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11시콘서트

박종훈 피아니스트와 함께하는 클래식 산책, 11시 콘서트




11, 120, 288,000!

어떤 숫자인지 감이 오시나요? 매 회 생생한 감동을 자아내던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11시콘서트가 1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무려 120회의 클래식 공연을 마쳤으며, 약 288,000명의 고객들에게 클래식을 통한 즐거움을 선사했답니다. 2004년 9월 설레는 시작으로, 예술의전당의 장수 프로그램으로 거듭난 11시콘서트! 새로운 해설자와 함께하는 Seaosn 11 만나볼까요?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11시 콘서트 Season 11!

 

 




그 동안 11시콘서트를 관람하신 분이라면 매 회 부드러운 목소리로 해설해 주시던 송영훈 첼리스트 선생님의 매력에 풍덩 빠지셨을 텐데요, 아쉽게도 송영훈 선생님은 Season 10을 끝으로 마지막 해설을 맡아주셨습니다. 대신 뛰어난 실력과 다양한 재능의 소유자이신 피아니스트 박종훈 선생님이 Sesson11 해설자로 부임하셨답니다. 박종훈 선생님은 연주는 물론 작곡과 편곡, 음악 프로듀싱과 라디오DJ까지 다방면에서 그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왕성하게 활동 중인 현역 피아니스트로 최근 김희애 유아인 주연의 드라마 <밀회>에서 조인서 교수 역으로 출연해 대중에게도 익숙한 얼굴이 되었죠!  팔방미인 박종훈 선생님과 함께하는 친절한 해설이 있는 클래식의 세계, 정말 기대되시죠?

 


피아노 및 해설 / 박종훈

 

2009년 11월, 한국인 피아니스트로서는 최초로 리스트의 초절기교 연습곡 전곡을 완주한 박종훈, 그 폭넓은 활동반경을 볼 때 그에게 피아니스트라는 수식어 하나만 붙이기는 무언가 어색하기만 하다. 클래식, 재즈, 탱고, 뉴에이지 등 여러 장르를 뛰어 넘는 연주는 물론이고 작곡과 편곡, 음반 프로듀싱과 녹음, 공연기획 그리고 라디오 방송 MC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걸쳐 그의 재능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연세대 음대에서 이경숙, 줄리어드 음대 대학원에서 세이모르 립킨, 이탈리아 이몰라 피아노 아카데미에서 거장 라자르 베르만을 사사한 박종훈은 2000년 이탈리아의 산레모 클라시코 국제 콩쿠르에서의 우승과 함께 본격적인 국제적 활동을 시작하였다. 그는 지난 10여 년간 이탈리아의 로마, 밀라노, 피렌체, 볼로냐, 파르마, 베로나를 비롯해 이탈리아 내 20여개의 도시에서의 성공적인 독주회와 실내악 연주를 마쳤다. 산레모 심포니와 협연한 갈라 콘서트, 첼리스트 비토리오 체칸티와 함께한 베토벤 콘서트(로마)는 RAI 이탈리아 국영 방송국에 의해 이탈리아 전국 생방송되기도 하였으며 2012 년에는 이탈리아 아부르쪼 지방 순회연주를 마쳤다. 토스카나, 프라토, 에르바, 구비오의 서머 페스티벌에 정기적으로 출연했으며 이탈리아 대통령상을 받은 "바디아 아 세띠모" 콘서트 시리즈를 통해 그의 부인 치하루 아이자와 와의 피아노 듀오 "듀오비비드" 의 성공적인 데뷔 연주를 가진바 있다.


또한 그가 작곡한 음악들을 여러 방송 프로그램과 TV광고에서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KBS 자연 다큐멘터리의 음악 제작, '봄의 왈츠'를 비롯한 여러 TV드라마를 위한 작곡과 연주, 예술영화 '탱고' 의 음악 감독, 그리고 2012년 EBS 다큐프라임의 MC, 연주, 녹음까지 직접 하였으며, 2013 고양 아람누리 마티네콘서트에서는 연주는 물론 전 시리즈의 진행과 해설을 맡았고, 최근 2014 Video Concerto No.1 공연의 연주, 편곡, 총 음악감독으로 활약하는 등 그의 연주자, 작곡가, 음악 제작자로서의 넒은 활동영역은 놀라운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얼마 전 종영한 김희애, 유아인 주연의 드라마 ‘밀회’ 에서 조인서 교수 역할로도 열연하였다.

 


 


알차게 11시 콘서트 관람하는 방법



지난 Season 11 첫 공연에서 놀라운 피아노 연주실력으로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끌어낸 박종훈 피아니스트의 멋진 해설이 함께하는 11시콘서트 관람 방법을 안내해드려요.


1. 공연 일정 확인하기 
11시콘서트는 매월 둘째주 목요일 11시에 예술의전당 콘서트 홀에서 열립니다.

 

2. 예매하기
공연 직전에 티켓을 사면 되지 않을까? 대답은 No~입니다! 티켓 11시콘서트는 콘서트홀이 꽉 차도록 많은 관객들이 공연을 보러 오신답니다. 미리 예매하시면 원하는 날짜, 자리에서 보다 여유롭게 음악회를 즐기실 수 있어요. 


 - 예매처 : SAC 티켓, 티켓링크, 인터파크 티켓, 옥션 티켓, Yes 24 공연, 하나 티켓
 - 입장권 : 일반석(1,2층) 25,000원 / 3층석 2만원 
   ※ 미취학 아동의 입장은 제한됩니다. 

 - 예술의전당에 자주 가시나요? 회원이라면 더욱 할인된 금액으로 11시콘서트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회원 25%할인 / 골드회원 20% 할인 / 블루회원, 예당우리V플래니늄 15%할인 / 장애 및 유공자 50% 할인
 

예매 tip ! > 
 1) 1층이 명당일거다라는 생각? 아닙니다.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은 어느 자리에서든지 음향은 우수하게 들린답니다. 2층 B,C,D블록 앞자리도 명당 포인트 중에 하나라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2) 피아노가 있는 날에는? 피아노 연주가 있는 날은 1층 A블록을 주목해 주세요. 연주자를 조금 더 가까이 볼 수 있답니다.

 

3. 관람하기
11시콘서트를 관람하시는 모든 고객분들에게는 공연 전, 인터미션 동안 무료 커피가 제공됩니다. 함께 관람하시는 친구, 연인, 가족분들과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해주세요. 공연이 시작되면 인터미션까지 입장을 할 수 없답니다. 모처럼만의 공연 관람, 늦지 않게 오셔서 공연을 즐겨주세요.

 

  


불후의 명곡을 11시 콘서트에서!



이번 Season 11은 Season 10의 인기에 힘입어 불후의 명곡이 계속 되는데요. 11시콘서트는 1회 공연 시 총 4곡으로 구성이 되고, 11시에 시작하여 1시간 후 인터미션을 갖습니다. 그럼, 두근두근 2014년의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려요.

 

 

 


 

다가오는 11시콘서트는 추석연휴 이후 찌뿌둥한 몸을 녹여줄 한글날 연휴에 열리는데요, 모처럼 가족분들과 공연 관람에 나서는 것은 어떨까요? 소중한 시간, 예술의전당 11시콘서트가 따뜻한 감성을 안겨드릴게요^^


 

예술의전당 홈페이지 11시콘서트 페이지로 이동 > 
 





 







임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