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서울역에는 스마트한 고객라운지가 있다! <서울역 파이낸스 카페>


여러분은 재무설계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아직 월급이 많지 않아서, 자산이 별로 없어서 등 재무설계는 돈 많은 부자들이나 받는 것이라고 생각하셨다면 그건 오해랍니다. 경제활동을 하고 있다면 누구나 재무설계가 필요한 법! 근사한 카페에 앉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며 제대로 된 재무설계를 받아 보는 건 어떨까요? 금융 컨설턴트와 재무상담이 가능한 한화생명 서울역 파이낸스 카페를 소개 합니다.



 

▶ 기차여행 떠나기 전 들르기 좋은 ‘쉼표 같은 공간’ 


한화생명 서울역 파이낸스 카페는 서울역 4층으로 올라오시면 에스컬레이터 위에 표지판이 부착되어 있는데요. 에스컬레이터를 따라 그대로 올라오시면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분위기 있는 카페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공간으로 들어서는 순간 신선한 커피향이 기분 좋게 퍼집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맛있는 커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 거기에다 ‘태블릿 PC’까지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겠죠?



‘파이낸스 카페’라는 이름답게 한화생명만의 특별한 ‘금융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놓칠 수 없는 특징인데요. ‘금융 컨설팅’이라고 해서 너무 거창하거나 막연하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어요. 금융 컨설팅 중 가장 쉽게 접근하실 수 있는 재무설계는 ‘나의 소득 수준에 부합하는 가장 적절하고 효율적인 지출과 저축계획을 세우는 것’인데요. 어떻게 보면 ‘돈을 잘 쓰는 지혜를 깨우치게 되는 기회’라고 할 수 있죠. 




▶ ‘스마트한 금융컨설턴트’와 함께 상담 할 수 있는 기회!


타로 카페에 ‘타로 전문가’가 있듯 한화생명 서울역 파이낸스 카페에는 재무설계 전문가인 ‘금융컨설턴트’가 있어요. 한 마디로 ‘용한 재무설계 전문가’로 각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속 시~원한 상담을 해 주신답니다. 그만큼 이용객들의 반응이 뜨거운데요. 그동안 막연하게 생각했던 ‘나의 자산에 대한 미래상’을 구체적으로 정립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서울역 파이낸스 카페’에 방문하셔서 ‘특급 상담’ 받아보세요.

 




▶ 한화생명 금융컨설턴트와 함께 한 인터뷰




 Q. 안녕하세요. 한화생명 서울력 파이낸스 카페에서의 금융컨설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한화생명 TRI 혜화지점 고건호 FA입니다. 저희는 주로 먼저 고객을 알고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요. 라이프 스타일이나 관심사 등을 통해 현재 갖고 있는 재무적인 고민이나 상황을 파악하는 거죠. 그다음 고객님께 실질적으로 필요한 재무설계로 들어갑니다.그동안 갖고 있던 금융상품에서 부족한 점이 있다면 보완해 드리기도 하고, 과한 점이 있다면 덜어내시라고 조언해 드리기도 하죠. 사무실이 아니라 카페에서 이야기를 하다 보니 고객분들도 편안하고 친근하게 느끼시는 것 같습

               다.마치 친구와 이야기하듯 말이죠.



Q. 한화생명 서울력 파이낸스 카페에 오시는 주 고객층은 어떤 분들인가요?


중장년층이 많습니다. 대부분 보험의 필요성에 대해 잘 알고 있고, 효용성도 경험하신 분들이 대부분이죠. 보험 가입을 추가로 원하시는 분들도 많고, 이미 가입되어 있는 보험에 대한 보장이나 혜택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도 있어요. 100세 시대다 보니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으세요. 

다음으로는 20대에서 30대까지 젊은 분들이 많이 오시는데 대부분 재무설계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상

               담을 통해 사회생활을 시작할 때부터 체계적인 재무설계가 필요하다는 걸 알려 드리고 있어요. 체계적인 재무 습관이 결국 큰

               돈을 모을 수 있기 때문이죠. 




Q. 카페에 방문하신 고객과의 에피소드가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인상적인 에피소드가 있으신가요?



논술 시험이 한창인 입시철에 수험생인 따님과 어머니가 내방하신 적이 있어요. 지금까지 따님 앞으로 가입되어 있던 보험이 ‘어린이 보험’이고 곧 만기시점을 앞두고 있다는 걸 알려 드렸더니 놓치고 있었다고 하시더라고요. 요즘 트렌드에 맞는 실손보험으로 제안해 드렸는데 곧 성인이 되는 딸에게 보장자산을 선물해 줄 수 있어 기쁘다며 활짝 웃으시더군요. 어머니의 따뜻한 사랑이 느껴져서 뭉클했습니다. 부산으로 내려가서 합격 소식을 기다리신다고 했는데 결과가 무척 궁금하네요. 

 


Q. '환화생명 서울역 파이낸스 카페; 이런 점이 좋다! 자랑해 주신다면?


한번 와 보신 분들이 이구동성으로 하시는 말씀이 있어요. “복잡한 서울역에 이렇게 조용한 곳이 있었구나!”라고요. 서울역 파이낸스 카페는 ‘서울역의 쉼표’와 같은 곳이에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하면서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만족하실 만한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살아온 길을 돌아보듯 나의 재무 포트폴리오를 살펴보고 앞으로의 계획을 점검할 수 있어서 무척 유익한 곳이라는 점도 자랑하고 싶습니다. 한화생명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니 부담 없이 들러 주세요.




▶ ‘한화생명 서울역 파이낸스 카페’ 이용객 미니 인터뷰 




Q. 안녕하세요. 한화생명 서울력 파이낸스 카페에는 어떻게 방문하게 되셨나요?


부모님이 계시는 고향에 내려가는 길에 들르게 되었어요. 역에 조금 일찍 도착해서 커피라도 한 잔 하려고 역사 위로 올라왔는데 이곳이 딱 보이더라고요. 한화생명에서 운영하는 파이낸스 카페라는 현수막을 보고 호기심이 생겨서 들어왔는데 친절하게 맞이해 주셔서 좋았어요. 사실 조금 겸연쩍어서 분위기가 어떤지 보고 나가려고 했었거든요^^ 이런 곳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Q. 금융컨설턴트에게 재무설계 상담을 받아 보셨는데 어떠셨나요?


사회생활 시작한 지는 5년 이상이 되었는데 사실 모아둔 돈이 별로 없어서 ‘내가 재무설계를 받을 게있나?’ 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그 생각이 틀렸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금융 컨설턴트에게 재무 진단을 받고 나니까 정해져 있는 수입을 어떻게 배분해야 할지부터 10년, 20년 이후의 재무 상태까지 가늠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를 보다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었다고나 할까요?


보험 상품도 아는 사람이 판매하는 상품에 등 떠밀리듯 가입했다가 불필요한 보험을 결국 해지한 경험이 몇 번 있었거든요.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는 상품이라고 해도 내 목표와 목적에 맞지 않는다면 그 상품은 쓸모없는 것이잖아요. 담을 통해 의료실비보험이나 생명보험 외에 한 살 이라도 젊을 때 들어야 한다는 종신보험의 필요성을 느끼게 됐어요.

 


Q. 가장 인상적이었던 점이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무엇보다 여느 카페 부럽지 않은 근사한 인테리어와 멋진 분위기에요. 향긋하게 퍼지는 커피향만큼이나 커피 맛도 너무 좋았고요. 또, 전문적인 금융 컨설팅을 받으면서 재테크에 대한 개념을 잡을 수 있어 뜻깊었어요. 그동안 보험이나 금융 상품 가입할 때 부모님께 결정을 미루곤 했었는데 앞으로는 제가 스스로 선택하고 가입하려고 해요. 



서울역 파이낸스 카페의 생생한 이야기 어떠셨나요? 따뜻한 한 잔의 커피와 태블릿 PC 이용은 물론 인생의 나침반이 되어줄 금융컨설팅 전문가의 ‘재무설계’까지! 서울역 파이낸스 카페에서 모두 누려 보세요. 이제 막 첫 발을 내디딘 사회 초년생부터 은퇴 후 내일을 생각하는 중장년층은 물론 남녀노소 모두에게 활짝 열려 있답니다.




  관련 글 더보기 


  ▶서울역에서 기차 타기 전 금융카페에 들러보세요 <바로가기>

 





이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