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0월이 되면 많은 이들을 가슴 설레게 하는 축제가 있습니다. 바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올해로 벌써 열세 번째를 맞이하고 있는데요. 청명한 가을 하늘을 수놓는 세계 여러 팀의 화려한 불꽃을 볼 수 있어,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축제입니다.
하지만 100만이 넘는 인파가 모이는 만큼 미리 준비하지 않고 가면 좋은 자리를 찾기 힘들 수도 있어요. 아름다운 불꽃을 200% 즐기고 축제를 만끽하기 위한 ‘불꽃 명당’을 한발 앞서 찾아보는 게 좋겠죠? 불꽃축제현장에 가실 여러분을 위해 한화생명에서 <지도와 함께 보는 불꽃축제 명당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축제 가기 전에 체크해보고 스타일에 맞는 맞춤 명당 꼭 확보하세요. 지금부터 보실까요?
▶ 예약의 고수를 위한 불꽃축제 명당!
“미리 준비해서, 편안한 곳에서 불꽃을 즐기고 싶어요.”
축제나 행사가 있을 때 예약할 여유와 준비성이 있는 분에게는 편안하게 불꽃을 즐길 수 있는 실내 명당을 추천해 드려요. 따뜻한 차, 맛있는 저녁 식사와 함께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들인데요. 단, 많은 분이 세계불꽃축제를 찾는 만큼 예약은 필수! 조금 먼저 준비하고 예약할 시간적 여유가 있는 분들에게 좋은 세 곳은~바로 63빌딩 레스토랑 , 한강 유람선, 한강대교 노들카페입니다.
서울 도심의 눈부신 야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63빌딩 레스토랑’, 연인들의 프러포즈 장소로도 사랑받고 있죠? 분위기 있는 장소에서 서울을 내려다보며 아름다운 불꽃의 향연을 탁 트인 시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한강 유람선’도 축제를 즐기기에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장소죠. 패키지로 예약한다면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도 즐길 수 있어요. 향기로운 차 한 잔을 마시며 조용히 불꽃을 보고 싶다면 ‘한강대교 노들카페’도 적당합니다. 미리 준비해서 따뜻한 차와 함께 불꽃을 만나보세요. 아늑한 실내에서 감상하는 세계불꽃축제, 이보다 더 기분 좋은 밤이 있을까요?
▶ 최고의 사진을 위한 불꽃축제 포토존은 여기!
“어디서도 보기 힘든 아름다운 불꽃! 꼭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요.”
추억의 핵심은 사진! 아름다운 불꽃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 카메라를 챙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장소를 잘못 골랐다가는 개미만한 불꽃과 다른 사람의 뒤통수만 찍게 될 위험이 있어요! 멋진 사진을 남기기 좋은 촬영 명당, 시야를 가리지 않고 불꽃이 가까운 명당자리는 어디일까요? 세계불꽃축제를 준비하는 포토그래퍼들도 눈독 들이는 자리-바로 이촌 한강공원, 한강철교 부근, 원효대교입니다.
이촌 한강공원은 불꽃이 터지는 장소와 비교적 가까워, 불꽃사진이나 멋진 셀피를 남기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가장 좋은 장소죠. 또 눈 앞을 가리는 구조물이 없어 탁 트인 시야를 자랑한답니다. 줌 기능이 빵빵한 카메라를 가지고 있다면 더욱 좋죠! 또, 한강철교 근처도 빼놓을 수 없는 촬영 스폿이예요. 여의도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63빌딩을 배경으로 한강과 불꽃을 동시에 담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한강대교 옆 원효대교도 카메라를 준비한 분들이 즐겨 찾는 곳인데요. 한강공원의 중심인 원효대교 근처! 불꽃을 쏘는 행사장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가장 크고 아름다운 불꽃을 볼 수 있어요. 또, 축제 전에는 계단화로 유명한 ‘불꽃계단’에서 시원한 한강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는 사실!
▶ 가족이 함께 간다면? 온 가족이 여유롭게 즐기는 불꽃축제 명당!
“부모님과 아이들, 온 가족이 불꽃축제를 즐기고 싶은데, 사람이 많다고 해서 걱정이에요!”
사랑하는 가족들과 즐기는 불꽃축제, 더 의미 있고 즐겁겠죠? 하지만 이렇게 온 가족이 함께 움직이는 경우, 사람이 너무 많으면 곤란하죠. 조용하고 여유로운 곳에서 가족 힐링을 꿈꾸고 계신다면 한강 근처 공원을 주목해보세요. 풍성한 나무들을 보며 산책을 하고 잔디에 편안히 앉아 터지는 불꽃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불꽃축제 추천 명당은 사육신 공원, 선유도 공원, 노들섬입니다.
노량진 사육신 공원은 아늑한 정자가 있어 부모님과 함께 불꽃축제를 감상하기 좋은 곳이에요. 특히 공원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이리저리 헤매지 않아도 불꽃이 가장 잘 보이는 장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혹시 불꽃을 감상하면서 가벼운 산책을 즐기고자 한다면 노들섬의 갈대숲이 좋습니다. 숲 위로 높이 터지는 불꽃들을 한적한 곳에서 관람할 수 있죠. 그중 선유도 공원은 곳곳에 마련된 쉼터와 산책길이 있고, 인파가 많이 몰리지 않아 여유롭습니다. 불꽃 축제를 즐기며 가족들과의 오붓한 시간도 갖고 싶다면 공원이 안성맞춤 이죠!
▶ 열공중인 학생들을 위한 불꽃축제 명당은?
“학생이라서 낮부터 명당을 확보하러 나설 여유가 없는데요. 잠깐 시간 내서 갈 수 있고 불꽃은 잘 보이는 곳, 어디 없을까요?”
불꽃축제 소식에 마음이 설레지만 쉽게 도서관을 나서기 힘든 학생과 취준생, 고시생들을 위한 불꽃놀이 명당도 있습니다. 공원이나 한강 근처는 많은 사람이 모이기에 좀 복잡하죠. 하지만 도서관 근처나 학원 인근에서도 불꽃놀이를 볼 수 있답니다. 많은 준비 없이 가볍게 나서서 잠깐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에서 예쁜 불꽃 보면서 잠깐 숨을 돌려보는 건 어떨까요.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불꽃놀이 핫스팟은 숙명여대 기숙사 옥상, 노량진 학원가 옥상, 중앙대학교 R&D 센터 옥상입니다.
일 년에 한 번뿐인 불꽃축제, 저녁에 잠시 펜을 내려놓고 즐겨보면 어떨까요? 한강까지 가기가 부담된다면 학교나 학원가 근처에서도 충분히 감상할 수 있답니다. 숙명여대 기숙사에 살고 있다면 몇 층만 올라가 보세요. 기숙사 옥상은 이미 숙대생들에게는 많이 알려진 불꽃 명당! 또, 중앙대학교 R&D 센터 옥상에 마련된 하늘 정원도 숙대 기숙사 옥상만큼 사랑받는 불꽃 명당이죠. 혹시, 지금 노량진 근처에서 공부 중이라면 학원 옥상으로 발걸음을 돌려보세요. 노량진은 비교적 불꽃축제 행사장과 가까워 조금만 높은 곳으로 올라가도 불꽃을 볼 수 있습니다. 노량진 H카페 야외 테라스도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명당인데요. 이곳도 조금 늦으면 자리 잡기가 힘들다고 하니 기억해두세요!
▶ 뜨거운 커플과 썸을 위한 성공적인 로맨틱한 불꽃축제 명당!
“내 것인 듯 내 것 아닌 내 것 같은 그 사람! 불꽃놀이를 보며 우리 사이를 확인하고 싶어요!”
마음에 둔 그 사람, 혹은 다정한 연인과 함께 불꽃놀이를 즐기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불꽃축제 현장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는 커플! 하지만 아~무 준비 없이 갔다가 복잡한 현장에서 고생하고 오히려 서먹해져 돌아올 수도 있다는 사실. 커플로 축제를 즐기려는 분이라면 미리 명당을 체크해두는 센스가 필요하겠죠? 한화가 추천하는 로맨틱 불꽃놀이 명당은 한강 북로 인근 카페, N서울타워, 당산역 구름다리입니다.
차를 가지고 나올 예정이라면 한강 북로 인근 카페에서 불꽃축제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잔잔하게 흐르는 한강을 보며 분위기 있는 음악을 듣고 차 한잔과 함께 불꽃을 감상한다면 200% 완벽한 데이트가 완성! 또, 평소에도 연인들이 자주 찾는 N서울타워도 커플을 위한 최고의 장소. 사랑의 자물쇠를 걸고 예쁜 도심 야경과 함께 불꽃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죠. 너무 알려진 곳은 싫다! 숨겨진 명당이 궁금하다~하시는 분들을 위해 추천할 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당산역 구름다리인데요. 사람이 적어 한산하면서도 불꽃이 깨끗하게 보이는 장소예요. 2호선과 9호선이 만나는 곳이기 때문에 축제 후 귀가도 한결 편리합니다.
▶ 가장 스페셜 한! 마법 같은 불꽃 좌석 <한화생명 63특별석>
“내 안의 불꽃을 찾고 싶다면?”
하지만 이 중에서 가장 완벽한 명당은 바로 ‘한화생명 63특별석’이겠죠. 2015년도에는 더욱 업그레이드 된 좌석이 마련되었어요. 행운의 주인공이 된다면, 63빌딩 별관 4층 로즈마리룸 테라스에서 따뜻한 불꽃축제를 관람할 수 있답니다. 서울 랜드마크이자 불꽃축제 숨은 명당 63빌딩! 우리만의 공간에서 더욱 쾌적하고 우아하게 불꽃축제 관람을 즐길 수 있어요. 불꽃축제 시작 전에는 63빌딩 2층과 3층 연회장에서 가을밤에 어울리는 멋진 재즈 연주와 식사도 제공되지요.
‘한화생명 63특별석’에서 불꽃축제를 관람하며 내 마음의 불꽃을 찾고 싶다면, 지금 이벤트에 응모해주세요. 2015서울세계불꽃축제 최고의 명당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어때요, 자신에게 맞는 불꽃 명당을 찾으셨나요? 하지만 꼭 명당이 아니라도 괜찮아요. 가족과 연인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잠시 어깨의 짐을 내려놓고 불꽃축제를 즐긴다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될 테니까요. 10월 3일 우리 곁에 찾아오는 ‘2015서울세계불꽃축제’, 안전하고 행복하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다른 글 더보기 ▶[이벤트]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는 63빌딩에서 즐기세요! <바로가기>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 63빌딩 특별석 현장에서는? <바로가기> ▶불꽃축제 200% 즐기려면? 이것만 준비하세요!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