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암 치료 걱정, 이제 한화생명 e시그니처암보험(무)와 함께 준비하세요

예전에는 불치병처럼 여겨졌던 암, 요즘은 의료기술의 발달로 생존율이 많이 높아졌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암은 환자나 가족 모두에게 부담이 큰 질병입니다. 이는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로 여겨지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나라에서는 ‘국가암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기도 한데요. 국립암센터 통계에 따르면 기대수명까지 생존 시의 암 발생확률은 남자는 5명 중 2명인 39%, 여자는 3명 중 1명인 33.9%이라고 합니다.

암 발병, 어떤 고민이 있을까요?

암은 그 종류도 다양하지만 검사나 치료 비용에 고액이 들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부담이 큰 것이 사실인데요. 국립암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암이 발병할 경우에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가장 크게 걱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보다도 경제적 부담에 대한 두려움이 크게 나타난다는 것을 뜻하는데요. 암의 경우, 발병 후 치료 기간이 길어지게 되면서 경제적으로 감당해야 하는 부담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경제적인 이유로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지 못한다면 생존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치료비에 대한 부담이 현실적으로 더 크게 느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보험을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는 환자 자신은 물론 가족들의 치료비 부담을 덜어주고 이후의 상황까지 대비하기 위해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암의 종류에 따른 치료비용을 산정해보면 최소 1,100만 원 이상이 들며, 평균 3,000만 원 이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해마다 비용은 증가하고 있으며 사망률 높은 폐암은 4,657만 원, 간암은 무려 6,622만 원이라는 큰 비용이 발생하는 것을 감안한다면 암보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적인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단순히 암 치료비용 뿐 아니라 병원에 오가는 교통비나 치료 이후의 간병비, 생활비 등 추가적인 비용 발생은 더 큰 부담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지금 당장은 나와 상관없는 것처럼 생각할 수 있지만 암 발생률을 고려해 보면, 언제든 발병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준비를 해 두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그래서 한화생명에서는 암치료에 대한 모든 과정을 세심하게 케어 해 줄 수 있는 암보험 상품을 제안하고 있는데요. e시그니처암보험(무) 는 다양한 개별 맞춤형으로 올케어, 비갱신, 수술집중, 여성맞춤 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암 치료의 모든 과정을 꼼꼼하게 준비하는 올케어 패키지

한화생명 e시그니처암보험(무)(올케어) 는 검사, 진단, 수술, 이후의 관리까지 보장하는 상품으로 최대 40개 보장항목 가입이 가능합니다. 올케어 패키지는 나에게 필요한 보장을 골라서 원하는 플랜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90일 암보장 면책기간 동안 보험료 미납입이 가능합니다. (*면책기간 동안 보험료 미납입은 해당 보장 가입 시 적용 *면책기간 동안 대상 보험료 미납입은 보험료 할인은 아니며, 해당 기간 미납입 보험료는 4회차 이후 납입할 보험료에 반영)

암은 조기에 발견하게 되면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만큼 올케어 패키지를 통해 조기에 검사를 진행하게 되면 암치료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을 미리 줄일 수 있습니다.

 

 

보험료 인상없이 진단부터 수술, 치료를 보장하는 비갱신 패키지

시간이 지나면서 보험 갱신과 함께 보험료가 오르는 부분이 신경이 쓰인다면 e시그니처암보험(무)(비갱신)을 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동일한 보험료로 갱신 없이 100세까지 이용이 가능한 보험(*100세만기 가입시) 으로, 고액암의 경우는 최대 1억 원까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e암진단보장보험 5천만원, e특정 고액암 진단보장보험 5천만원 가입 시)

이 보험은 암 진단, 수술, 치료에 대해 단독 선택이 가능해서 효율적인데요. 비흡연자라면 최대 25.6%까지 할인도 가능합니다. (*제시된 보험료 할인율은 남성 40세, 100세만기, 20년납, 비흡연체형으로 e암진단보장보험(비갱신형), e특정 고액암 진단보장보험(비갱신형), e암수술보장보험(비갱신형), e항암 약물·방사선 치료보장보험(비갱신형) 가입시 기준으로 산출)

 

 

정밀로봇수술, 3세대 면역항암치료까지 보장하는 수술집중 패키지

최근에는 암수술에도 최신 로봇 기술이 도입되어 치료를 돕고 있는데요. 다빈치 로봇 수술은 다빈치 기기를 사용하는 정교하고 섬세한 수술 방식으로 통증이나 흉터가 거의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화생명 e시그니처암보험(무)(수술집중) 은 최대 1천만 원까지 다빈치 로봇 수술을 보장하며 1~3세대 항암치료에 대해서도 보장하고 있습니다. (*해당 보장 가입 시)  암 수술이나 암치료에 대해 단독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암보험에서 진단만 보장받는 분들에게도 아주 유용한 보험입니다. 또한 수술집중 패키지 역시 90일 면책기간 동안에는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면책기간 동안 보험료 미납입은 해당 보장 가입 시 적용 *면책기간 동안 대상 보험료 미납입은 보험료 할인은 아니며, 해당 기간 미납입 보험료는 4회차 이후 납입할 보험료에 반영)

 

 

유방암, 갑상선암 집중보장! 여성을 위한 여성맞춤 패키지

국가암정보센터 통계자료(2020)에 따르면 암의 종류별 유병률을 살펴봤을 때 갑상선암이 1위로 가장 많으며, 여성 암 중에서는 유방암이 가장 높게 나타나는데요. 유방암의 경우는 수술 이후에 가슴 재건에 대한 부분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 이러한 부분까지 고려한다면 e시그니처암보험(무)(여성맞춤)을 택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여성맞춤 패키지는 갑상선암과 더불어 유방암, 여성 생식기암까지 집중 보장하는 여성을 위한 암보험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보장 가입 시)

유방암 검사와 진단, 수술은 물론 이후의 치료와 재건까지 보장하는데요. 난소암이나 자궁경부암은 물론 골다공증까지 보장하고 있어 특히 여성들에게 매우 효율적인 암보험입니다. 또한 유병률이 높은 갑상선암의 검사와 수술 및 치료에 대해서도 보장합니다. (*해당 보장 가입 시) 또한, 여성맞춤 패키지는 90일 면책기간 보험료 미납입에 대한 사항도 적용됩니다. (*면책기간 동안 보험료 미납입은 해당 보장 가입 시 적용 *면책기간 동안 대상 보험료 미납입은 보험료 할인은 아니며, 해당 기간 미납입 보험료는 4회차 이후 납입할 보험료에 반영)

 

 

필요한 보장만 골라 나만의 플랜을 만드는 e시그니처암보험(무)

나이가 들어갈수록 암에 대한 위험성도 함께 증가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따라서 적정한 시기에 암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경제적이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게 필요한 보장으로 직접 설계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국가 차원에서도 암치료에 대해 제도적으로 돕고 있지만, 비급여 항목은 제외되어서 항암치료나 이후의 관리에 대한 부분은 별도의 대책이 필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암보험 가입은 누구나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사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의 e시그니처암보험(무) 은 검사부터 진단 및 수술, 치료, 이후에 필요한 입원이나 통원 및 관리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필수로 가입하는 주계약이나 특약 없이 필요한 보장만 골라서 가입할 수 있어서 더욱더 효과적입니다.(*해당보장 가입시 *단 최저보험료 기준있음) 
사전에 미리 준비하셔서 암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비용 걱정을 덜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화생명 e시그니처암보험(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바로가기]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

 

 

 

 

남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