‘친근한 사례에 전문가의 구체적인 자료와 조언을 더한다면 노후 준비를 조금 편안한 마음으로 시작해 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서 즐겨 보던 드라마, 흥겨운 노랫가락 등 대중문화에 은퇴 이야기를 풀어냈다고 해요. 노후 준비란 거창하게 준비하기 보다 우리 생활과 멀리 떨어지지 않은 일이라는 마음에서부터 출발하기 때문이죠. 손쉽고 재미있으면서도 깊이를 잃지 않도록 한화생명 은퇴연구소의 전문적인 연구내용까지 차곡차곡 담아냈답니다. 




▶ [Special Event] 은퇴후 계획이 아직 막막하다면,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 받아가세요!


지금 한화생명 페이스북에서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은퇴 후 계획이 막막하거나 노후 설계에 대해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한화생명 페이스북에 신청사연을 남겨 주세요. 

정성스런 사연을 남겨주신 20분을 선정해 은퇴 필독도서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를 드립니다. 좋은 책은 현명한 길잡이가 되어준다고 하잖아요. 한화생명이 정성껏 준비한 책으로 행복한 노후에 대한 해답을 찾아보세요!



대한민국 중년층의 상당수가 노후대책을 제대로 세우지 못한 상태에서 노년기를 맞는다고 하죠. 노후설계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지금부터 각자에게 맞는 은퇴준비를 시작한다면 ‘은퇴란 물러나는 은퇴(隱退)가 아니라 빛을 발하는 은퇴(銀退)’가 된답니다.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를 통해 빛나는 은퇴를 맞이하는 방법을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른 글 더보기


  ▶ 꽃할배에 앞서 멋진 꽃중년부터 되려면? <바로가기>

  ▶ 사망보장은 물론 연금처럼 미리 당겨쓸 수 있는 종신보험은 무엇? <바로가기>

  ▶ 행복한 은퇴를 위해 놓칠 수 없는 절세 상품은 무엇? <바로가기>





이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