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인포그래픽

불로불사를 원했던 진시황이 알려주는 건강한 노후 대비 방법


불로불사를 원했던 진시황이 불로초를 구하리 위해서 고생했던 것을 모르는 분은 없으시죠?


그는 최초로 중국을 통일한 중국 최초의 황제라고 하는데요. 역사상 없던 업적을 세우며 자신을 천재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남들에게 업무를 맡기는 것을 불안해 했었는데요. 실제로 하루 30Kg에 달하는 문서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강박증과 같은 상황 속에서 진시황제는 건강한 노후를 바라며 불로불사에 집착하게 되죠.


건강한 노후를 바라는 것은 진시황제뿐이 아닌데요. 한 리서치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들이 생각하는 노후에 가장 필요한 것은 돈과 건강이라고 합니다. 건강한 노후를 보내는 방법! 지금 한화생명과 함께 확인해보세요.




김민지

최초로 중국을 통일하고 만리장성도 축조하고 진시황릉도 만들고 중국의 첫번째 황제. 진시황, 최초로 중국을 통일하다. 당시 한나라, 조나라, 위나라, 초나라, 연나라, 제나라를 멸망시켜 중국을 통일하고, 군주의 왕호를 황제로 만들어냄. 최초의 황제, 중국의 기반을 마련하다. 진시황의 주요 업적은 만리장성을 완성하고, 도량형과 화폐, 문자 등을 통일 하였다. 또한 도로 정비를 통한 각지의 교통체계를 강화 시킴. 진시황이 불로불사를 원한 이유! 전국 시찰 5회, 30KG에 달하는 하루 결재량. 자신을 천재라고 생각한 진시황은 남들은 감당하지 못할 업무를 혼자 처리하기 위해 건강한 노후(불로불사)를 원함. 건강한 노후(불로불사)를 위해 진시황의 헛된 노력! 불로초, 서복이라는 방사를 바다로 보내 불로초를 구해오도록 명함. 수은섭취, 소량의 수은 섭취시 일시적으로 피부의 탄력이 생겨, 진시황은 이를 불로불사의 약으로 믿고 섭쉬. 진시황처럼 노후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는 직장인. 직장인 10명 중 8명은 노후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고 있음. 매우 불안함을 느낌, 요즘들어 간간히 불안함을 느낌, 불안함 없음. 직장인들이 생각하는 노후에 가장 필요한 것은? 직장인들은 노후에 경제적 문제와 건강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음. 돈, 건강, 배우자, 집, 가족, 직업. OECD 평균보다 4배 높은 노인 빈곤율. 대한민국, OECD 국가 평균, 통계청, 진시황이 알려주는 건강한 노후 Tip. 나처럼 불로초를 찾기보다 자신에게 적합한 노후 대비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 진시황이 알려주는 노후대비방법. 건강관리. 유산소 운동, 최대 맥박수를 정해놓고 넘지 않도록 조정. 무릎과 치아관리, 무릎에 충격을 주는 일은 피하고 구상위생 관리. 미세 영양소 섭취, 탄수화물과 지방섭취를 줄이고 비타민 등 미세 영양소 섭취.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수면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좋음. 비타민 D섭취, 비타민 D레벨이 높으면 노화관련 변화가 적고 염증성 반응이 낮음. 재무관리. 재무상태 파악하기, 현재의 지출 및 소비습관을 점검하고 재정비. 노후대비 금융상품 가입, 세액공제 혜택 등을 가지고 있는 비과세혜택 상품 가입. 의료비 리스크 대비, 보장자산을 사망에서 노후의료비 중심으로 재편

김민지