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인포그래픽

내 생애 최고의 휴가를 즐기기 위한 준비 방법 2편


생애 최고의 휴가를 맞이하기 위해, 한화생명이 준비한 휴가대첩 결산 첫 번째 이야기에선 함께 여행할 동승자, 여행지, 머무를 숙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휴가 준비 1단계 휴가 동행자 고르기 편 ‘로맨틱가이 박도경 VS 꿀잼 보장 무도멤버’에선 무려 참여자의 74%가 무도멤버를 선택해, 로맨틱한 여행보다는 웃음이 가득한 여행을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재밌는 사실은 20~40대 여성분 중 61%가 박도경 같은 로맨틱가이와의 여행을 꿈꾸고 있다는 결과죠! 


휴가 동행자를 골랐으면 이제 휴가지를 선택해야겠죠? 생애 최고의 휴가지 TOP5는 순서대로 모리셔스(23.9%), 아이슬란드(15%), 프라하(11%), 발리(9%), 상트페테르부르크(7%)가 꼽혔는데요. 도시적인 분위기의 뉴욕, 파리보다는 자연과 함께 힐링을 즐길 수 있는 휴가지를 선호함을 알 수 있었답니다. 또 하나 재밌는 사실은 여성은 낭만적인 프라하를 선택(71%)했고, 남성은 근엄한 분위기의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선택(54%)했다는 사실입니다! 


휴가지까지 골랐으면 다음은 휴가지 숙소를 예약할 차례죠! 참가자 10명 중 7명은 럭셔리 체인 호텔을 선택해 안전하고, 편안한 숙소를 선호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해외 현지 분위기를 잘 반영한 숙소 에어비앤비(12%)나 해외 각지의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게스트 하우스(15%)는 비교적 낮은 선택을 받았답니다. 30대 여성은 에어비앤비 선택비율이 26%로 타 연령층에 비해 높아 모험적 성향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휴가지 숙소까지 골랐으면 여행지 놀 거리, 먹거리 등을 선택할 차례죠? 휴가대첩 결산 두 번째 이야기에서 확인해보세요!






김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