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주부들의 행복한 일탈 현장, 한번 보실래요?




    ‘인생이모작’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언젠가는 누구나 경제활동을 마칠 수밖에 없고, 이제 새로운 인생으로 접어들게 될 즈음 자신을 위한 삶을 새롭게 시작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특히 결혼과 출산, 육아로 인해 어느새 젊은 시절 품었던 열정과 꿈을 잠시 내려놓을 수밖에 없는 경우가 많은 우리 주부들에게 더욱 와 닿는 말이 아닐까 생각돼요.     



젊은 시절 ‘끼’하면 빠질 수 없었던 ‘좀 잘 나간다’ 싶었던 그녀들이 잊고 있었던 ‘행복’을 다시 찾기 위해 지난 4월 19일 63빌딩으로 모여들었는데요. 모두 최고급 DSLR을 들고 63빌딩 입구에서부터 사진촬영을 하면서 화려하게 등장을 하니, 다들 ‘무슨 일이 났나’ 하면서 온통 그녀들에게 시선이 집중되었어요.





이들의 정체는 다름 아닌, 대한생명 주부문화체험단 ‘사랑모아 컬쳐클럽’의 주부들이었는데요. 수도권에 거주하는 3040 주부 블로거 일명, 와이프로거의 모임이었던 이날 모임은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의 관문을 당당하게 통과한 5기 멤버 30명이 화려하게 활동의 시작을 선언하는 자리였습니다.



 

 ▶ 주부문화체험단, 사랑모아 컬쳐클럽이란?


대한생명에서 운영하는 주부문화체험단 ‘사랑모아 컬쳐클럽’은 주부들의 행복한 인생을 응원하자는 취지에서, 다양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체험단으로 2010년 4월 1기를 시작으로 현재 5기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주 목요일을 ‘사랑모아 데이’라고 지정하고 월 4회 활동을 기본으로 하다보니, 멤버들간의 커뮤니티가 탄탄하게 형성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해요. 


 


 ▶ 사랑모아 컬쳐클럽 운영진의 고민 



이번 5기는 운영진으로서 그 어느 때보다 기획단계에서의 고민이 컸었습니다. 

‘우리가 타 기업처럼, 활동비를 주는 것도 아니고…, 그저 Fun한 재미 위주로만 프로그램을 짜기도 그렇고….’ 

그러다가 ‘생명보험업’의 특성을 처음부터 찬찬히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결국은 우리 인생이 어렵고, 힘들어지지 않도록 ‘행복하게 잘 먹고, 잘 살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저희가 해야 할 역할이라고 말입니다.


그리하여 사랑모아 컬쳐클럽 5기는!! 두둥- 

우리들의 행복한 인생 만들기 프로젝트! 즉, 미래를 꿈꾸고, 건강을 지키고, 사랑을 나누는 활동을 함께 하기로 하였습니다.





 


 ▶ 신났던 5기 오프닝파티 현장속으로!


‘우리네 인생을 긴 여행’이라고 생각하여, Von Voyage(즐거운 여행 되세요!) 를 컨셉으로 오프닝파티는 시작되었습니다. 미국 드라마에서 많이 봤었던 파티의 상징! 컵케이크도 준비했구요, 참가 선물로는 컬쳐클럽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오렌지컬러의 장미꽃과 은은한 향기가 좋은 여행용 바디용품 세트도 준비 했답니다.



<짠, 축하 케이크부터 선물까지,, 정말 풍성하네요>



오프닝 파티 전, 네이버 카페를 통해 올려주신 ‘자기소개’를 바탕으로 멋진 영상을 꾸며보았는데요, 보는 내내 가슴이 뭉클해 졌답니다. 그 밖에 대한생명을 알아보는 시간과 5기의 프로그램 일정을 알려드리고 나니, 1부 행사가 금방 끝났습니다. 2부에서는, 재치만점 나상혁 MC의 사회로 팀 게임을 했는데요, 30명 모두가 초면이라는 사실이 무색할 정도로 왁자지껄 단합의 힘을 보게 된 순간이었습니다. 




<정말 신나보이죠?  역시, 끼는 감춰지지 않아요~~^^;;;>


 

▶ Von Voyage!


앞으로 5개월 동안 함께하게 될 5기의 생생한 현장스케치를 전해 드릴텐데요, 우리들의 인생이 더욱 행복하고, 신나는 삶의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발로 뛰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응원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길 바라며… Von Voyage! 


 


 

 


이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