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꼼꼼한 데이터 분석과 원활한 소통! 두마리 토끼를 잡는 영업마케팅 GA사업부 알아보기

한화생명 현직자의 솔직한 직무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직터뷰 시간! 여덟 번째로 소개할 오늘의 직무는 영업마케팅 부문인데요. 그중에서도 한화생명의 제휴 대리점과 소통하고 있는 분을 만나보았습니다. 데이터를 분석하고 대리점과 원활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GA사업부의 이은총 대리의 직무 인터뷰! 함께하겠습니다.

 

 

한화생명의 소통왕! – GA사업부 이은총 대리

올해로 10년째 한화생명에서 근무하고 있는 GA사업부 이은총 대리. GA사업부 영업마케팅 직무는 제휴 대리점과 소통할 일이 많은 직무인데요. 현장의 상황을 끊임없이 체크하는 것은 물론, 보험 데이터를 꼼꼼히 분석하며 영업 전문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는 GA사업무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직무 인터뷰]

Q. GA사업부는 어떤 곳인가요?
GA사업부는 한화생명과 제휴를 맺은 대리점과의 관계를 관리하고 이를 통한 업적증대를 목표로 하는 곳입니다. 해당 대리점과 소통하며 한화생명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과 지원을 제공하는 부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설계 지원 팀장의 활동량 관리와 대리점 개설 등 신계약 업무를 통해서 업적 볼륨 신장에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Q. 팀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역량은?

여러 가지 역량이 필요하겠지만, 현장과 소통하면서 얻게 되는 다양한 정보를 통해서 현장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현장과의 소통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Q. 실무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업무 스킬은?
저희 부서의 경우, 보고서를 작성하는 능력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이 가장 중요한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안에 들어갈 데이터를 잘 취합하고 분석을 하는 능력이 중요한데요. 보험사다 보니 저희가 다루는 데이터가 다른 회사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GA사업부에서는 보험 건수, 신계약 건수, 그리고 그 신계약 건들이 갖고 있는 성향 등 데이터 성격이 확실하다 보니 데이터 분석 능력이 정말 중요한 업무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Q. 일하면서 '이런 말' 들으면 기분이 좋다?
제가 하는 일이 주로 현장과 소통하는 것이다 보니까 현장에서 '항상 신경 써줘서 고맙다', '어려운 점이 덕분에 빨리 해결됐다'라는 말을 들으면 기분이 좋습니다.

Q. 해당 부서에 지원하기 전에, 어떤 부분을 고려해야 할까요?
GA사업부에 오시면 영업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시게 될 텐데요.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데에 어려움은 없는지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Q. 우리 팀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는?
GA는 보험시장 내에서 점점 성장하고 있는 시장인데요. 저희 GA사업부는 한화생명 내의 유일한 보장성 상품 판매하는 채널입니다. 그리고 현재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한화생명 내의 다양한 상황과 보험 시장 영업 트렌드를 수시로 체크하면서, 앞으로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며 영업 전문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Q. 나에게 '한화생명'이란?
저의 현재 삶을 유지시켜준 곳입니다. 가장으로 해야 할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나의 자녀가 조금이나마 더 행복하게 살 수 있게끔 원동력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Q. 곧 한화생명에서 만나게 될 분들에게 한마디?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주어진 업무를 하나하나 하다 보면 한화생명에서 반드시 만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한화생명의 ‘영업마케팅 - GA사업부’ 직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제휴 대리점을 관리하고 신계약을 통해 영업 실적을 올리는 부서인 만큼, 긍정적인 마인드와 활발한 소통 능력을 갖추신 분이라면 GA사업부 직무에 지원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다음 편에서는 영업마케팅 부문 중 BA사업부에 대해 담당 실무자와 함께 자세히 알아볼 예정입니다. BA사업부 직무가 궁금했던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위 내용을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한화생명 YouTube에서!

[바로가기]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

 

 

 

 

남희수

 

 

 

 

남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