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바로크 음악을 온라인 생중계로 집안에서 즐기자, 당신의 감성을 위로해줄 한화클래식 2020


한화는 많은 사람과 함께 문화 예술의 감동을 나누는 교향악 축제, 11시 콘서트, 한화클래식 등 꾸준한 메세나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한화의 이런 문화예술 활동은 클래식 음악을 여러분 생활 가까이에서 누리며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었는데요. 2020년에도 어김없이 힘들었던 올해를 보낸 여러분에게 작은 위로가 될 수 있는 선물, 한화클래식 2020을 준비했습니다. 



▶ 고품격 클래식 공연, 한화클래식


한화클래식은 한화가 기획하고 주체하는 클래식 공연입니다. 지난 2013년부터 7년간 한화클래식을 통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를 국내 관객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2013년 바흐 음악의 대가 헬무트 릴링을 시작으로 이탈리아 최고의 고음악 해석가 리날도 알레산드리니와 그가 이끄는 콘체르토 이탈리아노 등 세계 각국의 정통 바로크 음악의 연주자들을 초청해 왔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수준의 완성도 높은 공연과 눈높이를 맞춘 해설로 음악 애호가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한화클래식은 그동안 고음악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국내 음악계에서 특화된 공연으로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했는데요. 2020년에도 역시 기억에 남을 만한 특별한 무대를 기획했습니다. 한화클래식2020, 어떤 모습일지 미리 살펴볼까요?



▶ 한화와 바로크 프로젝트의 만남, 한화클래식 2020


한화클래식 2020은 세계적 소프라노 임선혜와 국내 최고의 바로크 연주자들로 구성된 앙상블이 특별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클래식 공연부터 연극, 뮤지컬 등 많은 문화 공연들이 취소된 상황 속에서 진행된 공연인 만큼 더욱 의미 있는 공연이 될 겁니다.




이렇게 의미 있는 공연을 함께할 아티스트의 소개가 빠지면 안 되겠죠? 먼저, 서울대 성악과를 졸업하고, 독일 칼스루 국립음악대학 최고연주자 과정을 수료한 임선혜 소프라노는 세계 거장들과 함께 세계무대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탁월한 언어적 지성으로 노래의 정서를 풀어낸다는 평을 받는 만큼 이번 공연에서 보여줄 그녀의 역량이 무척 기대됩니다. 

또한 이번 한화클래식 2020을 위해 특별히 결성된 바로크 앙상블, ‘바로크 프로젝트’는 바로크 바이올리니스트로 명성을 높인 김나연이 악장을 맡고, 국내외를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바로크 악기 연주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요한 세바스찬 바흐의 <결혼 칸타타>와 페르골레시의 <마님이 된 하녀>를 비롯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소프라노 임선혜와 함께 신선한 하모니를 들려줄 예정인데요.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음악가들의 연주 소식에 벌써 마음이 설렙니다. 



▶ 한화클래식2020에서 바로크 음악을 즐겨보세요


이번 한화클래식 2020은 12월 12일(토)과 12월 16일(수) 두 번의 공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2일 토요일 공연은 바로크 시대를 대표하는 거장 바흐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구성했는데요. <관현악 모음곡>을 시작으로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4번 G 장조>, <이제 사라져라, 슬픔의 그림자여>를 선보입니다. 

두 번째 공연인 16일 수요일 공연은 콘서트 오페라 <마님이 된 하녀>를 선보입니다. 지오반니 페르골레시의 <마님이 된 하녀>는 총 2막으로 구성된 50여 분가량의 짧은 희극 오페라입니다. 이 작품은 페르골레시의 대표적인 오페라 작품 가운데 하나로, 코믹한 내용과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알찬 프로그램이 준비된 한화클래식 2020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공연 문화와 환경 변화를 반영했습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라 네이버 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만 진행될 예정인데요. 집에서도 생생하게 바로크 음악을 만날 수 있는 코로나 시대의 좋은 공연이 될 예정입니다. 1회차 공연은 (https://tv.naver.com/l/62956), 2회차 공연은 (https://tv.naver.com/l/62957) 에서 관람하실 수 있답니다.

또한, 한화클래식 2020 네이버 온라인 생중계 알림 신청을 하시면 100분을 선정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한화클래식 2020에서 

바로크 음악과 사랑에 빠져보세요




많은 사람과 함께 예술의 감동을 느낄 한화클래식2020, 힘들었던 올해를 보낸 여러분에게 한화가 준비한 작은 선물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여러 가지 상황이 힘든 요즘, 온라인 생중계로 만날 수 있는 한화클래식 2020공연이 여러분에게 작게나마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






박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