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저탄수&저당 치팅 레시피, 병아리콩 치킨너겟과 두유치폴레소스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한화생명이 소개해드릴 일곱 번째 저탄수 레시피는 바로 ‘병아리콩 치킨너겟과 두유치폴레소스’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한 저탄수 식단의 핵심 포인트는 바로 '오래 지속하는 것'인데요. 탄수를 낮춘 식사의 경우 장기적으로 지속되어야 그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날이나, 여성들의 경우 월경 전 증후군(PMS)이 찾아오면 기름진 음식에 대한 폭식 욕구가 찾아오는 것을 피할 수 없죠.

오늘은 이렇게 ‘치팅’하고 싶은 폭식 욕구 가득한 날,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입터짐 방지 메뉴!

병아리콩 치킨너겟과 두유치폴레소스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EY재료 소개! 

1.병아리콩
병아리콩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식재료로 종양의 성장을 억제해주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암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혈당지수가 낮은 식품으로 혈당을 조절해 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인슐린에 예민하거나 당뇨가 있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식재료입니다.

2.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근육 생성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8종이 포함된 질 좋은 단백질이 아주 풍부한 식재료로, 피로 해소에 좋은 이미다졸디펩티드가 풍부합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알파-토코페롤 함량도 높아, 다이어트를 하거나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병아리콩 치킨너겟과 두유치폴레소스 재료(*2인분 기준)

 

<병아리콩 치킨너겟>
병아리콩 (150g), 닭가슴살 1조각 (100g), 큐민파우더 (2꼬집), 다진 양파 (1큰술반),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대파 (2큰술), 소금 (1/3~1/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아보카도 오일 (1컵)

<두유치폴레소스> 
치폴레페퍼 1조각반 (25g), 무가당두유 반컵 (100ml), 아보카도 오일 반컵 (100ml), 양조식초 반컵 (100ml), 레몬즙 (1/2큰술), 소금 (1/2작은술), 물 (2큰술), 에리스리톨 스테비아 (1큰술)



병아리콩 치킨너겟과 두유치폴레소스 레시피

STEP 1. 너겟 속재료 준비
① 볼에 마른 병아리콩과 물 5컵을 붓고, 냉장실에서 8시간 정도 충분히 불린다. 
② 닭가슴살을 병아리콩 크기로 알맞게 손질한다.
③ 병아리콩을 체에 밭쳐 물기를 없앤 후 믹서에 넣고 1분~1분 30초 정도 덩어리가 없어지도록 곱게 간다.

 

STEP 2. 너겟 빚기
① 볼에 병아리콩과 다진 닭가슴살, 다진 양파, 다진 마늘, 다진 대파, 소금, 후춧가루를 넣는다. 
② 넣은 재료를 치대어가며 충분히 반죽한 후 동그랑땡 모양으로 만든다. 

STEP 3. 너겟 튀기기 
① 냄비에 튀김기름을 넣고, 160~165도의 온도가 되도록 예열한다. 
② 모양 잡은 반죽을 넣고, 중간불에서 3~5분 정도 뒤집어가며 노릇하게 튀긴다.

 

STEP 4. 두유치폴레소스 만들기
무가당두유, 아보카도 오일, 치폴레페퍼, 물, 레몬즙, 식초, 에리스리톨 스테비아, 소금을 준비한다.

소스 재료를 전부 믹서에 넣고, 부드러운 질감이 되도록 1분 정도 갈아준다.

 

건강한 식단생활을 하다가도 꼭 한번씩 튀긴 음식들이 생각나는 날이 있는데요. 그럴 때 칼로리가 높은 치킨 같은 음식 대신 건강한 병아리콩 치킨너겟을 만들어 먹는다면 더 건강한 식단 생활을 이어갈 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저탄수 메뉴는 만들기 어렵지 않고, 영양 성분도 많은데요. 아이들 간식이나 간편한 반찬으로도 좋으며, 다이어터 분들에게도 훨씬 더 기분 좋은 식단 유지를 가능하게 하는 메뉴일테니 꼭 따라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나를 돌보는 식단에서 모두의 건강을 돌보는 식탁으로!
윤지아의 쿡북은 계속됩니다😊

 

 

위 내용을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한화생명 YouTube에서!

[바로가기]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

 

 

 

 

남희수

 

 

 

 

남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