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2017 서울세계불꽃축제 200% 즐기는 법, 꼭 챙겨야 할 준비물부터 교통정보 꿀팁까지!



가을하면 꼭 생각나는 축제는? 바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일텐데요. 일 년에 딱 한번 열리는, 누구나 한번쯤 참가하고 싶은 가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어느덧 2017 서울세계불꽃축제가 5일 앞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불꽃이 한강변을 아름답게 수놓을 특별한 시간을 만끽할 준비 되셨나요? 불꽃을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한화생명 63특별석 ‘어쿠스틱 라운지’ 안내부터 준비물, 교통정보 꿀팁까지. 불꽃축제를 제대로 맞이하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더욱 업그레이드된 63특별석만의 특권! ‘어쿠스틱 라운지’


불꽃의 낭만과 아름다움을 환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 그 중에서도 눈부시게 빛나는 불꽃을 더 가까이에서 만끽할 스페셜한 공간이 있죠. 바로 한화생명 63특별석 어쿠스틱 라운지입니다. 화려하게 펼쳐질 불꽃축제를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명당으로 많은 분들의 로망을 가득 채워줄 곳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올 해는 특별석이란 이름답게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맞이하게 됩니다.



▶어쿠스틱 콘서트로 감성 충전! 포토존에서 추억 충전!


불꽃축제 못지 않게 매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 온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올 해에도 풍성하게 준비했답니다. 한화생명 63특별석 어쿠스틱 라운지 앞 무대에서는 가을의 정취를 가득 담은 음악공연 ‘어쿠스틱 콘서트’가 펼쳐지는데요. MC 딩동의 사회로 ‘친구와 일심동체’,’몸으로 말해요’ 등 유쾌한 게임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어 마멀레이드키친, 크림파스타, 루아민 등 어쿠스틱한 감성의 뮤지션들이 가을밤을 아름답게 수놓을 버스킹 공연을 펼칠 예정인데요. 일상에 지친 마음을 부드럽게 위로하는 감성적인 무대를 기대해 주세요! 또한 어두운 밤에도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축제 인증샷 명당에서 불꽃축제의 추억을 기록해 보세요.



▶어쿠스틱 라운지가 펼쳐지는 서편 주차장 오는 법


지금부터는 불꽃축제의 VIP석 63빌딩 특별석 어쿠스틱 라운지에 손쉽게 올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1. 여의도역 하차시 : 1번 출구로 나와 직진(도보로 약 15분 소요) 

2. 샛강역 하차시 : 1번출구로 나와 직진(도보로 약 20분 소요)

3. 대방역 하차시 : 6번출구로 나와 직진(도보로 약 25분 소요)

4. 여의도역 하차시 : 5번출구로 나와 여의나루역까지 직진 후 우회전, 이후 직진(도보로 약 15분 소요)


63빌딩으로 오시면 1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보이는데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어쿠스틱 라운지에 도착하게 된답니다. 넓은 야외주차장에 화이트와 블랙으로 이루어진 좌석과 무대, 포토존, 안내 배너 등이 배치되어 있어 한눈에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불꽃축제 200% 즐기자! 준비물과 교통정보 


준비물

불꽃축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약간의 준비가 필요하답니다. 완벽한 불꽃 관람을 위한 몇 가지 준비물과 팁을 알려 드릴게요!



불꽃축제 당일 날씨는 쾌청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러나 행사가 시작되기 전 햇살이 드리워져 있을 때는 따가운 햇살이 예상되므로 자외선을 막아 줄 모자나 선글라스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밤에는 기온이 떨어지고 한강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체온이 낮아질 수 있으니 긴소매 옷을 준비하고, 구두보다는 편한 신발을 신어야 축제를 보다 즐겁게 만끽할 수 있답니다. 


화장실 이용이나 휴지가 없을 것을 대비해 물티슈를 챙기고, 몸을 따뜻하게 해줄 따뜻한 물이나 음료를 보온병에 미리 준비하면 무척 유용하답니다. 또, 불꽃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남기고 싶다면 핸드폰 보조배터리와 셀카봉도 챙겨야겠죠? 모든 준비물을 가벼운 백팩 등에 넣으면 불꽃축제 준비물 완료!


풍성한 푸드트럭 메뉴로 미식 충전! 

축제하면 맛있는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죠! 오직 어쿠스틱 라운지를 위해 피자, 스테이크 볶음밥, 핫도그 등 맛깔스러운 메뉴를 즉석에서 요리하는 개성 넘치는 푸드트럭 3대가 합세해 여러분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축제이다 보니 줄이 길어질 수도 있다는 점!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 도시락을 챙겨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교통정보 꿀팁!

불꽃축제가 열리는 9월 30일(토)에는 수많은 인파로 인한 교통혼잡이 예상됩니다. 도로 통제와 여의나루역 임시폐쇄(20:40 ~ 21:40)등으로 관람객은 걸음을 감수해야 할 수 있는 만큼 교통정보를 꼼꼼하게 살펴 이동해 주세요. 



이날 여의동로 양방향 차량통행과 한강공원 주차장 이용이 통제될 예정이므로 지하철보다는 버스가 효율적입니다. 여의도 지구로 오는 버스는 마을버스 2대(영등포 10, 영등포 11), 간선버스 7대(261,262,360,461,662,753), 지선버스 8대(5534,5615,5618,5633,5713,6623,7611,7613), 공항버스 1대(6030), 경기버스 5대(10(부천), 108, 700(부천), 7007-1, M7613)까지 총 23개 버스노선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도로 통제로 인해 평소 노선과는 달리 우회하여 운행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단, 불꽃축제 행사 당일 교통통제를 실시하는 여의나루역 정류소와 여의도 중학교 정류소, 63빌딩 정류소는 이용할 수 없는데요. 대신 MBC, 여의도 수정아파트 등 인근 버스 정류소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불꽃축제 종료 후 밤 10시 이후부터, 교통통제가 완전히 종료되어야 여의나루역 인근으로의 택시 운행이 가능해요. 귀가 행렬로 교통체증이 있을 수 있으니 이왕이면 10시 이후로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불법 주정차 집중단속에 주의하세요. 63빌딩 앞 한강 주차장은 오후 11시까지 완전 폐쇄되고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인근 주차 가능 구역부터 미리 확인하는 게 도움이 된답니다. 



▶준비물과 함께 챙기자! 불꽃축제에 꼭 필요한 에티켓



1. 길을 잃기 쉬운 어린이&노약자는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 주세요.

2. 혼잡한 축제장 내에서는 안전한 관람을 위해 천천히 이동해 주시고, 관객이 이동하는 통로에는 앉지 않도록 합시다.

3. 축제 당일에는 17시 이후 텐트 설치와 그늘막과 같은 넓은 자리를 차지하는 캠핑용품도 사용이 금지됩니다.

4. 많은 사람이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자전거&인라인의 출입은 제한 합니다. 

5. 건전한 축제 분위기를 위해 주류 반입은 금지랍니다. 

6. 불꽃축제는 환경을 사랑하는 축제입니다. 쓰레기는 배포된 비닐봉지에 담아 꼭 지정된 장소에 버려주세요. 


그 해의 테마에 맞춰 매년 색다른 불꽃을 선보여 왔지만 이번 서울세계불꽃축제2017에는 어느 때보다 화려하고 낭만적인 테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을의 낭만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시간!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을 통해 단조로울 일상을 잠시 벗어나 눈부신 추억을 수놓아 보시기 바랍니다.



김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