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 생명보험사, 한화생명의 저력이 만들어낸 금융 전문 Big Team ‘한화생명 금융서비스’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한화생명은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판매 전문회사’ 설립을 추진하였습니다. 신설된 판매 전문회사는 한화생명의 100% 자회사로 ‘한화생명 금융서비스㈜’라는 이름으로 오는 4월 1일 출범되었습니다.
이는 한화생명 내 전속판매 채널이 그대로 독립한 것으로, 설립과 동시에 약 540여 개의 영업기관, 1,400여 명의 임직원, 20,000명 달하는 FP(재무 설계사)가 속한 초대형 판매 전문 회사입니다.
한화생명이 판매 전문회사를 설립하는 것은 보험의 제조와 판매를 보다 전문적으로 분리하기 위함으로, 한화생명 금융서비스의 제판 분리가 이뤄지면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먼저, ‘한화생명’과 ‘한화생명 금융서비스’는 본사와 판매 전문회사로 분리됨으로써, 각 분야의 전문성이 더욱 강화될 수 있습니다.
본사는 상품 개발, 보험의 인수, 심사, 지급, 자산운용, 디지털 환경 변화 대응 등 기술 개발을 통한 지원 업무에 집중하고, ‘한화생명 금융서비스’는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고객관리 역량 강화, 건전한 보험 모집질서 확립, 불필요한 영업 관행 개선으로 영업문화 선진화에 주력할 것입니다.
보험 상품의 개발 및 제공과 판매를 분리하는 것은 국내 생명보험 대형 3사 가운데 한화생명이 최초로 시도했지만, 보험시장이 선진화된 미국과 유럽 등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로 향후에는 이와 같은 현상이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그렇다면, 한화생명 믿고 가입한 내 보험은 어떻게 되나요?
판매전문 회사가 신설된다고 해서 기존 한화생명 고객들의 계약에 혼란이 발생할 일은 없습니다.
이번 판매 전문회사 설립은 ‘매각’이나 ‘M&A’와 같이 우려할 수 있는 형태의 자회사 설립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한화생명을 믿고 보유하고 있는 계약은 그대로 효력이 유지되며, 담당 FP(재무 설계사) 역시 여전히 한화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한화생명 금융서비스’의 소속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오히려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통합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생겼으며 향후에도 더욱 업그레이드된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될 예정인데요. 한화생명 금융서비스 소속 FP(재무설계사)들은 전문성과 협상력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선진 보험 라이프를 보여주는 한화생명 금융서비스
수많은 처음을 선보였던 한화생명이 또 다른 처음을 알리는 혁신을 선보이는 순간입니다.
지금까지 우리의 생활이 끊임없이 변화를 거듭한 만큼 한화생명은 정체되지 않고, 항상 고객의 삶에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변화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금융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한화생명’과 ‘한화생명 금융서비스’는 각각 업계 최고의 생명보험사와 판매 전문회사로 발돋움하여 고객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 것입니다.
선진 보험의 시작, ‘한화생명 금융서비스’를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