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수분섭취부터 수면체크까지! 건강을 기록하는 한화생명 건강 앱 ‘헬로(HELLO)’


‘호모 헌드레드’라는 말 들어 보신 적 있나요? ‘호모 헌드레드’는 사람을 뜻하는 호모(homo)와 숫자 100(hundred)이 합쳐진 신조어로 평균수명이 100세가 넘는 시대의 신인류를 뜻합니다. 우리나라도 100세 이상 인구가 10년 만에 3배 가까이 급증해 이른바 ‘호모 헌드레드’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100세 시대를 맞이해 현대인들은 건강하고 여유롭게 100세까지 사는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 스스로 쉽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게 돕는 앱을 출시했는데요. 바로 개인 건강정보(Personal Health Record)’기반의 건강관리 서비스 앱인 ‘헬로(HELLO)’입니다. 오늘은 ‘헬로(HELLO)’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한화생명이 출시한 건강관리 서비스 앱 ‘헬로(HELLO) 앱’


한화생명이 출시한 건강관리 서비스 앱인 ‘헬로(HELLO)’는 건강을 뜻하는 영어단어 ‘Health’와 기록을 의미하는 ‘Log’를 합쳐 만든 이름으로 건강을 기록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앱입니다. 고객이 자신의 건강정보를 쉽게 관리하고 이해하여,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의미로 개발된 앱이죠. 

‘헬로(HELLO)’는 사용자의 건강검진 정보 및 일상생활에서의 건강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건강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기존의 건강검진 정보를 분석할 뿐 아니라 하루에 얼마나 활동했는지, 어떤 음식을 섭취했는지, 몇 시간 잠을 잤는지 등 다양한 일상생활 정보를 통해 각 개인의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스타트업과 협업을 통해 개발된 헬스케어 서비스, 한화생명 ‘헬로(HELLO)’ 앱




이번에 개발된 ‘헬로(HELLO)’ 앱은 한화생명이 추진 중인 Open Innovation(개방형 혁신) 전략의 일환으로, 다양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서비스인데요. 헬스케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의 기술이 바탕이 되어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건강 데이터 전문기업인 ‘라이프시맨틱스’의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 기술, AI 카메라 기반의 영양분석 기술을 가진 ‘두잉랩’, 생체나이 분석 솔루션을 운영 중인 ‘바이오에이지’ 등이 담겨있습니다.



▶ 일상 속 모든 건강정보를 기록하다 


그럼 헬로(HELLO) 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가장 먼저 ‘Activity’를 한번 보겠습니다. ‘Activity’에는 나의 일상생활 속 건강정보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기록을 시작하기에 앞서 건강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개인의 성별과 연령 정보를 기준으로 더욱더 건강한 삶을 위해 Easy Level부터 Hard Level까지 건강관리의 수준을 지정하는 것이죠. 또한, 항목별로 일일 건강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얼마나 많이 걸을 것인지, 얼마나 많은 영양을 섭취할 것인지, 몇 잔의 물을 마시고 수분 섭취를 할 것인지, 몇 시간 잠을 잘 것인지 등 나만의 일일 건강 목표를 설정할 수 있죠. 건강 항목별로 나의 목표를 설정하면, 기간별 평균, 목표달성률, 다른 사용자 그룹과의 비교 데이터 등의 리포트를 주간·월간 단위로 확인도 가능합니다.


 


목표를 설정한 후에는 연동된 앱 또는 기기를 통해 측정된 나의 활동량(걸음 수, 운동 시간 등) 값을 헬로(HELLO)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하루하루 기록을 하다 보면 오늘 하루 총 걸음 수부터 주간, 월간, 연간의 평균 걸음 수까지 분석되어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먹는 음식을 기록해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지 분석할 수 있는 AI 카메라를 활용한 식단 및 영양 분석 기능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하루 동안 먹는 음식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으면, 어떤 음식인지, 영양소와 칼로리는 어떤지 자동으로 AI가 분석해 앱에 기록해주는 것이죠. 이렇게 편리한 식단 관리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개인의 모든 건강정보를 입력해 분석해주는, 올인원 건강관리 서비스 헬로(HELLO) 앱



 



이외에도 하루동안 마신 물의 양을 기록해 내 몸의 수분량을 기록하는 기능, 하루 수면 시간을 꾸준히 기록해 수면 패턴을 확인하여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기능, 체중 및 체성분 데이터를 직접 입력하거나 연동된 스마트 체중계를 통해 체지방률, 근육량, 기초대사량 등의 정보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처럼 개인의 모든 건강정보를 입력해 분석해주는 헬로(HELLO) 앱은 ‘올인원’ 건강 관리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죠? 



▶ 건강검진 정보를 연동해 생체나이를 분석하다 



 

보다 정확한 건강 분석을 위해 기존의 건강검진을 받았던 정보를 통해 생체나이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공인인증서로 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인 ‘건강 in’에서 본인인증을 하면, 과거 10년 치의 건강검진 정보를 불러와 한 번에 제공해줍니다. 즉, 나의 건강검진 정보를 세월에 따라 비교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꾸준한 건강관리를 위한 동기부여 서비스를 제공하다 


이외에도 헬로(HELLO)앱은 고객의 관심사에 맞춘 유용한 의학·건강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고객이 선택한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들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인데요.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울 수 있는 5가지 방법’, ‘우유 마시면 살 빠진다? 밀크어트’ 등과 같은 운동 및 다이어트 관련 콘텐츠부터 ‘혈당, ‘당뇨 예방, 어떻게 할까요?’, ‘고혈압 환자 운동 시 주의점’ 등과 같은 건강 관리 콘텐츠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한화생명은 ‘헬로(HELLO)’ 앱 출시를 기념해 앱을 설치하고 건강검진 정보를 연동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 체중계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스마트 체중계를 이용하면 더 쉽고 편하게 건강 데이터를 앱에 관리할 수 있어 건강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스로 생활 전반의 건강 정보를 분석하는 새로운 형태의 헬스케어 서비스, 매일이 즐거운 건강관리 앱




한화생명 황승준 CPC 전략실장은“한화생명 헬로(HELLO)는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스스로 생활 전반의 건강정보를 모으고 분석해 보는 새로운 형태의 건강서비스로서 다가갈 것”이라며, “앞으로 건강증진형 상품과 연계하고 효용성 높은 건강관리 서비스를 추가해,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즐거운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화생명 헬로(HELLO) 앱은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한화생명 헬로’로 검색하면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데요, 한화생명 헬로(HELLO)와 함께 오늘부터 내 건강을 스스로 챙겨 보는 건 어떨까요?


 



스스로 건강 관리를 하는 것도 정말 중요하지만, 동기부여가 되는 무엇인가가 있다면 더 열심히 할 수 있겠죠? ‘헬로(HELLO)’는 단순히 데이터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동기 부여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목표 달성을 응원하는 메시지 전달은 물론, 건강 미션을 달성하면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리워드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열심히 건강 관리하고 리워드도 받는 핼로 앱으로 일석이조를 즐겨보세요!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






임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