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도심 속 가족 쉼터, 북서울꿈의숲 나들이 명소 5




푸르른 5월의 따뜻한 봄날~ 가정의 달인 5월, 모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어린이 날을 핑계삼아 많은 가족들이 오랜만에 즐거운 추억 만드셨을거에요. 지난 5월 5일 한화생명은 북서울꿈의숲에서 많은 가족 여러분을 직접 만나는 기회를 가졌어요. 혹시 북서울꿈의숲에서 한화생명 이벤트 존에서 미아방지팔찌를 받으신 분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 날, 한화프렌즈의 미아방지팔찌 덕에, 미아 발생률이 뚝~! 떨어졌을거라는 믿거나 말거나 추측입니다. ^^) 



<출처 : MBC 아빠어디가>



어린이 날, 10만 명이 모였다는 도심 속 가족 쉼터 북서울꿈의 숲 이야기~! 그 날의 행복한 표정들부터 직접 확인한 북서울숲의 명소까지 아낌없이 알려드릴게요~!


 

북서울 꿈의 숲 나들이 명소 Top 5! 


여러분 혹시 드림랜드가 어딘지 아시나요? 서울 강북과 성북, 도봉 등 6개 구에 둘러싸여 있는 초대형 공원인 ‘북서울꿈의숲’은 과거 드림랜드가 있던 자리에 조성된 녹지 공원으로 월드컵공원, 서울숲에 이어 서울에서 4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공원이에요. 숲이 울창하고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북서울꿈의숲은 벚꽃길과 단풍숲 등의 생태적 조경공간, 대형연못인 월영지와 월광폭포 등의 전통경관, 그리고 북한산과 도봉산, 수락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49.7미터의 전망대를 갖추고 있어요. 또 하나,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이 일년 내내 펼쳐지는 ‘꿈의 숲 아트센터’ 등의 공연장과 전시장, 레스토랑 등이 있기에 예쁜 커플,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나들이 하기 더없이 좋은 공원입니다. 

 

넓은 녹지와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북서울꿈의숲! 콕콕 짚어 명소 Top5를 소개합니다! 


No.1 전망대





북서울 꿈의 숲은 크게 방문자센터쪽인 동문과 아트센터가 있는 서문으로 입장할 수 있어요. 전망대는 아트센터가 있는 서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혹시 런닝맨(구하라편) 혹은 KBS드라마 IRIS를 보신 분은 앗 여긴! 하고 바로 아실텐데요, 이 곳이 바로 아름다운 서울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전망대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쉽게 올라갈 수 있구요, 바로 아래에는 넓은 창을 가진 중식 레스토랑이 있기에 커플끼리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가족과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답니다.


No.2 상상톡톡미술관

우리 아이의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주고 싶다면? 생각에 생각을 키우고 싶다면? 이 곳 상상톡톡미술관을 강력하게 추천해 드려요. 현재는 “모래랑빛이랑” 공연이 진행중이고, 항상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부모와 아이 모두 즐거운 장소인 어린이미술관! 또한 바로 앞에는 물놀이장이 있기에 더욱 재미 가득한 명소랍니다





No.3 월영지

공원 중심부에 자리잡은 대형 연못 월영지! 넓은 연못의 시원함과 폭포의 청량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한국적인 아름다움 가진 곳이에요. 지친 일상의 마음을 잠깐 내려놓고 벤치에 앉아 휴식을 취해보는게어떨까요? 





No.4 대숲길

월영지를 지나 조금 내려오면 이야기정원이 펼쳐집니다. 전통 건축물인 창녕위궁재사를 둘러싸고 있는 대숲길은 마치 대나무숲속을 거니는 듯한 인상을 주는데요, 바람에 사사삭 스치는 대나무 소리가 매우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No.5 자전거도로

넓은 북서울꿈의숲을 한 눈에 담고 싶다면? 곳곳의 이야기를 마치 그림책 보듯 지나갈 수 있는 자전거도로를 강력하게 추천해드려요. 벚꽃나무길로 난 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대숲길, 월광폭포, 잔디광장, 상상톡톡미술관 그리고 전망대까지 모두 볼 수 있답니다. 곳곳에는 벤치가 있어 잠깐 휴식을 취하면서 둘러볼 수 있어요^^ 





어린이 날 북서울숲에서 생긴 일, 한화생명 맘to맘 이벤트





지난 어린이날, 이 좋은 ‘북서울꿈의숲’에서  한화생명이 해피프렌즈 봉사단과 함께맘to맘 이벤트를 실시했었지요. 곳곳에서 끊이지 않는 웃음소리가 가득했던 북서울꿈의숲! 그 현장을 여러분께 전해 드릴게요. 


Story 1. 멋쟁이 어린이들의 필수품! 페이스페인팅과 풍선 받아요~

한화생명 홍보 Zone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만점은 페이스페인팅이었어요~ 우리 어린이 친구들 얼굴이 더욱 예쁘도록 열심히 그림을 그린 언니 오빠들도 덩달아 신이 났었답니다. 덧, 즐거움이 가득한 한화생명 풍선은 또 하나의 즐거움이었죠^^





Story 2. 한화생명 해피프렌즈 봉사단♬, 북서울숲 미아는 우리가 책임집니다!

어린이날이니만큼 북서울꿈의숲 곳곳은 붐비고 또 붐비는 하루를 맞았는데요, 작년도 공식 집계로는 약 10만명이 모였다고 하네요! 올해도 만만치 않은 인파가 밀집한 가운데. 우리 해피프렌즈 봉사단 친구들이 미아방지팔찌를 나눠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였답니다~ 공원 곳곳을 누비며 미아방지를 위해 구슬땀 흘렸던 우리 해피프렌즈 친구들! 길놀이 응원도, 보물찾기도 함께한 보람찬 시간을 보냈어요. 



북서울꿈의숲 이야기 잘 보셨나요? 봄내음이 가득한 5월! 이번 주말 사랑하는 가족과 사랑하는 연인과 나들이를가는게 어떨까요? 도시 속에 자리잡은 쉼표 같은 공간, 북서울꿈의숲 이야기였습니다^^ 

 

▶ 임현영 사원 다른 글 보기  

보험도 살릴 수 있다? 죽은 내 보험 되찾기! (바로가기)

잠자고 있는 내 보험을 꺠워라, 휴면 보험금 바로보기! (바로가기)

혼자서도 참~쉬운 셀프보험설계 5단계 (바로가기)


 북서울숲 나들이 명소, 서울숲, 북서울숲어린이날행사, 북서울꿈의숲, 북서울숲, 서울북서울숲, 나들이명소, 도심속 명소, 가족 나들이 장소, 북서울숲자전거, 북서울숲가는법,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서울근교 가족나들이, 가족나들이갈만한곳, 한화생명,라이프앤톡, 어린이보험, 한화맘to맘, 맘to맘어린이보험, 맘투맘어린이보험, 맘투맘, 임현영


임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