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


여러분이 생각하는 은퇴 나이는 몇 살인가요? 최근 서울시가 발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일자리 평균 은퇴연령이 남성은 53세, 여성은 48세라고 합니다.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시점에서 노후를 준비할 시간은 짧아지고 노후 생활은 점점 길어지게 된 것인데요. 꽃할배처럼 멋진 노후를 꿈꾸지만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셨다면 오늘 준비한 소식이 무척 반가우실 것 같아요. 한화생명 은퇴연구소가 제안하는 은퇴설계의 모든 것!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를 통해 행복한 노후의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 은퇴, 두려움이 아닌 설레임으로!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


‘노후 설계’하면 어딘지 모르게 어렵고 막막하게 느껴지죠. 어려운 전문용어가 난무할 거란 생각도 들고요.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는 딱딱한 재무 위주의 뻔~한 이론서적이 아니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펀(FUN)한 이야기를 담은 은퇴도서에요. 


‘심청이가 아버지 심봉사의 눈을 뜨게 하기 위해 시주한 공양미 300석의 현재가치는?’, ‘드라마 속 불효소송이 주는 교훈은?’, ‘현명한 버킷리스트 작성법’, ’아리랑에 녹아있는 노년의 지혜’ 등 <심청전>, <흥부전>과 같은 전래동화, 드라마 <가족끼리 왜이래>, <내 딸 서영이>, 영화 <국제시장>, <버킷 리스트>, <관상>, 예능 <인간의 조건>, <꽃보다 할배> 등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대중문화를 통해 여유로운 노후 생활 노하우를 재미있게 전하고 있어요.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는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은퇴에 대한 개념부터 설계까지 전문가의 구체적인 조언이 더해져 한 권의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마음속에 ‘나만의 은퇴준비 리스트’가 생기게 돼요. 또, 노후를 위한 경제적인 설계뿐 아니라 신체적, 심리적으로 편안하고 여유롭게 은퇴준비를 할 수 있도록 따뜻한 배려와 진심이 담겨 있어요. 책을 펼치는 순간 은퇴설계를 도와주는 가이드를 만난 듯 든든하실 거예요.




▶ 은퇴설계 전문가 ‘한화생명 은퇴연구소’의 노하우가 듬뿍!


재미있는 책을 만나면 자연스럽게 ‘작가’가 궁금해지기 마련이죠?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는 한화생명 은퇴연구소의 작품이랍니다. 한화생명 은퇴연구소는 2012년에 출범한 ‘노후준비 전문기관’이에요. 밝고 긍정적인 노후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있어요. 

그동안 임직원을 위한 ‘비하인드 은퇴스토리’, ‘영화 속 은퇴스토리’, ’통계로 보는 은퇴스토리’, ‘라디오와 함께하는 Q&A 은퇴스토리’ 등 다양한 콘셉트의 은퇴도서를 출간해 왔는데요. 이번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는 최성환 소장님 및 9명의 연구위원들이 집필한 책으로 한화생명 은퇴연구소의 노하우가 진득하게 녹아있어요. 



‘친근한 사례에 전문가의 구체적인 자료와 조언을 더한다면 노후 준비를 조금 편안한 마음으로 시작해 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서 즐겨 보던 드라마, 흥겨운 노랫가락 등 대중문화에 은퇴 이야기를 풀어냈다고 해요. 노후 준비란 거창하게 준비하기 보다 우리 생활과 멀리 떨어지지 않은 일이라는 마음에서부터 출발하기 때문이죠. 손쉽고 재미있으면서도 깊이를 잃지 않도록 한화생명 은퇴연구소의 전문적인 연구내용까지 차곡차곡 담아냈답니다. 




▶ [Special Event] 은퇴후 계획이 아직 막막하다면,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 받아가세요!


지금 한화생명 페이스북에서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은퇴 후 계획이 막막하거나 노후 설계에 대해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한화생명 페이스북에 신청사연을 남겨 주세요. 

정성스런 사연을 남겨주신 20분을 선정해 은퇴 필독도서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를 드립니다. 좋은 책은 현명한 길잡이가 되어준다고 하잖아요. 한화생명이 정성껏 준비한 책으로 행복한 노후에 대한 해답을 찾아보세요!



대한민국 중년층의 상당수가 노후대책을 제대로 세우지 못한 상태에서 노년기를 맞는다고 하죠. 노후설계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지금부터 각자에게 맞는 은퇴준비를 시작한다면 ‘은퇴란 물러나는 은퇴(隱退)가 아니라 빛을 발하는 은퇴(銀退)’가 된답니다.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를 통해 빛나는 은퇴를 맞이하는 방법을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른 글 더보기


  ▶ 꽃할배에 앞서 멋진 꽃중년부터 되려면? <바로가기>

  ▶ 사망보장은 물론 연금처럼 미리 당겨쓸 수 있는 종신보험은 무엇? <바로가기>

  ▶ 행복한 은퇴를 위해 놓칠 수 없는 절세 상품은 무엇? <바로가기>





이동희

  • 21살 여대생입니다. 벌써 노후에 대해 걱정이 드는데요. 젊을 때 부터 노후 대비부터 여러가지 준비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모님이 제일 먼저 걱정되고 그러네요. 불안한 노후 이제라도 지대로 준비하고 싶으니까요!!! 처음으로 댓글 살포시 달아봅니다.

  • 김영선 2016.01.28 16: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노후가 너무 불안해요.. 설계도 받았었는데.. 한화생명 플래너분이 너무 잘못 해줬다고 해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예요.
    제 자산.. 제가 관리하고 책임져야하는데.. 책을 읽고 제가 공부해서 설계해보려고 합니다.

  • 유지인 2016.02.01 10: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00세 시대라는데 일할 수 있는 기간은 길어야 20년? 생명 연장이 반갑지만 않은 뉴스 같아요. 노인으로 살아야 하는 기간이 길어질 수록 노후준비는 더더욱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헬프미~ 한화생명

  • 김진형 2016.02.01 10: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7살 사회 초년생입니다. 갓 사회에 나와서 모르는게 너무 많습니다. 그런데 주변 사람들이 연금이니, 적금이니 이야기를 하니, 저도 모르게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은 압박감에 시달리곤 합니다.. 지금 준비할 수 있는게 무엇인지 혹은 지금부터 준비하면 노후에는 여유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책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어서 노후 준비를 시작하고 싶습니다.

  • 저는 사실 사회 초년생이라 은퇴에 대해 크게 관심은 없지먼 벌써 은퇴를 바라보고 계신 저희 아버지를 위해 은퇴설계 도서를 받았으면 좋겠어요! 어떻게보면 늦은 상황이기도 하지만 지금이라도 은퇴설계를 올바르게 할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박아름 2016.02.01 10: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30대 중반이 넘어가니 노후관리를 미리미리 해두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화생명에서 발행한 책이라고 하니 더욱 관심이 가고 궁금해지네요.

  • 연보라 2016.02.01 11: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노후관리에 대한 지식쯤은 기본인 시대인 것 같네요. 책 꼭 받아보고 싶어요 :) !

  • 이은경 2016.02.01 15: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은퇴후 미래가 이제는 막연한 미래가 아닌 곧 닥쳐올 현실이예요. 주위에 명예퇴직을 한 친구와 고민하는 친구들도 많구요.
    100세시대라는 얘기에 노후 준비는 고작 보험사에 들어놓은 연금이 고작. 막연하게 걱정만 하고 있는데, 이 책임 도움될수 있을것 같아요.
    주위 친구들과도 같이 읽어 보고 싶어요.

  • 씽크빅 2016.02.01 17: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들어 부쩍 노후걱정돼요 ㅠㅠ 월세도 자꾸 오르고 전세는 너무 비싸고, 당장 살길이 막막해서 노후준비 전혀 못하고 있는데
    은퇴설계 책으로 노하우 좀 얻고 싶습니다!

  • 신원식 2016.02.03 09: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은퇴연구소 직원 여러분 모두 잘 지내시지요? 14년말 명퇴하고 쌍둥이 초등학교 1학년 1학기 잘 케어하다 이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은퇴란 걱정이 아니라 준비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하는데 준비가 부족해요 ㅜㅜ 저만 그런 것은 아니겠지요? 그래서 준비가 중요한데 좋은 책을 또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순히 이론이 아닌 현실성있는 은퇴준비가 될 수 있는지도 꼼꼼히 봐야 하겠지요? 책을 열심히 읽어서...

  • 비밀댓글입니다

  • 신윤호 2016.02.03 16: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금 늦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어제 모바일로 올린다는게.. 안올라간거 같은데..ㅠㅠ 은퇴도서 정말 필요합니다. 얼마전 아내가 둘 째 출산을 하면서, 은퇴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고 있습니다... 과연 지금 직업으로 우리 가족을 지킬 수 있는지.. 정말 고민이 많은 지금 은퇴도서가 꼭 필요합니다!!

  • 이선화 2016.02.04 13: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은퇴하고 집에서 공부방을 운영중입니다~ 아들 방도 빼서 운영중인데... 슬슬 이것도 힘에 부치네요
    딱 이때에 너무 필요할 것 같은 책이라서 신청합니다^^ 도와줘요 한화생명~

  • 비밀댓글입니다

  • 백승혜 2016.02.04 13: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인 돈은 없고 나이는 들어가고...이러다 몇십년 뒤에도 같은 상황이면 어떡하지 하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주위 친구들도 슬슬 은퇴준비를 하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하고, 은퇴 도서를 통해 멋진 미래를 그려나가고 싶습니다~!

  • 강병호 2016.02.04 13: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천천히 준비해도 되겠지 하던 일들이 벌써 30중반이 다가오고 걱정스럽기만 하네요.
    누군가에게 도움받고 싶지만 저의 현실이 부끄럽기만 하고.. 은퇴도서를 통해 제 인생전환의 계기를 갖고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한화생명 블로그 담당자입니다.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 도서 증정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하겠습니다.
    당첨자 17명 김희경, 김영선, 김진형, 김주현, 이은경, 신원식, 신윤호, 이선화, 백승혜, 김세영, 유지인, 박아름, 연보라, 씽크빅, 강병호, Youngseon Kim, Park KI Hong 입니다. 축하드립니다~^^

    개인정보를 기재하지 않으신 당첨자분들은 2월 14일(일)까지 도서를 받으실 주소, 핸드폰 번호를 비밀 댓글로 남겨주세요!

    ※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 북 콘서트 안내!
    재밌고 생생한 은퇴 설계 이야기가 직접 듣고 싶다면?
    2월 13일 토요일 오후 3시 '영풍문고 종로점 지하 1층 책향'으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