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따뜻한 재능기부, 대학생 경제활동 봉사단 모집



살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될 필수사항 ‘돈’!! 그만큼 돈을 어떻게 벌고 운용하느냐도 매우 중요하죠~?! 이렇게 생활 속에서 경제, 금융의 역할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어렸을 때부터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하지만 어린이들이 경제교육을 받을 기회가 많지 않는 것이 현실이랍니다. 재능기부를 통해 자라나는 우리의 아이들에겐 경제에 관한 소중한 교육도 시켜주고, 열정이 가득한 대학생 시절에 아름다운 나눔도 실천할 기회, 한화금융네트워크의 ‘대학생 경제교육 봉사단’을 여러분께 소개시켜 드립니다.



▶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해요




우리나라 국민의 36.4%가 기부를 하고 있고, 이 수치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기부는 마음 먹고 해야 하는 일이 특별한 일이 아닌, 일상에서 실천하는 습관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기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 형태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답니다. 특히 갖고 있는 재능을 개인이나 기업의 이익 혹은 기술개발에만 사용하지 않고 이를 활용해 사회에 기여하는 새로운 기부형태인 ‘재능기부’가 각광받고 있어요. 이러한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경제교육 봉사단 활동을 통해 대학생 여러분의 지식을 나누며 직접 실천 해 보는 건 어떨까요?


 

▶ 한화금융네트워크와 함께하는 ‘대학생 경제교육 봉사단’


1. 교육기부기관인 JA KOREA와 함께해요




한화금융네트워크와 함께하는 JA(Junior Achievement) KOREA는 1919년 미국에서 설립되어 전세계 123개국에서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경제교육을 진행하는 단체로, UN 경제사회이사회로부터 특정분야 협의지위를 부여 받은 국제 NGO이며, 교육부로부터 인증 받은 교육기부기관입니다. JA KOREA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사회 인식의 틀을 만들어주며, 시장 경제 및 기업경영 등에 관한 체험교육을 통해 미래 자신의 삶을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고자 하는 취지로 2002년 국가경영전략연구원이 설립하였어요. 기업, 재단, 개인으로부터 후원을 받아 전문교육을 이수한 직장인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체계적인 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3년까지 약 75만명의 학생들이 경제교육의 혜택을 누렸답니다.


▶ JA KOREA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어떤 활동을 하게 되나요?



 

한화금융네트워크가 JA Korea와 함께 ‘제 13기 대학생 경제교육 봉사단’을 모집 합니다. 봉사단원들은 수도권의 아동 청소년 기관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대학생 경제교육 교사로 활동하게 되는데요. 봉사단원으로 선발되면 한화금융네트워크 및 JA Korea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 활동자는 해외연수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답니다. 


‘대학생 경제교육 봉사단’으로 선발되면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와 같은 사회복지 관련 기관을 방문해 경제스쿨을 열고 학기 중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실시하게 됩니다. 경제스쿨은 상, 하반기로 나누어서 실시할 예정이에요. 여름에는 가까운 도시를 떠나 지방으로 나갑니다. 상대적으로 도시보다 경제교육의 수혜를 받기 어려운 지방 분교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아이들에게 경제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분교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랍니다. 경제교육 봉사단 활동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여러분을 통해 미래를 꿈 꿀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그만큼 보람된 일이란 없겠죠?



3. ‘대학생 경제교육 봉사단’으로 지원하려면~?!

위의 소개글을 읽고 마음이 두근두근하거나 열정이 불타오르는 대학생이라면, 아래의 지원방법을 자세히 읽어보고 지원해보세요. 여러분의 젊은 날의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 한화생명 따뜻한 나눔 관련 라이프앤톡 다른글보기

나눔 1편. 사랑의 장기기증운동, 서약하셨나요? (바로가기)

나눔 2탄. 행복한 경제교실, 어린이 경제교육 사이트 5선 (바로가기)

나눔 3편. 월드비전 직원이 뽑은 감동의 순간 BEST (바로가기)

나눔 4편, 따뜻한 연말을 만드는 한살 캠페인, 그 후 (바로가기)





박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