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잠자고 있는 내 보험을 깨워라, 휴면 보험금 바로보기!





 

 

여느 때처럼 출근길을 나서는 김한화씨~! 오늘 우리 집 우편함에 한화생명으로부터 우편물이 하나 도착했군요. 평소처럼 별 생각 없이 뜯어보니.. 음? 휴면보험금? 내가 이런 보험도 가지고 있었나? 김한화씨에게 도착한 ‘휴면보험금’! 어쩌면 여러분에게도 잠든 휴면보험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쩐지 더 지치는 월요일, 여러분의 기운을 돋궈줄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이 자고 있는 휴먼 보험금을 깨우는 것이에요.오랜만에 꺼내입은 코트 주머니에서 지폐 몇 장 발견하면 뜻밖의 행운을 마주친 기분이죠~! 하물며 지폐가 내 통장으로 다시 돌아온다 생각하면 이번 일주일 기분좋을 이유가 되지 않을까요? 지친 월요일 아직도 쿨쿨~자고 있는 휴면보험금을 찾아 가세요~!



  보험이 자고 있다! 휴면보험금이란?



매달 꼬박꼬박 보험료를 내다가도 자동이체가 아닌 경우 깜빡! 하곤 하시죠. 보험회사에는 이렇게 고객분들이 깜빡! 잊고 계신 보험료가 많이 쌓여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휴면보험금은 만기 또는 보험계약 해지일 후 2년이 경과되어 관련 법률(상법 제662조)에 의해 소멸시효가 완성된 환급금•만기축하금을 말합니다. 간혹 보험은 오래 묵혀둘수록 좋은 거 아닌가~? 하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휴면 이후에는 별도의 이자가 적립되지 않으므로 즉시 수령하는 것이 좋답니다. 



휴면보험금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휴면예금관리재단, 자동차휴면보험금, 휴면보험, 휴먼보험, 예금보험금, 손해보험협회, 보험, 보험금, 생명보험,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출처: MBC 아빠어디가>



그렇다면 만약 휴면보험금을 수령하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될까요? 휴면보험금을 수령하지 않을 경우에는 휴면예금관리재단에 출연(법률에 의거 전 금융권이 시행)되어 보험금이 저소득층 복지 사업에 사용된답니다. 내가 놓치고 있는 보험금은 없는지, 내 소중한 보험이 혹시 잠자고 있다면? 콕콕! 알아봐야겠죠?



 휴면보험금 수령 안내장 집중탐구!


내가 휴면보험금이 있는지 없는지 여부를 알고 싶다면 먼저 보험사로부터 오는 우편물을 확인해 주세요. 각 보험사에서는 휴면보험금이 있는 고객님께 우편안내장을 발송해 드리고 있답니다. 2013년 3월 기준으로 현재 한화생명에서는 ‘03~’12년 휴면 발생 고객님들께 우편물이 배송되었습니다. 또한 내 휴면 보험을 관리하는 수금관리FP님들께도 안내가 되었으니, 혹시 내 보험을 관리해주는 FP님이 아니신데도 연락이 오신다면 한 번 내 보험 중 휴면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휴면보험금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휴면예금관리재단, 자동차휴면보험금, 휴면보험, 휴먼보험, 예금보험금, 손해보험협회, 보험, 보험금, 생명보험,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고객님께 우편 전달되는 휴면보험금 수령 안내장이에요. 내가 어떤 보험을 가입했었고 언제 해지/만기가 되었는지 확인 가능하겠죠?




 돈 찾아가세요~! 휴면보험금 찾아가기!


잊고 있었던 반가운 내 돈!! 보험금이 확인 되셨다면 어서 빨리 가지고 오셔야겠지요? ^^ 휴면보험금은 찾아가는 방법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답니다. 


1. 가장 쉽고 빠른 방법! 콜센터

- 언제나 친절한 목소리로 안내해주는 콜센터(한화생명 : 1588-6363)로 전화하는 방법입니다. 휴면보험금이 1백만원미만인 경우에는 요청 계좌로 즉시 송금이 되고, 1백만원~2천만원의 경우엔 기 등록된 송금가능계좌가 있는 경우 해당 계좌로 송금이 됩니다 (이용시간 09:00 ~ 18:00 평일)


2. 보험 카드가 있으시다면, 한화생명 ATM

- 고객님들 중엔 “보험카드”를 발급받은 분들이 계실거에요. 보험카드가 있다면 고객센터에 설치된 현금지급기(ATM)에서 수령가능합니다.(이용시간 09:00 ~ 15:30 평일)


3. 한화생명 홈페이지를 클릭! 휴면계약 간단하게 확인!

- 365일 이용 가능한 셀프 수령 방법~! (이용시간 07:00 ~ 23:30) 바로 인터넷을 사용하시는거에요. 접속하면 좋은 사이트! 한화생명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확인하세요~^^





4. 대리인이라면 서류를 챙겨서, 고객센터로!

 - 본인인 경우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을 지참하면 수령 가능합니다. 대리인이라면 미리 준비할 서류가 있으니 번거롭게 두 번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콜센터(1588-6363)로 사전 문의하는게 좋답니다. (이용시간 09:00 ~ 15:30 평일)



휴면보험금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휴면예금관리재단, 자동차휴면보험금, 휴면보험, 휴먼보험, 예금보험금, 손해보험협회, 보험, 보험금, 생명보험,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출처: SBS 런닝맨>



고객님들 생각보다 많은 보험료가 보험회사에 쿨쿨~ 자고 있답니다. 저도 은행에 내는 적금이나 하물며 어느어느 포인트 조차 챙기면서 내가 내고 있는 보험료가 정확히 얼마인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이 기회에 보험료를 체크하면서 아~ 싶었답니다. 힘들게 납입한 내 보험! 내 주머니에 쏙쏙 챙기시길 바래요 ^^ 





임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