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반려견을 만나는 법! 한화생명LIFEPLUS PET을 시작하세요


‘펫팸족’이라는 말 들어 보셨나요? 최근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단어인데요. ‘펫팸족’이란 ‘애완동물’과 ‘가족’을 뜻하는 영어 펫(Pet)과 가족 패밀리(Family)의 합성어로 반려동물을 단순한 동물이 아닌 가족의 일원으로 대하는 반려인들이 증가하면서 생긴 단어입니다.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자료에 따르면 국내 약 511만 가구가 약 630만 마리에 이르는 반려동물과 더불어 살아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듯 ‘펫팸족’ 이 1,000만을 넘어 1,500만에 육박하는 지금, 한화생명은 반려동물이 풍요로운 삶의 중요한 동반자가 된 시대 흐름에 발맞춰 LIFEPLUS PET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LIFEPLUS PET은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 평생의 가족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반려견 입/분양 매칭 서비스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LIFEPLUS PET 서비스에 관해 상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LIFEPLUS PET은 어떻게 시작되었을까요?


최근 TV, 유튜브는 물론 카페나 여행지에서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인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이처럼 온라인, 오프라인 할 것 없이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와 상품이 넘쳐나 요즘은 반려인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음을 실감케 합니다. 

그러나 반려인이 늘어날수록 이에 따른 문제점도 많이 발생합니다. ‘나’의 생활방식 또는 생활패턴에 대한 고려, 견종에 대한 이해 없이 당장 예쁘고 사랑스럽다는 이유로 한눈에 반해 너무 쉽게 강아지를 입양하거나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로 인해 파양되고 버려지는 반려견의 수 또한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 해 동안 발생하는 유기견만 10만 마리라고 하는데요. 이 중 50%는 결국 안락사 또는 자연사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반려견을 돈벌이의 수단으로 이용하는 곳 또한 증가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강아지 공장을 들 수 있습니다. 강아지 공장의 어미 개들은 판매의 대상이 되는 강아지들을 계속해서 출산하는데, 이 때문에 어미 개들은 좁은 케이지에 갇혀 한평생을 학대를 받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반려인들이 증가할수록 버려지고 학대받는 반려동물 또한 증가하는 이런 상황은 정말 아이러니하기까지 한데요. 유기견은 사라지고, 반려견을 매매의 대상이 아닌 사랑하는 가족으로 받아들여지는 그런 세상을 만들 수는 없을까요?


이러한 안타까운 상황들에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한화생명이 나섰습니다. 한화생명은 유기견이 발생하고, 강아지 공장이 생겨나는 이러한 문제점을 예방하고 건강한 반려견 분양 및 입양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LIFEPLUS PET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LIFEPLUS PET은 반려견과 반려인을 매칭해주는 서비스로 반려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성향을 파악하고, 강아지의 특성 및 성향 또한 고려해 ‘나’에게 믿을 수 있는 평생의 가족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LIFEPLUS PET을 통한 입양자와 반려견 매칭



반려견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이 만나는 곳, 반려인과 반려견의 더 행복한 삶을 위한 LIFEPLUS PET 서비스,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반려견을 입양하고자 하는 사람과 반려견을 분양하고자 하는 사람 모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반려견을 입양하고자 하는 사람은 반려견 분양에 앞서 자신의 라이프사이클과 성향에 맞는 반려견을 찾기 위해 Lifestyle 설문을 진행합니다. 아파트에 사는지, 마당 있는 주택에 사는지, 자녀가 있는지, 외부 활동이 잦은 지, 산책은 자주하는지 등 생활 형태 및 패턴에 관한 질문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람과 잘 어울리는지,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지,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는 지 등 성향과 성격을 파악할 수 있는 질문에 응답해야 합니다. 이렇게 설문을 마치면 LIFEPLUS PET에서는 나의 생활패턴과 성향에 맞는 반려견 종류와 입양 가능한 반려견을 추천해주는데요. 입양자는 반려견 프로필을 확인한 후 나의 라이프스타일 또는 성향과 얼마나 잘 맞는지 매칭 지수를 확인할 수 있고, 반려견의 정보와 분양자의 정보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분양하고자 하는 분양자는 반려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설문조사에 답변해야 하는데요. 낯선 사람을 잘 따르는 지, 훈련이 어느 정도 되어있는지, 하루에 산책을 몇 번 하는지, 털이 어느 정도 빠지는지 등 반려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양측에서 설문을 마치고 나면 분양자에게는 추천 입양자의 리스트가 소개되는데요. 분양자는 입양자의 프로필을 확인해 분양하고자 하는 강아지와 입양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성향이 얼마나 잘 맞는지, 매칭 지수와 입양자의 정보, 입양 준비지수 또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양측에서 각각 정보를 제공하고 서로의 정보를 확인한 후에는 입양 또는 분양할 마음을 정하면 되는데요. 평생의 가족을 만날 준비가 되었다면 서로 쪽지를 교환해 분양 절차를 진행합니다.


한화생명은 이 과정에서 반려견이 사고파는 물건이 아닌 가족의 일원임을 강조하는 LIFEPLUS PET의 취지와 철학을 전합니다. 건전한 입양, 분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플랫폼을 사용하기 위한 강력한 규칙을 적용하기도 하는데요. 어떠한 경우에서도 반려견을 사고파는 금전거래는 금지할 뿐 아니라 동시에 여러 명과 분양신청을 할 수 없도록 제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로에게 과도한 개인정보 요구는 할 수 없고 비 매너 행위 또한 금지하고 있습니다.



▶ 자가진단 퀴즈 및 양육비용 계산기 등 LIFEPLUS PET만의 각종 서비스


LIFEPLUS PET에서는 입양자가 반려견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를 스스로 테스트할 수 있는 자가진단 퀴즈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반려견 관련 일상생활, 행동/훈련, 건강/질병, 법률/제도 등 다양한 분야에 맞춰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반려견을 키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퀴즈와 함께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반려견을 입양하기 전 스스로 공부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반려견 입양 전, 충분한 고민을 통해 마음의 준비를 했다면 경제적인 준비도 할 수 있도록 양육비용 계산기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이는 반려견 양육하는 데 매달 얼마 정도 필요한지 미리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반려견을 위해 어느 정도 돈을 지출할 의향이 있는지 최고, 기본, 최저 중 선택한 후, 반려견의 크기, 반려견의 성별, 미용 횟수, 호텔 이용 횟수 등의 미래 반려견의 정보를 입력하면 매월 얼마 정도 지출이 예상되는지 계산이 가능합니다. 





나와 맞는 반려동물을 만나기 위한 완벽한 준비 

LIFEPLUS PET과 함께해보세요!




이렇게 LIFEPLUS PET과 함께 라면 사랑스러운 새 가족을 찾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반려견을 맞이하기 전 자가진단 퀴즈를 통해 양육에 관한 공부도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양육비용 계산기를 통해 양육비용도 미리 파악해 준비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기 위한 완벽한 준비, LIFEPLUS PET과 함께해보면 어떨까요?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







임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