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블록체인 무료강의로 스펙 쌓기, 지금 한화 드림플러스로 GO!


요즘은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직장인들은 승진과 이직을 위해, 학생들은 취업을 위해 다양한 수업을 듣고 자격증 공부를 하는데요. 이에 발맞춰 최근에는 ‘블록체인’과 같은 새로운 4차 산업과 관련된 강의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현재 한화 드림플러스에서는 ‘블록체인 아카데미’가 열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누구나 들을 수 있는 한화 ‘블록체인 아카데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아카데미 


최근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이 커다란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블록체인'은 새로운 산업으로 많은 사람이 주목하고 있고 더불어 블록체인 개발자라는 새로운 직업군도 함께 주목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정작 혼자서 공부하기에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올바른 배경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화 드림플러스는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통해 록체인을 활용한 사업을 준비 중인 사업자, 개발자를 꿈꾸는 취준생, 커리어 전환자 등을 위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강의를 개설했습니다.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인원도 제한이 없어 부담 없이 신청할 수 있답니다.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어 효율성이 좋고, 바쁜 사람도 이동이 부담스러운 사람도 누구나 부담 없이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온라인 수강자들과 개발자를 위한 오프라인 워크샵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 블록체인 아카데미의 남다른 강사진과 코스 커리큘럼  




블록체인 아카데미는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로 UC Berkeley의 Blockchain at Berkeley, Ontology의 Blockchain dApp Development, R3의 R3Corda, Morpheus Labs의 Blockchain Platform as a service인데요. 


블록체인 아카데미 첫 번째 코스인 Blockchain at Berkeley는 美 UC버클리 대학의 학회로 미국 대학 중 블록체인을 가장 먼저 도입한 곳입니다. 2015년 설립 이후 블록체인 교육 분야에서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강의를 선보이고 있죠.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열리는 Blockchain at Berkeley의 강의는 Fundamental Course와 Developer Course 총 2가지 코스로 6주간 진행됩니다. 이 강의는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 및 파생 비즈니스가 궁금하신 분들과 블록체인 개발자가 되고 싶은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두 번째 코스는 분산 원장과 스마트 컨트랙트 시스템을 포함하는 새로운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이자, 분산된 신뢰를 기반으로 한 협력 플랫폼인 Ontology 사가 만든 Ontology 블록체인 dApp 개발 코스입니다. 

 


Ontology 개발 코스는 비기너들이 dApp 을 개발하는 방법을 빠르게 숙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코스인데요. 개발자 가이드 / Solo-chain / Ontology Cli / Smartx 및 Vscode 확장 / Punica / SDK 및 dAPI / Cyano / 시그니처 서비스 등 총 10편의 개발 튜토리얼 영상으로 강의가 구성되어 dApp 개발에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코스인 R3 Corda 핵심 개념 강의는 블록체인 Corda를 만드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회사를 통해 배워봅니다. Corda는 상호 신뢰하지 못하는 참가자들이 서로 계약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오픈소스 블록체인 플랫폼인데요. 

 



이 코스는 Corda 핵심 개념 이해, CorDapps 구현, Corda 개발자 입문을 원하는 분들에게 딱 알맞은 코스입니다. 강의 커리큘럼은 Corda Key Concept 0부터 12-13까지 총 12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풀스택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인 Morpheus Labs의 Blockchain Platform as a service도 곧 오픈 되어 블록체인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겨울 자기계발이 필요하다면 <한화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눈여겨보세요.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고 알차게 스펙을 쌓을 좋은 기회랍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4차 산업 블록체인에 대해서 배워보고 블록체인 전문가의 길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 보세요! 







김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